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교육청 “임용고시 예정대로···확진자는 불가”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0-11-20 17:47:26

기사수정
  • 교육청 홈페이지는 버젓이 '응시 가능'···응시자 혼선 불가피

서울 동작구 노량진 학원가. 인근 학원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한가해진 모습이다. (사진=안정훈 기자)

“내일 발표도 안 나오는데 어쩌라는 건지 말이 없다말이.”


20일 서울시 동작구 동작보건소에 설치된 선별진료소 앞에서는 자녀가  선별진료소로 들어가고진료소 밖에서는 아버지가 아들을 기다리며 보건소 관계자들에게 임용시험 여부를 물었다.


아버지는 보건소 관계자에게 “당장 오늘 검사를 받아도 내일 결과가 안 나오지 않나시험을 볼 수 있을지 없을지도 모른다”고 호소했다보건소 관계자는 “시 교육청에게 물어야 한다”고 답했다.


중등교사임용시험(임용고시)를 하루 앞둔 이날 노량진 임용고시학원에서 32명이 무더기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서울시교육청은 예정대로 임용고시를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18일부터 이날까지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발생하면서 서울시교육청은 급하게 급히 대책을 마련했다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서울 임용고시는 중등교과교사 4670명 등 총 6238명이 응시할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까지 검사를 받은 자가격리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시교육청 관계자는 “자가격리자도 별도로 시험을 볼 수 있다따로 시험장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자가격리자의 시험은 이전에 발표한 메뉴얼대로 할 예정”이라고 했다.


당초 서울시교육청은 지난 6일, 9일부터 18일까지 자가격리자들의 별도 응시 신청을 받겠다고 했다응시장을 따로 꾸리기 위해서다.


그러나 이날 코로나19 집단감염으로 자가격리자가 폭증하자 시교육청은 20일 오후 6시까지 추가 신청을 받았다.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에 올라온 공지사항. 20일 오후 17시 40분 기준 공지내용은 수정되지 않았다. (사진=서울시교육청)

다만 이미 확진 판정을 받은 응시자들은 시험을 치르는 게 불가능하다시교육청 관계자는 “확진 받은 사람은 응시가 불가능”이라고 답했다


관계자는 확진자의 응시는 불가능하다고 답했지만, 현재 시교육청 홈페이지에는 ‘응시가 가능하다’고 공지가 업데이트된 상태다.


현재 시교육청에 업데이트된 공지에 따르면 자가격리자는 별도 시험장에서 시험을 응시하고확진자는 별도 시험장에서 응시가 가능하다.


시교육청에서 새로이 답을 내놓기 전까지 응시자들의 혼란은 계속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세월호 참사 10주기 추모 기간 운영...일주일간 세월호기 게양 경기도가 세월호 참사 10주기를 맞아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추모 기간을 운영한다. 도는 7일간 광교 청사와 의정부 북부청사 국기게양대에 세월호 추모기를 게양할 예정이다. 세월호기는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이라는 문구와 함께 노란색 바탕에 검은 리본 그림을 담고 있다. 또한 도는 ‘1,400만 경기도민 모두 별...
  2. 관악구, 제79회 식목일 기념 탄소·미세먼지 줄이는“나무심기”동참 관악구는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4월 12일 관악산공원 양지지구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 나무 심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나무 심기를 통해 자연의 소중함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미세먼지 저감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나무 식재 장소는 과거 건축물과 지장물 설치로 녹지가 심하게 ...
  3. 잠실야구장 내 38개 식음료 판매업체 다회용기 사용, 올 시즌 플라스틱 24톤 감축 기대 1인당 폐기물 발생량이 가장 높은 야구장이 일회용품 줄이기에 나섰다. 판매자‧관람객 모두 조금은 번거로울 수 있지만 환경보호를 위해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용기’를 낸 것이다. 서울시는 올 4월부터 잠실야구장 내 플라스틱 일회용기를 사용하는 38개 식음료 매장에 다회용기를 본격 도입해 올 시즌에만 약 24톤의 플라스틱 폐기...
  4. 박승원 시장, 신안산선 학온역 신속하고 안전한 공사 추진 강조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난 11일 오후 생생소통현장 일환으로 신안산선 복선전철 학온역 공사 현장을 방문해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박 시장은 이날 공사관계자로부터 학온역 출입구 예정부지 앞에서 신안산선 공사 현황을 보고받은 후 지하 터널 공사현장으로 내려가 관계자와 함께 공사장 안전관리, 시설물 등을 ..
  5.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 올인원 세탁건조기 국내 누적 판매 1만대 돌파 삼성전자가 지난 2월 국내에 선보인 ‘비스포크 AI 콤보’가 국내 히트 펌프 방식 세탁건조기 시장에서 처음으로 1만대 고지에 올랐다.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는 출시 3일만에 1천대, 12일만에 3천대 판매에 이어 지난 주말에 1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국내 올인원 세탁건조기’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 했다.비스포크 AI 콤보의 ...
  6. 제28회 수원특례시청노동조합 창립기념식 제28회 수원특례시청노동조합 창립기념식이 12일 팔달구 노블레스웨딩컨벤션에서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는 수원시 환경관리원 320여 명과 이재준 수원시장 등이 참석했다. 이재준 시장은 모범 환경관리원 5명에게 수원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재준 시장은 “골목골목을 다니며 시민들의 깨끗한 하루를 책임져 주시는 환경관리원 여러분.
  7.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지 선정 `2024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 하나은행은 미국의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지인 글로벌파이낸스誌로부터 `2024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Best Bank in Korea 2024)`을 수상했다고 밝혔다.하나은행은 글로벌파이낸스誌로부터 23회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 , 통산 23회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에 선정되는 등 각 분야별 최우수 은행에 선정된데 이어 이번에 통...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