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농식품분야 성장 지원을 위한 ‘지푸드쇼 2021’ 이달 30일 개최
  • 박정현 기자
  • 등록 2021-11-29 15:19:05

기사수정
  • 온라인 전시관, 웨비나, 라이브커머스, 언텍트 판촉기획전 등 통해 경기도 농식 품의 우수성 홍보 및 소비자 만족 실현
  • 국내 유통MD 22개사 초청해 유통 화상상담회 진행 예정
  • 소비자 참가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및 관련 이벤트 진행

경기도 농식품분야의 성장 및 도약을 위해 마련된 ‘지푸드쇼(G Food Show) 2021’이 11월 30일(화)부터 12월 3일(금)까지 나흘간 온라인으로 열린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G푸드, 건강하고 안전한 그린 푸드(Green Food)’라는 표어 아래 경기도 농축수산업인, 농식품 산업 종사자, 소비자, 바이어 등이 참여한다.

 

행사는 온라인 전시관부터 웨비나(인터넷으로 열리는 화상세미나) 컨퍼런스, 화상상담회,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판촉기획전, 농식품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지푸드쇼는 참여기업이 146곳(경기도 농식품 기업 58개사 포함)으로 작년보다 대폭 늘어났으며 온라인 전시관에서 로컬푸드나 지역 우수상품을 선보인다. 온라인 전시관은 행사의 메인 채널로 전시관 외에도 주요 프로그램 및 부대행사들을 만나볼 수 있다.

 

경기도 농식품기업의 판로개척이라는 행사 취지에 맞게 올해는 협력 국가를 확대해 지난해 1개국 11개사 보다 대폭 늘어난 총 11개국 21개사의 해외바이어가 참가한다. 이번 지푸드쇼 행사 가운데 하나로 앞서 16일 진행된 국내 25개 대형농식품 유통사와의 수출상담회에서는 40여 건 이상의 상담이 진행된 바 있다.

 

해외 수출상담뿐 아니라 행사 1일차와 2일차에는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MD와의 일대일 구매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국내 MD 유통 화상상담회’도 개최된다.

 

소비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온라인 시장 및 연관산업 급부상에 따른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하고 G FOOD(경기도 우수식품) 마케팅 전략을 모색하는 ‘웨비나 컨퍼런스’가 준비돼 있다. 또, 요리연구가 ‘홍신애’와 개그맨 ‘강재준’이 참여해 경기도의 쌀과 다양한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선보이는 ‘온라인 요리&토크쇼’도 진행된다.

 

이밖에 ‘온라인 컨퍼런스 쇼’에서는 앞으로의 식품 트렌드를 예측해볼 수 있도록 식품유통업계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유용한 정보와 식품업계 종사자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을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해 관람객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은 네이버 쇼핑라이브, OK 캐쉬백의 ‘오!라방’, 티몬 등 주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전문 쇼호스트가 직접 참가 기업들의 제품을 소개하며 현장에서 실시간 판매를 진행한다.

 

또한 상품 판매와 연계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브 커머스 연계 이벤트 등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티몬, 네이버 쇼핑라이브, 신세계 TV 쇼핑이 참여해 소비자들에게 참가기업의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온라인 판촉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안동광 경기도 농정해양국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경기도 우수 농・식품의 온라인 판로 확대로 기업의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지원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코로나로 경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식품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푸드쇼 2021 포스터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중기부,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300만원 지원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방역조치 연장에 따른 자영업·소상공인 피해회복 지원 등을 위해 2022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14조원의 82%를 차지하는 11조 5000억원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에서 코로나19 방역조치로 피해가 큰 소상공인의 피해지원을 위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9조 6000억원, 소상공인의 .
  2. 조계종 "文 정부 종교 편향 사과하라" 승려대회 개최 대한불교 조계종이 21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 대웅전 앞마당에서 `종교편향, 불교왜곡 근절과 한국불교 자주권 수호를 위한 전국승려대회`를 개최하고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의 `종교편향`을 규탄했다. 이날 대회에는 3500여명의 승려들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현 사태에 대한 문 대통령 사과를 비롯해 ▲정부와 여당의 종교편향&mi...
  3. ‘종교편향’ 규탄과 한국불교 ‘자주권 수호’ 위한 전국승려대회 조계사서 봉행 문재인 정부의 종교편향과 불교왜곡을 규탄하고 한국불교 자주권 수호를 위한 전국승려대회가 21일 서울 조계사에서 봉행됐다. 이날 경향 각지에서 가사를 걸치고 상경한 스님들이 조계사 경내에 모여 법회를 갖고 파사현정(破邪顯正)을 외치면서 정법수호 결기를 다졌다. 이날 조계종 측은 전국 교구본말사 주지 및 대중, 선원수좌, 승가대...
  4. 서울시, 외국인주민 3차 접종 독려…안내문 제작‧배포 서울시는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 및 외국인 확진자 발생률이 증가함에 따라 외국인주민들을 대상으로 백신 3차 접종 독려 및 방역강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시는 외국인주민들의 백신 3차 접종을 독려하기 위해 13개 언어로 안내문을 제작해 50개 외국인주민지원시설과 292개 외국인주민커뮤니티에 배포했다.상대적으로 방역...
  5. 서울시 설 명절 `한우·돼지고기` 원산지 특별점검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은 설 명절을 앞두고 21일부터 28일까지 대표적 선물·제수용품인 한우와 돼지고기의 원산지 불법행위를 특별점검한다고 밝혔다. 한우의 경우 오프라인 점검은 사후 추적관리에 중점을 두고 위반이력업체를 위주로 진행하고, 온라인 점검은 온라인 구매 수요가 증가하는 한우선물세트를 대상으로 실시한다.오프..
  6. 경기도, ‘2022년 공원·녹지 시책’ 수립 및 시군 배포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녹색복지 시대를 맞아 경기도가 올 한해 500억 원 이상의 예산을 투자해 ‘기후변화 완화 및 도민 삶의 질을 향상하는 공원 조성’을 목표로 공원·녹지·정원 분야 정책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경기도는 이 같은 비전을 담은 ‘2022년 경기도 공원·녹지 시책’을 수립하고, 도내 시군에 배.
  7. 경기도, 설 연휴에도 ‘환경오염물질 배출행위’ 특별감시 실시 경기도 광역환경관리사업소가 설 연휴 기간 관리 소홀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불법행위를 차단하기 위해 오는 2월 2일까지 ‘설 연휴 환경오염 행위 특별감시’를 진행한다. 연휴 전과 연휴 기간 중으로 나눠 추진하는 이번 감시·단속에는 도와 도내 31개 시·군 환경지도단속 공무원 130여 명이 투입돼 도내 1,200여 개 환경오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