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제는 아버지도 요리사’ 이모작 아버지 요리교실 성황리에 종료
  • 서원호 기자
  • 등록 2018-06-25 14:05:21

기사수정
  • 제2기 아버지 요리교실, 지난 22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접수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지난 22일까지 진행한 제1기 이모작 아버지 요리교실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5060 베이비부머 24명이 참여하여 재미있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12주를 보냈다.


▲ 이모작 아버지 요리교실 수료식


‘남자가 부엌에 들어가면 안된다’라는 이야기는 이제는 먼 얘기가 됐다. 젊은 남자 요리사는 연예인 정도로 인기가 좋고 휴일에 가족들의 식사를 준비하는 아버지는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해 노력하는 따뜻한 남편, 자애로운 아버지로 평가된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베이비붐 세대의 아버지도 요리에 도전했다. 강된장찌개, 탕수육, 짜장면, 잡채 등 요리를 완성해 성취감도 느끼고 가족들에게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대접하는 멋진 아버지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5월 가정의 달에는 ‘농민신문’에서 변화하는 아버지상과 관련하여 취재하여 기사가 보도되기도 했다.


수강생 중 한 명은 “이전에는 아내가 없는 시간에 혼자 식사하는 것은 생각하기 어려울 정도였는데 이제는 간단한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고, 가끔 요리교실에서 배운 음식을 만들어 식사를 준비하면 아내가 매우 좋아한다. 그 모습을 보는데 너무 행복하더라. 요리 몇 가지 배워서 하는 게 이렇게 큰 감동이 될지 몰랐다”고 소감을 말했다.


다른 한 명의 수강생은 “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개설한 이모작 아버지 요리교실은 매우 뜻깊은 과정이었다”며“아내의 권유에 의해 마지못해 등록 했지만 12주 동안 빠짐없이 오리라고는 생각도 못했다”며 환하게 웃어 보였다.


한편 제2기 아버지 요리교실은 지난 22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수강생을 접수하며, 7월 13일부터 9월 28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진행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행안부 차관,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운영상황 점검 행정안전부 고기동 차관은 5월 13일(월) 오후 3시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 운영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했다.이번 회의는 최근 위택스 접속 지연 조치상황 등 시스템 운영상황과 향후 정기분 세목 부과․고지를 위한 준비현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개최했다. 한편, 고 차관은 지난 5월 9일에도 용인특례시청 세정..
  2. 건설자재 업계와 소통과 협력, 자재수급 안정화 방안 모색한다 국토교통부는 14일 오후 서울에서 건설자재 업계와 열한 번째 국토교통 릴레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요 건설자재인 골재, 레미콘, 시멘트, 철강업계를 비롯한 건설업계와 산업부, 기재부 등 관계부처가 참석, 건설경기 회복과 자재시장 안정화를 위한 업계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최근 건...
  3. 행안부 소속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 13일 출범 행정안전부는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방행정체제의 새로운 발전방향을 검토하고, 향후 추진과제를 발굴할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미래위)’가 5월 13일 출범했다고 밝혔다.1995년 7월 민선자치제 출범 이후, 인구감소·지방소멸, 행정구역과 생활권의 불일치, 복잡한 행정수요 증가 등 행정환경의 급...
  4. 공공 사전청약 제도적 한계 고려, 신규 시행 중단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공공 사전청약(사전청약) 신규 시행을 중단하고, 기존 사전청약 당첨자들이 겪고 있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사전청약 시행단지 관리 방안을 추진한다.제도 도입 초기인 ’21.7월~’22.7월에 사전청약을 시행한 단지들의 본청약 시기가 본격 도래하고 있으나, 군포대야미와 같이 본청약 일정이 장기 ..
  5. 부천시, 돌봄 공백 없앤다…‘누구나 돌봄’ 서비스 본격 추진 부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경기도와 함께하는 ‘누구나 돌봄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는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고 돌봐 줄 가족이 없거나 공적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공백이 발생한 위기 대상자에게 맞춤형 5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 돌봄 ...
  6. 경기도, 첨단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이 2024년도 반도체 공정 및 장비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3년에 시작된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지금까...
  7. 마포구, 참신한 발상 `투명 물막이판` 안전에 미관 더하다 마포구가 참신한 발상으로 반지하주택에 설치하는 침수방지시설인 물막이판의 디자인을 개선해 안전 확보뿐 아니라 도시 미관까지 갖춰 주민의 긍정적인 호응과 박수를 받고 있다.물막이판은 반지하주택의 창문과 출입문 등을 통해 들어오는 빗물을 막아주는 시설로, 비가 많이 오는 장마철과 태풍 등을 대비하기 위해 설치가 필수적이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