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 코로나 피해 입은 중소기업 위해 2000억원 푼다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1-01-22 17:49:18

기사수정

부천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안정화를 위해 20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지원하겠다고 22일 밝혔다. (서남투데이 자료사진)부천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피해를 받은 중소기업을 위해 2000억원을 푼다.

 

부천시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 안정화를 위해 20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특별경영안정자금’ 800억원을 확대 편성해 융자 한도를 5억원에서 10억원으로 상향하고, 0.3% 우대금리를 추가 지원하여 코로나19 피해기업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관내 제조기업은 중소기업육성자금을 통해 부천시와 협약한 은행(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 하나은행, KDB산업은행, 한국씨티은행)에서 실시한 융자의 이자 차액을 0.5%~3.0%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부천시는 전년 대비 은행대출금리 인하에 따라 이차보전 금리구간을 하향 적용해 상대적으로 기업에 더 많은 이차보전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중소기업 특례보증 지원대상 업종을 사행성을 제외한 전업종으로 확대하고 저신용기업 신용평가등급 기준을 하향 적용하여, 기술력은 있으나 담보력과 신용이 없어 대출에 어려움이 있었던 관내 중소기업이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50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는 부천형 특례보증 ‘긴급유동성자금’을 신설했다. 매출액에 의한 한도 사정과 신용평가를 생략해 제조기업의 일시적 경영 애로를 신속하게 해결한다. 

 

특례보증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경기신용보증재단 부천지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부천시 기업지원과장은 “중소기업육성자금과 특례보증 지원으로 코로나19 피해 제조기업 경영 안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내 중소기업을 위해 더 많은 사업을 계획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유니세프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조정훈①, “당신을 대표하는 서울시장이 되겠다” 저는 시대정신과 함께하는 젊은 서울시장이 되고 싶습니다. 과거의 산업화 시대에 집착하기보다는, 지나간 민주화 시대를 대변하기보다는 지금 이 시대의 여망을 구변하고 과제를 실천하는 역동적인 서울시장이 되고 싶습니다
  2. 서울시 "미래형 태양광 BIPV 보급 앞장선다..설치비 최대 80% 지원" 서울시가 건물 외벽에 외장재와 유사한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해 전기요금은 절감하고 건물 미관 개선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건물일체형 태양광(BIPV)’의 보조금 신청접수를 26일부터 받는다고 밝혔다. ‘건물일체형 태양광(BIPV: 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은 태양전지를 건물의 외장재로 사용해 기존 일반 태양광 모듈에서 한...
  3.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에 주상복합 들어선다…9월 착공 서울시는 지난 23일 제3차 건축위원회에서 영등포구 당산동 331-1번지 주상복합건축물 건축계획안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이로써 당산동에 영화관, 근린생활시설, 오피스텔 등으로 구성된 지하 6층 지상 25층 규모의 주상복합건물이 세워질 전망이다. 서울시는 사업부지에 대해 "지하철 2호선·9호선 당산역과 인접하며 여의도-합정-...
  4.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 제로페이 감면 올해 말까지 연장 시행 서울시설공단은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이용할 때 할인 받을 수 있는 제로페이 결제방법이 1년 더 연장 시행된다고 26일 밝혔다. 당초 2020년 종료 예정이었던 ‘제로페이’ 할인혜택을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해 2021년 말까지 연장하되, 타 공공시설과의 형평성 등을 고려해 감면율은 조정·시행한다.제로페이 감면율은 타 ...
  5. 광명시, 26일 코로나19 예방백신 첫 접종 광명시는 26일 오전 9시 광명시보건소에서 코로나19 예방백신 접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접종 대상은 정부의 우선접종 권장대상자인 65세 미만 노인요양병원과 노인요양시설의 입소·종사자로, 접종에 동의한 관내 요양병원 5개소 566명, 요양시설 12개소 308명, 총 874명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날 광명시보건소를 방문해 예방접종...
  6. 조정훈②, “서울시장은 행정노동자이다” 저는 소득의 양극화와 자산의 양극화조차 제대로 제어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휴식의 양극화마저 대두하도록 절대로 허용해서는 안 된다고 봅니다. 휴식의 양극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중요한 과업을 대한민국의 수도인 서울에서부터 착수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한 가지 단서조건이 수반됩니다. 힘으로만 우격다짐으로 정책을 ...
  7. 송도호 서울시의원, 교통약자 위한 저상 마을버스 늘리고 재정지원 확대해야 서울시 마을버스업계가 코로나19로 인한 운송수입 감소와 정부의 여객운수업 재난지원 제외로 인한 재정악화로 감축운행과 직원 권고사직 등에 내몰리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고령자 등 교통약자를 위한 저상 마을버스 도입을 늘리고 적자 재정지원도 확대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제기됐다. 25일 열린 제299회 서울시의회 임시회 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