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잡월드 ‘메카이브’ 무료 초청행사 참가자 모집
  • 민병훈 기자
  • 등록 2022-05-12 14:58:55

기사수정
  • 누리소통망,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일반인 참여 가능
  • 신규체험관 무료 체험 후 후기 공유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가 6월 신규 만들기 체험관 ‘메카이브’(메이킹+아카이브)를 공식 개관하기에 앞서 유튜버 등을 대상으로 초청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누리소통망(SNS) 및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메카이브’를 경험한 뒤 체험 모습과 후기를 누리소통망(SNS) 또는 유튜브 채널에 올리면 된다.

초청행사 기간은 6.1.(수)부터 6.8.(수)까지로 일요일을 제외, 총 7일간 진행한다.


무료 초청행사 참여를 희망하면 ‘네이버 예약’을 통해 원하는 일자 및 회차에 예약하면 된다.

‘메카이브’는 만들기 활동을 통한 직업기초 능력 함양에 목적을 둔 한국잡월드의 신규체험관으로 기획.설계 공간인 크리에이티브 라운지(C.lounge), 자유 창작 공간 메이킹 스트리트(M.street), 청년 작가 공방 영 클래스(Y.class), 그리고 유.초등 만들기 공간인 키즈 그라운드(K.ground)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공간의 명칭은 색의 구현체계인 CMYK에서 따왔다.

 

이번 행사는 ‘메카이브’의 어린이를 위한 특별공간 키즈 그라운드와 메이킹 스트리트를 개관 전에 이용해 볼 수 있는 기회다.

키즈 그라운드는 만 4세 이상 유·초등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으로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창작활동을 경험하고 상상력을 높일 수 있다.

메이킹 스트리트는 나무, 종이, 플라스틱, 금속, 섬유 그리고 커스텀 등 6가지 주제의 200여 종의 재료와 50여 가지 전문 장비를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자유롭게 창작해 볼 수 있는 만들기 공간이다.

기간 중 키즈 그라운드와 메이킹 스트리트 초청행사는 하루 3회차씩 진행하며, 키즈 그라운드는 회차별 1시간 30분씩 운영하며, 메이킹 스트리트는 1회 2시간으로 이용 시간을 제한한다.


특히 메이킹 스트리트 참여 희망 고객에게는 30,000원 상당의 체험권을 제공하고 고객이 체험권으로 자유롭게 재료를 구매하여 창작활동을 경험하면 된다.

한국잡월드 김영철 이사장은 “1년 6개월 넘게 준비한 한국잡월드의 신규체험관 ‘메카이브’를 곧 대중들에게 선보이게 된다.”라며 “이번 초청행사를 통해 다른 고객들보다 먼저 ‘메카이브’를 경험해보고 그 후기를 솔직하게 공유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잡월드 `메카이브` 무료 초청행사 참가자 모집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진군 찾아가는 일자리 희망버스 운영 13:43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다음(Daum), 제21대 대통령 선거 특집페이지 개편…유권자 맞춤 정보 강화 포털 다음(Daum)이 제21대 대통령 선거 특집페이지를 업데이트하며, 유권자 중심의 정보 제공과 실시간 선거 대응을 강화했다고 14일 밝혔다.카카오의 콘텐츠CIC가 운영하는 포털 다음(Daum)은 오는 6월 3일 실시되는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특집페이지에 유권자 참여 기능과 후보자 정보를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다음을 만...
  2. 서울시, 상암 자율주행 시범지구에 3D 정밀도로지도 구축 시동 서울시는 오는 7월 말까지 마포구 상암동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20km 구간에 3차원 디지털 기반의 ‘서울형 자율주행 정밀도로지도’를 시범 구축하고, 이를 민간에 개방하겠다고 13일 밝혔다.정밀도로지도는 서울시가 자체 개발한 디지털트윈 플랫폼 ‘S-Map’을 기반으로 제작되며, 자율주행차의 안전하고 정밀한 운행을 위한 .
  3. 도심 광장에서 즐기는 생활체육…‘운동하는 서울광장’ 15일부터 시작 서울시는 오는 5월 15일부터 6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서울광장에서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동하는 서울광장’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3년 차를 맞은 이 행사는 시민 누구나 도심 속에서 운동을 즐기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대표적인 시민참여형 체육축제로 자리잡고 있다.올해 프로그램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
  4. 산업부, 국내 업계와 국내 설비투자 및 대미국 통상 대응 동향 점검 이승렬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은 5월 16일(금) 「제3차 산업정책 민관협의회」를 개최하여, 반도체, 자동차 등 11개 주요 업종협회와 함께 올해 국내 설비투자 진척 현황 및 대미국 통상 대응 동향을 점검했다.이날 협의회에서 국내 투자현황을 점검한 결과, 지난 「제5차 산업투자전략회의(2.12)」에서 집계된 올해 119조원의 투자계획은...
  5. 양천구, 거미줄 전선 걷고 안전 더한다…공중케이블 42㎞ 정비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전신주, 건물 등에 거미줄처럼 복잡하게 얽혀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보행자 안전을 위협하는 공중케이블을 본격 정비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정비 구간은 지난해 말 정비구역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목1동, 신정2동, 신정4동 일대 6개 구간으로, 해당 지역은 골목길 사이에 난립한 공중케이블 정비 요구가 꾸준히 ..
  6. 국토부 "안심전세 꼼꼼이, 또래 청년들 전세계약의 든든한 길잡이 되어야" 진현환 국토교통부 제1차관이 5월 16일 오후 `안심전세 꼼꼼이` 발대식에 참석해 청년 서포터즈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활동을 격려했다.`안심전세 꼼꼼이`는 전세사기 예방 홍보 활동을 목적으로 한 청년 서포터즈로, 이날 발대식에는 선발된 전국 대학(원)생 33명과 `안심전세 꼼꼼이` 홍보대사인 인플루언서 허성범이 함께 참석했다. 이..
  7. 박상우 장관, "해외건설 2조 달러 시대로 도약하기 위한 변화와 혁신" 강조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와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사장 김복환), 해외건설협회(협회장 한만희)는 5월 16일(금) 오전 서울에서 「해외건설 2조 달러 조기 달성을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하고, 업계 및 학계 전문가, 관계기관 등과 함께 해외건설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논의했다.우리나라는 올해로 해외건설 60주년을 맞이했으며, 202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