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차성수 전 금천구청장, 재임 시절 직무유기 혐의로 경찰 수사
  • 김선화 기자
  • 등록 2019-07-11 14:00:51

기사수정
  • 김용진 전 의원, "시정조치 요구에도 시정조치 없어 고발"

차성수 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이 구청장 재임시절 불법개조 임대사업자에게 200억원 대의 이행강제금을 징수하지 않아 직무유기 및 세금탈루 혐의로 고발장이 접수돼 수사를 받게 됐다.


차성수 전 금천구청장이 직무유기로 고발장이 접수돼 수사를 받게 됐다. 사진출처=차성수 페이스북

차 이사장을 고발한 김용진 전 금천구의원은 "구청이 2014년 관내 불법개조 건축물 특별점검을 진행해 약 120건의 건축물을 적발했다"며, "그러나 이후 관련 부서에서 제대로 된 조치를 시행하지 않아 연간 67억원의 이행강제금이 발생했다"고 지난 4일 남부지방법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김 전 의원은 "이후에도 구정질의를 통해 불법 건축물 이행강제금 징수와 관련해 3년간 5회에 걸쳐 지속적으로 시정조치를 요구했다"고 말했다.


금천구청은 2018년 두번째 특별점검에서도 2014년 특별점검때와 동일한 편법으로 임대사업자를 비호했으며, 같은 해 3월에는 감사원에 감사를 청구해 금천구청의 불법을 확인됐다. 하지만 감사원의 미약한 조치로 인해 고발조치를 취할 수밖에 없었다는 것이 김 전 의원의 설명이다. 


이어, 김 전 의원은 "건당 평균 6천여만원의 중·대형 건물주의 벌과금은 눈감아주면서 일반주민들의 주차딱지에는 압류통지서까지 보내는 구청의 불공정 행정은 막아야겠디"고 말했다.


차 이사장은 2010년부터 2018년까지 금천구청장을 지냈으며, 현재 노무현 재단 이사로도 알려져 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폐식용유, 스마트수거함에 넣고 포인트 적립해요!” 폐식용유는 바이오디젤 등 바이오연료의 원재료로 재탄생해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활용된다는 점에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지만, 수거량보다 폐기량이 더 많은 실정이다. 관악구가 폐식용유의 회수와 재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그동안 구는 폐식용유를 대형 아파트 단지나 주민센터에 비치된 드럼통..
  2. 가스공사 "획기적인 경영혁신으로 국민 기업으로 거듭날 것"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 경영진은 이번 정부 경영평가 결과의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께 더 나은 성과로 보답하기 위해 `경영성과 제고 TF`를 즉각 가동한다고 20일 밝혔다.가스공사는 이번 미흡한 경영평가 결과에 대해 ▲지속된 가스요금 동결에 따른 미수금 증가, ▲취약계층 요금 인하, ▲감사원 감사결과에 따른 과거 가스요금 정산 등...
  3. 尹대통령 지지율 2주 연속 26%…국민의힘 32%·민주 28%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지난주와 동일한 수준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21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2024년 6월 셋째 주(18~20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에게 윤석열 대통령이 현재 대통령으로서의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잘못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물은 결과, 26%가 긍정 평가했고 64%는 부정 평가했으며 그 외는 의견.
  4. 구로구,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취업 준비 다 이룸! 구로구가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한다. 청년공간 청년이룸은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구직 관련 교육과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일자리 토털 플랫폼으로 △청년 취업 역량강화 △상담 △일자리 발굴 △취업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구는 7월 프로그램으로 청년 취업역량 ..
  5. 인천 해수욕장, 이달 22일부터 순차적 개장 인천광역시는 오는 6월 22일부터 해수욕장 11개소, 해변 18개소 등 총 29개소가 순차적으로 개장된다고 밝혔다.올해 인천의 해수욕장은 6월 22일부터 개장해 9월 8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 6월 22일 중구 왕산·을왕리·하나개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 7월 5일부터 옹진군 장경리, 십리포 해수욕장 등이 순차적으로 개장된다.천혜의 자.
  6. 영등포구, 2024년 도로점용료 정기분 부과…소상공인 등 25% 감면 혜택 영등포구가 물가 상승 등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도로점용료 25% 감면 정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로점용료는 주로 상가 등 영업소의 진·출입로 설치의 목적 등으로 행정 재산인 도로를 점용하고 있는 경우 부과한다. 감면 대상은 소상공인 등 민간 사업자 및 개인이며, 일시 도...
  7. 인천 서구, 석남이음숲 테마있는 야간 경관조명 설치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7일 석남이음숲 산책로에 공간별 테마가 있는 `야간조명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석남2동 지역 명소를 알리고 가꾸며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으로, 2023년 하반기 국비(특교세) 11억원을 확보·설계부터 시공까지 주민이 직접 참여해 진행됐다.녹지 산책로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