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을`들의 연대, 불평등 서울 바꾼다…2021년 차별없는 서울 대행진
  • 김창식 기자
  • 등록 2021-05-25 18:48:43

기사수정
  • 코로나19 팬데믹 통해 재난의 불평등 확인
  • 서울 대행진 통해 사회적 약자, 을들의 연대로 불평등 해소

25일 오후 서울 종로구 참여연대 사무실에서 코로나 너머 새로운 서울을 만드는 사람들 주최로 2021년 차별없는 서울 대행진 선포식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코로나 너머 새로운 서울을 만드는 사람들` 관계자들이 2021년 차별 없는 서울대행진 선포식 및 기자간담회을 진행하고 있다. 

참가자들이 `을들의 연대로 불평등 서울을 바꾸자`는 내용의 피켓을 들고 있다.

이들은 31일부터 일주일 동안 주거권 · 노동권 · 공공의료 등 의제를 내건 캠페인을 시작한다.

25일 오후 서울 노동·시민사회단체들의 연대체 `코로나 너머 새로운 서울을 만드는 사람들`의 주최로 종로구 참여연대 사무실에서 2021년 차별없는 서울 대행진 선포식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들은 31일부터 일주일 동안 주거권·노동권·공공의료 등 의제를 내건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을 통해 재난마저 불평등하게 다가온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며, 이번 차별 없는 서울 대행진을 통해 삶의 위기에 처한 사회적 약자, 을들의 연대로 불평등을 해소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코로나 너머 새로운 서울을 만드는 사람들`에는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서울본부와 서울민중행동,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 서울장애인차별철폐연대, 주거권네트워크, 서울노동권익센터 등 단체들과 정의당, 진보당, 노동당, 녹색당, 사회변혁당 등 진보정당이 참여한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다음(Daum), 제21대 대통령 선거 특집페이지 개편…유권자 맞춤 정보 강화 포털 다음(Daum)이 제21대 대통령 선거 특집페이지를 업데이트하며, 유권자 중심의 정보 제공과 실시간 선거 대응을 강화했다고 14일 밝혔다.카카오의 콘텐츠CIC가 운영하는 포털 다음(Daum)은 오는 6월 3일 실시되는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특집페이지에 유권자 참여 기능과 후보자 정보를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다음을 만...
  2. 도심 광장에서 즐기는 생활체육…‘운동하는 서울광장’ 15일부터 시작 서울시는 오는 5월 15일부터 6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서울광장에서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동하는 서울광장’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3년 차를 맞은 이 행사는 시민 누구나 도심 속에서 운동을 즐기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대표적인 시민참여형 체육축제로 자리잡고 있다.올해 프로그램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
  3. 서울시, 상암 자율주행 시범지구에 3D 정밀도로지도 구축 시동 서울시는 오는 7월 말까지 마포구 상암동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20km 구간에 3차원 디지털 기반의 ‘서울형 자율주행 정밀도로지도’를 시범 구축하고, 이를 민간에 개방하겠다고 13일 밝혔다.정밀도로지도는 서울시가 자체 개발한 디지털트윈 플랫폼 ‘S-Map’을 기반으로 제작되며, 자율주행차의 안전하고 정밀한 운행을 위한 .
  4. 산업부, 국내 업계와 국내 설비투자 및 대미국 통상 대응 동향 점검 이승렬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은 5월 16일(금) 「제3차 산업정책 민관협의회」를 개최하여, 반도체, 자동차 등 11개 주요 업종협회와 함께 올해 국내 설비투자 진척 현황 및 대미국 통상 대응 동향을 점검했다.이날 협의회에서 국내 투자현황을 점검한 결과, 지난 「제5차 산업투자전략회의(2.12)」에서 집계된 올해 119조원의 투자계획은...
  5. 양천구, 거미줄 전선 걷고 안전 더한다…공중케이블 42㎞ 정비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전신주, 건물 등에 거미줄처럼 복잡하게 얽혀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보행자 안전을 위협하는 공중케이블을 본격 정비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정비 구간은 지난해 말 정비구역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목1동, 신정2동, 신정4동 일대 6개 구간으로, 해당 지역은 골목길 사이에 난립한 공중케이블 정비 요구가 꾸준히 ..
  6. 국토부 "안심전세 꼼꼼이, 또래 청년들 전세계약의 든든한 길잡이 되어야" 진현환 국토교통부 제1차관이 5월 16일 오후 `안심전세 꼼꼼이` 발대식에 참석해 청년 서포터즈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활동을 격려했다.`안심전세 꼼꼼이`는 전세사기 예방 홍보 활동을 목적으로 한 청년 서포터즈로, 이날 발대식에는 선발된 전국 대학(원)생 33명과 `안심전세 꼼꼼이` 홍보대사인 인플루언서 허성범이 함께 참석했다. 이..
  7. 박상우 장관, "해외건설 2조 달러 시대로 도약하기 위한 변화와 혁신" 강조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와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사장 김복환), 해외건설협회(협회장 한만희)는 5월 16일(금) 오전 서울에서 「해외건설 2조 달러 조기 달성을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하고, 업계 및 학계 전문가, 관계기관 등과 함께 해외건설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논의했다.우리나라는 올해로 해외건설 60주년을 맞이했으며, 202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