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저소득층 무료 집수리 사업 전년 대비 130만 원 상향…최대 250만 원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3-07-21 09:54:24

기사수정
  • 1가구당 250만 원 한도로 저소득 주거취약가구 집 고치는 ‘희망의 집수리 사업’ 대상 가구 모집
  • 반지하·긴급가구 우선 선발, 도배, 장판, 싱크대 외에 안전시설·환풍기·보일러 시공 추가

양천구는 저소득 주거취약가구의 집을 무료로 고쳐주는 ‘희망의 집수리 사업’ 대상 가구를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양천구, 희망의 집수리 싱크대 시공 후

‘희망의 집수리 사업’은 저소득 주거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가구당 250만 원 한도에서 도배, 장판, 싱크대 등을 수리해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상반기에도 18가구를 지원한 바 있다.

 

특히 올해는 지원 금액이 지난해보다 130만 원 상향됐으며, 시공항목도 확대돼 화재·침수·가스누설 경보기, 차수판, 소화기 등 안전시설과 환풍기, 보일러가 추가됐다.

 

신청대상은 주택법상 ‘주택’에 거주하는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의 자가 또는 임차가구다. 재해·재난에 취약한 반지하가구와 동 주민센터에서 추천한 긴급가구 등을 우선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단, 주거급여 수급자 중 수선유지급여를 받는 ‘자가 가구’와, 타기관 또는 민간단체가 시행한 집수리 서비스를 지원받거나 최근 3년(21~23년) 이내 ‘희망의 집수리’ 사업의 기수혜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이달 31일까지며,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구는 저소득 청년가구의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해 최대 12개월간 월 20만 원의 임차료를 지원하는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사업’의 신청자도 8월 21일까지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부모와 별도 거주 중인 무주택 청년으로, 원가구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및 청년가구 기준중위소득 60% 이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은 ‘복지로’ 또는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탄탄한 주거안전망을 구축해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겨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옥에서 즐기는 서울의 매력...제2회 `2024 서울한옥위크` 지난 23년간 서울 고유의 역사성과 전통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문화자산인 한옥 정책을 지속해온 서울시가 K-주거문화로 진화와 확장을 거듭하고 있는 ‘서울한옥’의 가치와 매력을 세계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장을 펼친다.서울시는 9.27.(금)~10.6.(일)까지 열흘 간 북촌과 서촌 일대에서 제2회 ‘2024 서울한옥위크’를 개최한다고 ...
  2. LG유플러스, 아이폰16 시리즈 사전예약 고객 개통 시작 LG유플러스는 지난 13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한 아이폰 16 시리즈 사전예약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20일부터 개통을 진행한다.유플러스닷컴 집계 결과 이번 사전예약 기간에 가장 인기 있던 것은 `아이폰16 프로 256GB(55%)`였고, 색상은 `화이트 티타늄(34%)`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앞서 유플러스닷컴에서 이번 아이폰을 사전예약한 고객에게.
  3. KBS 콜센터마저 9시~18시 일당 ‘2만원’...최저임금조차 지키지 않아 공영방송 KBS의 시청자상담실 콜센터조차 교육생에게 하루 8시간(오전9시~오후6시)에 대해 2만원을 지급하며 최저임금조차 지키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더어민주당 김주영(경기 김포갑, 환경노동위원회) 의원은 18일 현재 게시돼있는 A채용공고를 바탕으로 “지난 7월에 ‘콜센터 교육생도 근로자’라는 노동청 판단이 나왔음.
  4. 계양구, 취약계층 아동의 학습환경 개선 위한 `책상드림` 업무협약 체결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13일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성묵), ㈜한국세라프(대표이사 김영훈)와 함께 취약계층 아동의 쾌적한 학습환경 조성을 위한 `책상드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책상드림` 사업은 열악한 학습환경 속에서 경제적 부담으로 책상 구입이 어려운 취약계층 가정의 초등학생 아동..
  5. 가족과 함께하는 용산어린이정원 클래식 음악회 열린다 국토교통부는 9월 21일 저녁, 용산 주한미군기지 반환부지를 활용하여 개방한 용산어린이정원 잔디마당에서 `2024 용산어린이정원 가족클래식`을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KBS 교향악단(지휘자 김성진)과 함께 클래식을 접하기 어려운 어린이들도 쉽게 즐기면서 온 가족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마련한 공연으로, 클래식뿐만 아니라 팝송, OST 등 다.
  6. KT, iPhone 16 공식 출시 행사 개최 KT가 20일 서울 강남 안다즈 호텔에서 iPhone 16 출시기념 개통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KT는 이날 공식 온라인몰인 KT닷컴을 통해 13일부터 iPhone 16을 사전 예약한 고객 중, 이벤트에 응모해 당첨된 고객 200명을 안다즈 호텔에 초청해 행사를 진행했다.행사는 20일 오전 8시부터 1차 출시국 전 세계 최초 개통 카운트다운과 함께 시작됐으며, 참여...
  7. 차세대 형사사법정보시스템(KICS) 개통…국민 편의성 및 사건 처리 효율성 제고 법무부와 검찰청, 경찰청, 해양경찰청19일 오전 0시부터 ‘차세대 형사사법정보시스템(KICS)’(이하 차세대 킥스)를 정식 개통했다. 이번 시스템 개편은 국민들의 형사사건 처리에 대한 편의성을 높이고, 형사사법 절차 전반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법무부에 따르면, 차세대 킥스는 2021년 12월부터 구축이 시...
rip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