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 후원으로 부천시 주거취약아동가구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원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 하는 모습
전달식은 경기도 주택도시공사, 부천시 주거복지센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가 함께 연계 협력사업으로 추진됐다.
부천시 주거복지센터는 주거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주거취약아동가구를 추천하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는 GH매입임대주택 입주 아동가구 8가구에 총 11,319,000원의 보증금 및 이사비를 지원하게 됐다.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하는 주거취약아동가구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입주 시 필요한 주거비용을 지원 받으면서 자부담을 최소화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게 됐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이번 임대주택 지원금 전달을 통해 주거취약아동가구의 주거권 보장을 위한 뜻깊은 실천을 했으며, 이 밖에도 저소득 아동을 위한 경제적 지원, 아동권리증진 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는 부천시가 주거취약아동가구의 주거권 증진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요청하며, 재단에서도 도움이 필요한 아동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부천시 아동가구를 위한 임대주택 지원금을 지원해 주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재단과 함께 아동을 위한 다각적인 사업을 추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