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화정영어마을 ‘I.C.E.L.국제문화교류 프로그램’ 종결식
  • 민소영 기자
  • 등록 2018-06-15 15:20:57

기사수정
  • 올해 대학생도 참여할 수 있는 I.C.E.L. for College 국제문화교류 프로그램 선보여

안산화정영어마을은 지난 1일과 9일 안산 청소년 국제문화교류단 중·고등학생 청소년 및 대학생 국제문화교류 프로그램 종결식을 가졌다.


▲ 안산화정영어마을 ‘I.C.E.L.국제문화교류 프로그램’ 종결식


안산 청소년 국제문화교류단은 해외 국가 학생들과 온라인 교류 활동을 통해 안산을 알리는 온라인 UCC컨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공유하는 안산화정영어마을의 국제문화교류 프로그램이다.


온라인 접수와 오프라인 영어 면접을 통해 선발된 10명의 중·고등학생 국제문화교류단은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브라질과 말레이시아에 있는 교류국 친구들과 만나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며 친분을 쌓고 안산을 알리는 UCC제작 미션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안산화정영어마을은 올해 운영대상을 확대해 대학생도 참여할 수 있는 I.C.E.L. for College 국제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새로이 선보였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안산대학교 대학생 12명은 영국 버튼대학교 대학생 7명과 국제교류활동을 펼치는 등 시범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또한 참가자들은 기본적인 I.C.E.L. 온라인 교류활동과 더불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리더쉽, 해외진학 및 취업 관련 전문특강과 LIVE 비디오 채팅의 기회도 가졌다.


민진영 원장은 “I.C.E.L. 국제문화교류 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 뿐 만 아니라 대학생까지 아우르는 안산시 대표 국제문화교류 프로그램으로 성장할 것이며, 온라인 교류뿐만 아니라 실제로 만나서 교류하는 오프라인 활동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6기 안산청소년 국제문화교류단의 활동내용은 I.C.E.L. 프로그램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원욱 의원, “개혁신당 돌풍은 동탄에서” 총선 후보 등록 완료 개혁신당 이원욱 의원(경기 화성정: 동탄1·2·3·5동, 반월동)이 22일(금), 선거관리위원회에 경기 화성(정) 후보자로 등록을 마치고 총선 승리 의지를 다졌다.이원욱 의원은 이번 총선으로 개혁신당이 양극단 혐오정치를 끝내고, 대한민국의 정치개혁을 이뤄낼 것이라고 자신했다. 본후보 등록을 마친 이원욱 의원은 “지난 21.
  2. 서울시, 잠실종합운동장 방문객 대중교통 이용 당부 서울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사업소)는 3월 23(토)부터 24일(일)까지 잠실종합운동장에서`2024 프로야구 공식 개막전` 및 `2023~2024 프로농구`가 개최되어 많은 관람객들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 되므로 잠실종합운동장을 찾는 시민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잠실야구장에서는 2023 한국시리즈 우승팀인 LG와 미국 메이저리그 생활을 .
  3. "토요일은 서울 곳곳 누비며 우리 가족 역사 만나러 가는 날" 토요일 주말, 자녀와 함께 교과서 속 역사 현장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역사편찬원은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교과서 역사기행(이하 교과서 역사기행)`을 마련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교과서 역사기행은 초·중·고 역사 교과서에 나오는 문화유산을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직접 걸어보며 체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각 답사...
  4. 박성중 부천을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부천벨트’ 만들 것" 박성중 국민의힘 경기 부천을 후보는 23일, 부천시 중동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부천의 발전과 4.10 총선 승리를 위한 본격적인 출정에 돌입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부천시민과 당원들이 대거 참석해 인산인해를 이뤘고,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인천계양을 후보), 권성동 의원과 박희태 전 국회의장, 이사...
  5. 차지호 선거사무소 개소식, “오산이 이끄는 미래 경기시대 열겠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오산시 선거구의 더불어민주당 차지호 후보가 23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세몰이를 시작했다.`오산 미래가 되다, 따뜻한 미래설계자 차지호’를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날 개소식에는 많은 내·외빈이 참석하며 야당의 촉망받는 후보임을 입증했다.또한 시민사회 각계각층과 지지자들이 ..
  6. 부승찬 용인시병 후보 ‘시민과 함께’ 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 열려 부승찬 용인시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는 23일 ‘시민과 함께’ 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체제에 돌입했다. 부 후보는 “나라를 망치고 있는 윤석열 정권 심판에 앞장서고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라며 “그리고 여기 계신 모든 분들과 함께 힘을 합쳐 수지가 발전하고 동네 곳곳에 온기가 스.
  7. 尹 대통령, 제2연평해전 전승비와 천안함 46용사 추모비 참배하고 유가족 만나 위로 윤석열 대통령은 3월 22일 해군 제2함대사령부에서 개최된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데 이어 해군 제2함대사령부 내에 있는 제2연평해전 전승비와 천안함 추모비를 방문해 서해수호 용사들에 대한 헌화와 참배를 하고 유가족을 만나 위로했다. 윤 대통령은 기념식이 끝난 뒤 해군 제2함대사령부 내 충무 동산으로 이동해 제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