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1 NRP 데모데이 온오프라인 4,067명 참여
  • 박정현 기자
  • 등록 2021-11-29 15:21:30

기사수정
  • 가상/증강현실 유망기업 48개사, 온오프라인 발표 및 기업상담 진행
  • 유튜브 경기콘텐츠진흥원 채널 통해 다시보기 제공 및 추가 기업협력 지원
  • 내년 2월 엔알피(NRP) 7기 선발 예정. 기업 적극 발굴 및 육성 계획

‘경기도 가상/증강현실(VR/AR) 기업을 통해 메타버스 산업을 전망하다’를 주제로 열린 ‘엔알피(NRP) 데모데이’가 25일 막을 내렸다.

 

NRP 데모데이현장 모습

올해로 6회째 개최된 데모데이는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열려, 현장과 온라인에서 투자사, 업계 관계자 등 약 4,000여 명이 참여했다.

 

엔알피(NRP, New Reality Partners)는 경기도가 지난 2017년부터 확장현실(XR) 기업육성을 위해 추진해온 사업이다. 글로벌 민관협력체와 함께 올해 6기까지 총 148개의 유망 기업을 선발·육성하고 있다.

 

유망 가상증강현실 기업 48개사가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현장과 온라인 두 가지 방식으로 기업발표와 상담이 이뤄졌다. 유튜브와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을 통해 이원 생중계 되었으며, 게더타운에서는 온라인 부스를 꾸며 기업상담을 이어갔다.

 

현장을 방문한 한 투자 관계자는 “여건에 따라 현장 또는 온라인에서 관전 또는 개별 미팅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서 효과적으로 기업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데모데이에 참여한 한 기업 관계자는 “많이 긴장되고 떨렸지만 이번 발표를 통해 우리 기업의 강점을 업계에 보여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번 발표 영상을 통해 추가 비즈니스가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는 경기콘텐츠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계속해서 행사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으로 영상을 시청한 기업이나 투자자가 협력을 원할 경우 엔알피 참가기업과의 연결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는 내년 2월 엔알피 7기를 모집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실감기술 분야에서 새롭게 창업하고, 기업성장을 꿈꾸는 자들을 적극 발굴·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중기부,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300만원 지원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방역조치 연장에 따른 자영업·소상공인 피해회복 지원 등을 위해 2022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14조원의 82%를 차지하는 11조 5000억원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에서 코로나19 방역조치로 피해가 큰 소상공인의 피해지원을 위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9조 6000억원, 소상공인의 .
  2. 조계종 "文 정부 종교 편향 사과하라" 승려대회 개최 대한불교 조계종이 21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 대웅전 앞마당에서 `종교편향, 불교왜곡 근절과 한국불교 자주권 수호를 위한 전국승려대회`를 개최하고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의 `종교편향`을 규탄했다. 이날 대회에는 3500여명의 승려들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현 사태에 대한 문 대통령 사과를 비롯해 ▲정부와 여당의 종교편향&mi...
  3. ‘종교편향’ 규탄과 한국불교 ‘자주권 수호’ 위한 전국승려대회 조계사서 봉행 문재인 정부의 종교편향과 불교왜곡을 규탄하고 한국불교 자주권 수호를 위한 전국승려대회가 21일 서울 조계사에서 봉행됐다. 이날 경향 각지에서 가사를 걸치고 상경한 스님들이 조계사 경내에 모여 법회를 갖고 파사현정(破邪顯正)을 외치면서 정법수호 결기를 다졌다. 이날 조계종 측은 전국 교구본말사 주지 및 대중, 선원수좌, 승가대...
  4. 서울시, 외국인주민 3차 접종 독려…안내문 제작‧배포 서울시는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 및 외국인 확진자 발생률이 증가함에 따라 외국인주민들을 대상으로 백신 3차 접종 독려 및 방역강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시는 외국인주민들의 백신 3차 접종을 독려하기 위해 13개 언어로 안내문을 제작해 50개 외국인주민지원시설과 292개 외국인주민커뮤니티에 배포했다.상대적으로 방역...
  5. 서울시 설 명절 `한우·돼지고기` 원산지 특별점검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은 설 명절을 앞두고 21일부터 28일까지 대표적 선물·제수용품인 한우와 돼지고기의 원산지 불법행위를 특별점검한다고 밝혔다. 한우의 경우 오프라인 점검은 사후 추적관리에 중점을 두고 위반이력업체를 위주로 진행하고, 온라인 점검은 온라인 구매 수요가 증가하는 한우선물세트를 대상으로 실시한다.오프..
  6. 경기도, ‘2022년 공원·녹지 시책’ 수립 및 시군 배포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녹색복지 시대를 맞아 경기도가 올 한해 500억 원 이상의 예산을 투자해 ‘기후변화 완화 및 도민 삶의 질을 향상하는 공원 조성’을 목표로 공원·녹지·정원 분야 정책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경기도는 이 같은 비전을 담은 ‘2022년 경기도 공원·녹지 시책’을 수립하고, 도내 시군에 배.
  7. 경기도, 설 연휴에도 ‘환경오염물질 배출행위’ 특별감시 실시 경기도 광역환경관리사업소가 설 연휴 기간 관리 소홀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불법행위를 차단하기 위해 오는 2월 2일까지 ‘설 연휴 환경오염 행위 특별감시’를 진행한다. 연휴 전과 연휴 기간 중으로 나눠 추진하는 이번 감시·단속에는 도와 도내 31개 시·군 환경지도단속 공무원 130여 명이 투입돼 도내 1,200여 개 환경오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