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추석 장보기, 구로구 장터로 오세요!”
  • 성창한 기자
  • 등록 2019-08-29 15:59:28

기사수정
  • 구청 광장에서 내달 4, 5일 직거래 장터 … 전국 29개 자치단체 농가 참여

구로구가 추석을 맞아 구로 한마당장터를 운영한다.


구로구는 “주민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지역특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하고 농가에는 소득 증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내달 4, 5일 이틀간 직거래장터를 개장한다”고 29일 밝혔다.


구청 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장터에는 구로구와 자매결연을 맺은 예천군, 영월군, 괴산군을 포함해 총 29개 자치단체에서 57개의 농가와 업체가 참가한다. 한우, 한과, 곶감, 굴비, 젓갈류, 과일류 등 각종 농‧축‧수산물과 선물세트 등을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국수, 메밀전병, 어묵 등을 판매하는 먹거리 장터도 문을 연다.  


관내 전통시장에서는 제수용품 할인행사와 다양한 이벤트가 이어진다. 

  

고척근린시장, 구로시장, 가리봉시장은 31일부터 내달 10일까지, 남구로시장은 내달 5일부터 12일까지, 고척골목시장 상점가는 내달 7일부터 12일까지 할인판매를 진행한다. 시장별로 노래자랑, 제기차기, 송편빚기, 민속놀이체험, 경품권증정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구로구는 내달 9일 구청 직원들의 ‘장터 달구미’ 행사도 실시한다. 직원들이 관내 전통시장을 방문해 직접 물품을 구입하며 명절 분위기를 살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탤 예정이다. 행사에는 소비자지킴이 봉사단원들이 함께 참여해 전통시장 이용을 장려하는 홍보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직거래장터와 전통시장을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장도 보고 농가와 소상공인 경제에 도움도 줄 수 있다”며 “질 좋은 제수용품, 다양한 먹거리, 재밌는 이벤트가 마련돼 있는 장터와 시장을 많이 찾아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글로비스, 공급망 관리 경쟁력 입증… 글로벌 파트너 연달아 호평 현대글로비스가 글로벌 파트너들로부터 우수 협력사로 선정되면서 세계 시장에서 글로벌 공급망 관리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현대글로비스는 최근 미국 완성차회사 제너럴모터스(GM)가 선정한 ‘2023 올해의 우수 협력사(Supplier of the Year)’에 포함됐다고 19일 밝혔다.전 세계에서 모두 86개 회사가 선정됐다. 현대글로비스는 이번에 선...
  2. 전교조, 교육부와 수능 업무 간소화를 위한 협의 진행 전국교직원노동조합이 교사들의 업무를 지나치게 가중시켜 왔던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와 납부 방식의 온라인화 등 업무 간소화에 나선다. 아울러 수능시험이 국가 사무를 위임받아 수행하는 업무인 만큼 수능 감독교사의 휴무를 보장할 것을 요구했다. 전교조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안을 들고 4월 12일 교육부와 협의를 시작했..
  3. 오기웅 중기부 차관, 한국정책학회 춘계학술대회 참석 중소벤처기업부 오기웅 차관은 4월 19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4년도 한국정책학회 춘계학술대회 개회식에 참석했다.설립 32년째를 맞는 한국정책학회는 올해 ‘시대전환을 선도하는 정책연구’를 올해의 대주제로 설정하고, 이번 춘계대회에서는 ‘국민통합과 혁신’이라는 소주제 아래 다양하게 산재하여 있는 정책문..
  4. 구로구, 주민참여예산 사업 ‘포충기, 해충기피제 분사기 설치’ 완료 구로구는 2024년 주민참여예산으로 동 지역사회 사업인 포충기와 해충기피제 분사기 설치를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포충기가 설치된 곳은 궁동생태공원 원형광장 주변으로, 포충기 설치는 수궁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제안해 추진하게 됐다. 수궁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매년 5~9월 지역주민을 위한 무료 영화 상영 사업을 추진하는데 ..
  5. 윤미향 의원, ‘동물학대 거제씨월드 형사처벌 촉구 기자회견’ 개최 윤미향 의원(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지난 17일 오후 2시 40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와 함께 ‘동물학대 거제씨월드 형사처벌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지난 2월 말 거제씨월드에서 공연에 동원된 쇼돌고래 2마리 ‘줄라이’와 ‘노바’가 폐사했다. 해양수산부의 부검 .
  6. ‘시화호 30주년 기념’ FC트롯퀸즈 초청 친선경기 열려... 거북섬 ‘들썩’ 시흥시가 시화호 30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에 활력을 높이고자 19일 시화MTV 보니타가 옥상 풋살구장에서 FC트롯퀸즈를 초청한 친선 축구 경기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트로트와 스포츠 마케팅을 활용해 ▲시민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도시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뿐 아니라,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해 ▲거북섬을 ...
  7. 김미경 은평구청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환경부가 주최하는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 챌린지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범국민 실천 운동으로 누리소통망(SNS)에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로 약속하고 독려하는 내용을 담아 올린 후, 후속 주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