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목공 교육으로 청년 전문가 양성한다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1-08-24 11:12:01

기사수정
  • 제2기 ‘청년 목공 전문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9.3.~17.까지
  • 원목 가구, 인테리어 소품 제작, 디자인 교육…교육비 무료, 재료비 별도
  • 9.20.~10.31.일간 주 2회 운영…취‧창업 멘토링, 컨설팅 연계도

영등포구는 목공예 분야에 관심 있거나 취‧창업을 꿈꾸는 청년을 지원하기 위하여 ‘청년 목공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수강생을 9월 3일부터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목공 전문가 양성과정’은 목공예 기술 교육과 창업 희망자를 위한 멘토링‧컨설팅을 실시해, 목공 인재 양성을 통한 청년 실업 문제를 해소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교육은 신길동에 위치한 몽토브 공방에서 진행하며, 총 3기 과정으로 나뉘어 올 12월까지 운영된다.

 

지난 7월 수강생 모집을 시작으로 제1기 교육이 진행 중에 있으며, 9월 3일부터 17일까지 제2기 수강생 모집을 통해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주 2회 씩 총 12회차의 교육을 실시한다.

 

주로 ▲원목 가구 가공‧조립 ▲가구 디자인에 따른 짜맞춤, 도미노, D.I.Y 제작 방법 ▲기능 대회 입상자와 현직 목공방 창업가의 멘토링과 함께 ▲수공구, 전동공구, 목공용 기계의 올바른 사용법을 배운다.

 

이 외에도 ▲각종 목재의 특징과 사용법 등 전반적인 목공 기술을 학습하고 ▲목공방 취업 또는 창업에 활용 할 수 있는 실무 기반 교육을 병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료생에게는 목공방 창업에 필요한 컨설팅을 실시하여 관련 분야 취‧창업 연계까지 지원할 방침이다.

 

교육대상은 만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영등포구민과 목공방 취‧창업 희망자를 우선 선발한다. 또한 각 기수별 총 14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나 목재 등 재료비는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청년은 몽토브 공방으로 전화신청하거나 담당자에게 이메일을 전송하면 된다.

 

지난 해 처음 운영을 시작한 ‘청년 목공 전문가 양성과정’은 총 18명의 교육 인원 중 17명이 수료하며 높은 참여율을 보여주었다.

 

또한 수강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평가에서 교육 구성 적절성, 업무 처리 만족도, 정보 습득 만족도, 주위 추천 의사 등의 항목에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지역 청년들의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목공예 분야 취‧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실무 경험을 쌓고, 관련 분야 인적 네트워크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의 실무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효성있는 교육 프로그램과 취‧창업 연계 방안 마련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전했다.

 

홍보 포스터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원욱 의원, “개혁신당 돌풍은 동탄에서” 총선 후보 등록 완료 개혁신당 이원욱 의원(경기 화성정: 동탄1·2·3·5동, 반월동)이 22일(금), 선거관리위원회에 경기 화성(정) 후보자로 등록을 마치고 총선 승리 의지를 다졌다.이원욱 의원은 이번 총선으로 개혁신당이 양극단 혐오정치를 끝내고, 대한민국의 정치개혁을 이뤄낼 것이라고 자신했다. 본후보 등록을 마친 이원욱 의원은 “지난 21.
  2. 서울시, 잠실종합운동장 방문객 대중교통 이용 당부 서울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사업소)는 3월 23(토)부터 24일(일)까지 잠실종합운동장에서`2024 프로야구 공식 개막전` 및 `2023~2024 프로농구`가 개최되어 많은 관람객들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 되므로 잠실종합운동장을 찾는 시민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잠실야구장에서는 2023 한국시리즈 우승팀인 LG와 미국 메이저리그 생활을 .
  3. "토요일은 서울 곳곳 누비며 우리 가족 역사 만나러 가는 날" 토요일 주말, 자녀와 함께 교과서 속 역사 현장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역사편찬원은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교과서 역사기행(이하 교과서 역사기행)`을 마련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교과서 역사기행은 초·중·고 역사 교과서에 나오는 문화유산을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직접 걸어보며 체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각 답사...
  4. 박성중 부천을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부천벨트’ 만들 것" 박성중 국민의힘 경기 부천을 후보는 23일, 부천시 중동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부천의 발전과 4.10 총선 승리를 위한 본격적인 출정에 돌입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부천시민과 당원들이 대거 참석해 인산인해를 이뤘고,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인천계양을 후보), 권성동 의원과 박희태 전 국회의장, 이사...
  5. 차지호 선거사무소 개소식, “오산이 이끄는 미래 경기시대 열겠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오산시 선거구의 더불어민주당 차지호 후보가 23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세몰이를 시작했다.`오산 미래가 되다, 따뜻한 미래설계자 차지호’를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날 개소식에는 많은 내·외빈이 참석하며 야당의 촉망받는 후보임을 입증했다.또한 시민사회 각계각층과 지지자들이 ..
  6. 부승찬 용인시병 후보 ‘시민과 함께’ 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 열려 부승찬 용인시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는 23일 ‘시민과 함께’ 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체제에 돌입했다. 부 후보는 “나라를 망치고 있는 윤석열 정권 심판에 앞장서고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라며 “그리고 여기 계신 모든 분들과 함께 힘을 합쳐 수지가 발전하고 동네 곳곳에 온기가 스.
  7. 尹 대통령, 제2연평해전 전승비와 천안함 46용사 추모비 참배하고 유가족 만나 위로 윤석열 대통령은 3월 22일 해군 제2함대사령부에서 개최된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데 이어 해군 제2함대사령부 내에 있는 제2연평해전 전승비와 천안함 추모비를 방문해 서해수호 용사들에 대한 헌화와 참배를 하고 유가족을 만나 위로했다. 윤 대통령은 기념식이 끝난 뒤 해군 제2함대사령부 내 충무 동산으로 이동해 제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