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김장철 배추김치 원산지표시 일제 점검 실시
  • 박정현 기자
  • 등록 2025-11-14 09:57:43

기사수정

경기도는 김장철을 맞아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배추김치와 김장채소 양념류에 대한 원산지표시 점검을 한다.

 

경기도, 김장철 배추김치 원산지표시 일제 점검 실시

이번 점검에서는 김장철 수요가 많은 배추김치, 절임배추, 고춧가루, 마늘 등을 중심으로 외국산을 국내산으로 허위표시 또는 미표시하거나 국내 유명지역으로 원산지를 속여 판매하는 행위 등을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대상은 소비자가 김장재료를 많이 구입하는 전통시장, 대형마트, 젓갈시장 등으로 경기도와 시, 명예감시원이 합동단속을 추진한다.

 

적발된 업체에 대해서는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거짓 표시한 경우는 형사처벌(7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 원 이하의 벌금)을 하고, 미표시한 경우는 과태료(1천만 원 이하)를 부과한다.

 

배소영 경기도 농식품유통과장은 "김장철을 맞아 도민들이 안심하고 국산 농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철저한 원산지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유통업체와 판매자분들께서는 원산지표시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소비자는 구입시 원산지를 꼭 확인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우리은행, 환율 우대·수수료 면제로 수출 중소기업 비용 확 줄인다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수출입 중소기업 고객의 외환거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우리 중소우대 외화예금’을 출시했다. 지난달 출시한 ‘우리 중소우대 외화예금’은 수출입 중소기업의 환전·송금·수출입 관련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환율 우대 및 외환거래 수수료 면제를 자동 적용했다. 이 상품에 가입하는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 ...
  2. ‘상생소비복권’ 1차 2025명 당첨…1등 2000만 원 지급, 2차 응모는 9일까지 중소벤처기업부가 6일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매장에서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추진한 ‘1차 상생소비복권’ 당첨 결과를 공개했다.이번 상생소비복권은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매장에서의 카드 결제액을 기준으로 자동 응모되는 이벤트로, 소비자에게 당첨금을 지급함과 동시에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착한 소비 선순환 ..
  3. 관악구, 11월 8일 `동물과의 공존 한마당` 개최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오는 11월 8일(토) 낙성대공원에서 반려동물 문화축제 `2025 동물과의 공존 한마당`을 개최해 올바른 반려동물 돌봄 문화 확산과 동물복지 향상에 힘쓴다.`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음악 소풍`을 주제로 행사를 준비한 구는 `가을 소풍`을 콘셉트에 맞춰 행사장을 꾸미고,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
  4. 성남시, `수소차 충전소 2호` 사송동 공영차고지에 설치…7일 개소식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수정구 사송동 공영차고지 내에 액화 수소 자동차 충전소를 설치해 7일 개소식을 했다.개소식은 이날 오후 2시 임종철 성남시 부시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번 `성남 사송 액화 수소 자동차 충전소`는 2021년 11월 개소한 중원구 갈현동 기체 수소 충전소에 이은 성남지역 두 번째 충전시설이다.성남시.
  5. 동원그룹, 3분기 누적 영업이익 4066억원… 전년 대비 10.1% 증가 동원그룹의 사업 지주사인 동원산업(006040)이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해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0.1% 증가한 4066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7조2644억원으로 8.0% 늘었다.  연결 기준 3분기 매출액은 2조5865억원으로 전년 대비 10.6%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1481억원으로 15.1% 감소했다. 동원그룹은...
  6. 광명시, 전국 최초 `기후주간` 13∼15일 개최 시민 주도의 기후 행동이 국가를 넘어 글로벌 기후 목표와 연결되도록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전국 최초 기후 주간 행사를 개최한다.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광명극장과 평생학습원에서 열리는 `2025 광명시 기후 주간`은 `함께하는 광명, 함께 사는 지구`를 주제로,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함께`의 가치를 나누는 공감과 실천의 장으로 ..
  7. 양천구, `사춘기 자녀 뇌사용 설명서` 학부모 특강 개최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오는 11월 26일, 해누리타운 2층 해누리홀에서 서울대 소아청소년정신과 김붕년 교수를 초청해 사춘기 자녀의 심리 변화에 대한 이해와 소통 방법을 주제로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한다.이번 특강은 사춘기 자녀의 갑작스러운 변화로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들을 위해 마련됐다. 소아청소년정신과 명의인 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