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민국 동행세일’, 오늘(26일) 개막... 30~40% 안팎의 할인 실시
  • 김창식 기자
  • 등록 2020-06-26 09:46:51

기사수정

코로나19로 가뜩 움츠러든 소비를 진작시키기 위한 전국가적 할인 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진행된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에는 전국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뿐 아니라 주요 백화점, 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들도 대거 참여해 전방위 할인행사에 돌입한다. 


각 유통채널들은 행사기간 동안 30~40% 안팎의 할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전국 633개 전통시장과 상점가는 경품 이벤트, 문화공연, 장보기 체험 등 오프라인 판촉 행사를 열고,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한 20% 페이백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농·축·수산업계에서도 달걀 관련 단체가 현장 판매를 진행하고 수협이 전복, 장어 등 주요 인기 품목을 최대 50% 할인한다. 


이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들은 내달 1일까지 상품권 증정, 할인 행사 등을 통해 내수 살리기 대열에 합류한다.


롯데와 신세계, 현대 등 주요 백화점도 세일기간 동안 협력사 수수료 인하, 중소기업 제품 판매, 특산물 사은품 증정 등으로 힘을 보탤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파트너사 상생 지역경제 행사를 진행하고, 현대백화점은 랑방, 멀버리, 로샤스, 무이 등 70여개 해외 패션 브랜드의 시즌오프행사를 시작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약 350개사가 참여하는 여름세일을 시작한다.


이마트도 패션브랜드를 최대 50% 할인하고 국산 농수산물 소비촉진 행사를 시작한다. 롯데마트는 제철 농산물, 수산물 특별기획과 의류 브랜드 최대 50% 세일 등을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신선 대표 품목 초특가전과 함께 캠핑, 물놀이 용품을 최대 40% 할인한다.


삼성전자는 으뜸효율 가전제품에 대한 추가 할인과 8K QLED TV 등 경품 행사를 진행하고, 쿠첸도 으뜸효율 밥솥을 최대 30% 할인하는 등 대형 가전 업체의 행사도 이어진다.


농협 하나로유통은 농축산물 최대 30% 할인행사와 가공·생필 60여 품목 최대 50% 할인 등 인기상품 초특가전을 진행한다. 한돈몰은 돼지고기 저지방부위와 구이용 세트상품을 최대 30% 할인한다.


온라인에서도 G마켓, 쿠팡, 11번가 등 16개 온라인 쇼핑몰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을 중심으로 기획전을 열어 최대 30~40% 할인을 진행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유니세프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준민① “정동영의 유통기한은 끝나지 않았다” 정동영을 집요하고 끈질기게 괴롭혀온 한 가지 정치적 프레임이 있습니다. 다름 아닌 ‘배신자 프레임’입니다. 이 배신자 프레임은 친노진영과 친문세력이 차례로 형성하고 확산시켜온 구도였습니다. 그러나 저는 단호히 반문하렵니다. 정동영 전 의원이 과연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과 관련해 노무현 전 대통령을 배신했냐는 것입니까
  2. 경기도 특사경, 대검찰청 '특사경 업무유공 최우수기관' 선정 [서남투데이=서원호 기자] 경기도가 대검찰청이 실시한 ‘2020년 특별사법경찰 업무유공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경기도에 따르면 대검찰청은 올해 처음 전체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의 특별사법경찰단 활동을 종합 평가하고 지난달 30일 경기도를 첫 최우수기관에 선...
  3. 경기도 대형공사장 10곳 중 1곳은 '안전불감증'···대형공사장 집중점검 [서남투데이=서원호 기자] 경기도 소방당국이 현장에 소방감리원을 배치하지 않거나 불법 하청을 주는 등 소방관계법령을 위반한 경기도내 대형공사장들을 대거 적발했다고 9일 밝혔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지난 5월 11일부터 6월 25일까지 45일간 실시한 소방안전대책 추진 결과를 9일 발표했다. 이 기간 소방재난본부는 ▲대형공사장 특.
  4. 화성시 역사박물관, 문체부 공립박물관 평가서 우수인증기관 선정 [서남투데이=박정현 기자] 화성시 역사박물관이 지난 2018년에 이어 올해도 문화체육관광부 공립박물관 평가에서 우수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8일 화성시에 따르면 화성시 역사박물관(구 화성시 향토박물관)은 2011년에 향남읍 행정리에 조성돼 연면적 2천961㎡,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1만 7천211점의 유물을 보유 ...
  5. 재정적자 78조 ‘사상 최대’···재난지원금 등 코로나19 여파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정부의 순 재정상황을 보여주는 지표인 관리재정수지가 사상 최대인 78조원 적자를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수입은 줄어드는데 재난지원금 등 지출이 계속된 결과다. 기획재정부는 7일 ‘월간 재정동향 7월호’를 발간했다. 이에 따르면 올해 1~5월 총수입은 작년 동기간보다 17조7000억원 적은 198조10...
  6. 스파르타쿠스는 실패하고 모택동은 성공하다 크라수스가 전개한 고사(枯死) 작전은 스파르타쿠스의 진중에 커다란 혼란과 동요를 불러왔다. 반군의 일부는 본대에서 무단으로 이탈하여 이탈리아 남부에 위치한 루카니아 지방의 호숫가에 진을 쳤다가 로마군의 기습을 받았다. 이들은 스파르타쿠스가 신속히 구원의 손길을 뻗쳐준 덕분에 전멸의 참사만은 가까스로 면할 수가 있었다. .
  7. 윤석찬 신부, “빈민들이 외롭지 않도록 공동체를 만들어야 한다” ‘한사랑 가족 공동체’ 대표 윤석찬 프란치스꼬 신부는 ‘소속’을 강조했다. 빈민들에게 주거, 일자리를 제공하더라도, 공동체에 속하지 못한다면 자립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는 함께 생활하는 취약계층들을 ‘식구’라고 표현하며 공동체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윤 신부는 1999년부터 8년간 일본 오사카 소재 한 본당에 사목으로 머무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