기사 메일전송
‘무직’ 동선 속인 인천 학원 강사, “평생 사죄하며 살겠다” 눈물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0-09-15 13:21:56

기사수정
  • 검찰, 징역 2년 구형···“피고인 안일함으로 코로나19 확진자 80명 달해”

5월 13일 오전 인천시 미추홀구 운동장에 설치된 코로나19 선별진료소에서 확진자가 다녀간 학원 수강생들과 교회 신도들이 검사를 받고 있다. (사진=안정훈 기자) 서울 이태원을 방문했다가 코로나19 확진 후 역학조사에서 직업과 동선을 거짓진술한 인천 학원감사에 대해 검찰이 15일 징역형을 구형했다.

 

인천지법 형사7단독 김용환 판사 심리로 열린 공판에서 검찰은 인천 강사 A씨(24)에게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징역 2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피고인은 역학조사를 받은 당일에도 헬스장을 방문했고, 이후에도 커피숍을 갔다”며 “피고인의 안일함으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가 80명에 달해 죄질이 매우 나쁘다”며 구형 사유를 설명했다.

 

A씨의 변호인은 “혐의를 모두 인정한다”며 “피고인이 우울증 등으로 꾸준히 치료를 받고 살아왔다”고 말했다.

 

거짓진술한 사유에 대해서는 “피고인이 처음부터 기만한 것이 아니고, 사생활 등 개인적인 문제가 노출되는 게 두려워서 허위진술을 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변호인은 “이 사건이 언론에 알려진 이후 (피고인이) 자해를 했고, 힘든 날을 보내고 있다”며 “지금은 혐의를 모두 인정하고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초범인 점을 참작해 달라”고 말했다.

 

A씨는 최후진술에서 “제 말 한마디로 이렇게 큰일이 생길지 예측하지 못했다. 피해를 입은 학생, 학부모, 방역당국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어 “‘죽어라’라는 댓글을 보고 극단적인 선택을 하려 했지만 부모님 만류로 포기했다”며 “평생 사죄하고 사죄하면서 살겠다”고 눈물을 흘렸다.

 

A씨는 지난 5월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후 역학조사에서 학원강사인 점을 밝히지 않고 무직이라고 거짓말을 했다. 이로 인해 미추홀구 학원에서 강의한 사실이 방역당국에 알려지지 않았고, 이는 인천에서 초·중·고교생 등 40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오는 사태로 이어졌다.

 

이에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은 지난 5월 13일 “역학조사과정에서 본인의 직업과 동선에 대해 거짓으로 진술하고 학원강의 사실을 숨긴 102번 확진자에 대해 비슷한 사례가 다신 발생하지 않도록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거, 고발조치할 계획”이라며 고발 계획을 밝힌 바 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강화군, 인천교육청과 농촌 유학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강화군은 지난 16일,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인천 가족 체류형 농촌 유학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가족 체류형 농촌 유학 프로그램은 도시 학생들이 부모와 함께 일정 기간 농어촌 지역에 머무르면서 지역 학교로 등교하며 공동체 경험을 하는 등의 농어촌 생활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인천광역시교육청은 2024년 하반기 5.
  2. 현대글로비스, 공급망 관리 경쟁력 입증… 글로벌 파트너 연달아 호평 현대글로비스가 글로벌 파트너들로부터 우수 협력사로 선정되면서 세계 시장에서 글로벌 공급망 관리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현대글로비스는 최근 미국 완성차회사 제너럴모터스(GM)가 선정한 ‘2023 올해의 우수 협력사(Supplier of the Year)’에 포함됐다고 19일 밝혔다.전 세계에서 모두 86개 회사가 선정됐다. 현대글로비스는 이번에 선...
  3. SKT, ‘월드 IT 쇼(WIS) 2024’에서 AI 기반 첨단 ICT 서비스 선보인다 SK텔레콤이 17일부터 사흘 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ICT 전시회 ‘월드 IT 쇼 2024(WIS 2024)’에서 AI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기술 및 서비스를 선보인다.SKT의 전시 테마는 ‘AI, Beyond Communication’, 즉 ‘AI 기반 커뮤니케이션의 진화’이다.특히 SKT는 올해 창사 40주년을 맞아, 세대를 관통해 온 이동통신 기술의 발.
  4. 전교조, 교육부와 수능 업무 간소화를 위한 협의 진행 전국교직원노동조합이 교사들의 업무를 지나치게 가중시켜 왔던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와 납부 방식의 온라인화 등 업무 간소화에 나선다. 아울러 수능시험이 국가 사무를 위임받아 수행하는 업무인 만큼 수능 감독교사의 휴무를 보장할 것을 요구했다. 전교조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안을 들고 4월 12일 교육부와 협의를 시작했..
  5. 용인 반도체 국가산단, 중앙‧지방‧ 기업・LH 상생협약 체결로 산단 조성에 박차 산업통상자원부와 국토교통부, 환경부는 4월 17일 오전 서울에서 경기도, 용인시, 평택시, 한국토지주택공사 및 삼성전자와 용인 첨단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용인 국가산단)의 성공적 조성 추진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이번 상생협약식은 지난해 조성하기로 발표한 용인 국가산단을 신속히 추진할 수 있도록 관계 부처, 관련 지자.
  6. SKT, WIS ’임팩테크 대상’에서 AI 미디어 기술로 과기정통부장관상 받아 SK텔레콤이 ‘월드 IT쇼 2024(WIS 2024)’ 컨퍼런스장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임팩테크 대상’ 시상식에서 ‘AI 미디어 스튜디오’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AI 미디어 스튜디오’는 시청자가 방송 콘텐츠를 보다 편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SKT의 AI 기술을 활용해 드라마나 다큐멘터리 등의...
  7. 경기도, 일반 시내버스 비접촉(태그리스) 요금 결제 서비스 개시 경기도가 오는 19일부터 용인시와 의정부시를 경유하는 시내버스 134개 노선 950여 대를 대상으로 버스 탑승 시 자동으로 요금이 결제되는 `비접촉(태그리스) 요금 결제 서비스`를 시행한다.`비접촉(태그리스) 버스 요금 결제 서비스`는 차량에 설치된 비콘(Beacon)과 이용객 스마트폰 간 블루투스 무선통신으로 승·하차 여부 등을 판별하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