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온라인 테마지도’에 재난안전시설 정보 추가 제공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1-08-24 11:14:04

기사수정
  • 대피소 등 재난안전시설 483개소에 대한 위치 기반 정보 담아
  • 재난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처 기대

‘갑작스러운 재난상황이 발생하면 어디로 대피해야 할까?’라는 궁금증이 든다면 강서구 온라인 테마지도를 켜보자.

 

강서구 테마지도 서비스 이용 사진

서울 강서구가 재난상황 발생 시 꼭 알아야 할 다양한 안전시설 정보들을 한 곳에서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강서구 온라인 테마지도 서비스를 확대 개편했다.

 

테마지도 서비스는 주민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지도 형태로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이번 개편은 기존의 복지, 문화, 부동산 등 다양한 위치 기반 생활정보에 더해 재난안전시설물 관련 정보를 대폭 추가했다.

 

지역 내 ▲산불진화장비 보관함 39개소 ▲지진 옥외 대피소 82개소 ▲비상대피시설 170개소 ▲비상급수시설 56개소 ▲제설함 136개소 등 재난안전시설 총 483개소에 관한 세부정보를 담았다.

 

테마지도 서비스에 접속해 복지, 문화, 경제, 부동산, 생활, 도시, 환경, 교통, 안전 등 9개 기본 테마 중 안전을 선택하면 비상급수시설, 지진대피소 등 11종의 하위 테마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하위 테마에 해당되는 시설들이 지도상에 그림으로 표시되며 원하는 곳을 클릭하면 시설명, 주소, 규모, 연락처 등 자세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재난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새로운 변경사항이 발생하는 즉시 지도에 반영해 구민들이 지속적으로 온라인 테마지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테마지도 서비스는 ‘강서구청 홈페이지-생활정보-강서구 테마지도’로 접속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모바일로도 이용이 가능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테마지도 서비스 확대 개편이 주민 생활안전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필요로 하고 관심이 많은 다양한 정보를 발굴해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광명~서울 고속도로 지하화’, 광명시-서서울(주) 협약 체결 광명시는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원광명마을에서 부천시계까지 1.5km에 이르는 광명~서울 고속도로를 지하화하기로 서서울고속도로(주)(이하 ‘서서울(주)’)와 협약을 체결했다.협약서에는 광명~서울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의 시행 주체, 사업비 분담규모 및 방법 등에 필요한 사항을 담았으며, 지하화 건설비용은 총 815억 원으로 이중...
  2. 지난해 국내 소비자 해외직구에 4.5조원 써... 건강식품이 1위 품목 지난해 국내 소비자가 해외직구로 지출한 금액이 4조5000억원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직구는 소비자가 나라 안에서 사기 어렵거나 국내에서 구매하면 더 비싼 품목을 해외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직접 구입하는 것이다.11일 관세청이 내놓은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의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 국민이 해외직구로 지출한 금액..
  3. 이재명 대선 후보, `경기지사직` 국감 후 사퇴 시기 결정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원래 계획대로 경기도 국감을 정상적으로 하겠다”고 12일 밝혔다. 이 지사는 12일 제35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가 끝난 뒤 사퇴 시기를 묻는 기자들에게 "언제가 될진 모르겠지만,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도정을 챙기겠다"고 답했다.  이에 따라 이 지사는 예정대로 오는 18일과 2...
  4. 인천앞바다 특산물 꽃게, 10년 만에 최대 풍년 인천앞바다 특산물인 꽃게가 가을어기를 시작한 9월에는 2012년 이후 10년 만에 최대 풍어를 이루고 있다.  인천광역시는 올해 꽃게 어획량이 작년 수준을 훌쩍 뛰어넘었으며 이러한 추세가 가을어기 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올해 봄부터 인천 연평어장에서 꽃게가 많이 잡혀 수협 위판량 기준으로 상반기에는 작년 보다 52...
  5. 국립인천해양박물관 건립‘본격화’... 공사 착공 2024년 6월 개관을 목표로 국립인천해양박물관 건립 공사가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인천광역시는 수도권 대표 해양문화 체험 및 교육 인프라인‘국립인천해양박물관’건립을 위한 공사 발주절차(해양수산부)가 마무리됨에 따라, 지난 9월말 박물관 건립공사의 시공사 선정과 착공 절차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국립인천해양박물관 건립...
  6. 서울시, 손님 골라 태우기 논란 `카카오택시` 실태조사 실시 카카오택시 등 대부분 플랫폼사가 승객의 목적지를 기사에게 제공하고, 유료서비스 가입 기사에게 선호지역 우선배차 혜택을 부여하는 등 사실상 `승객 골라 태우기`를 조장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이에 서울시가 플랫폼택시로 인한 시민들의 이용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대책 추진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플랫폼시장을 독점하..
  7. 경기도의회 민주당, 종전선언 촉구 "지속 가능 평화체제 만들어야"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은 한반도 종전선언 체결을 촉구했다.이들은 12일 경기도의회 앞에서 `한반도 종전선언 체결 및 평화와 번영을 위한 결의대회`를 개최해 이같이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해 종전선언 체결을 촉구하고, 남북관계 발전을 위해 경기도의회가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