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시, 경기주택공사에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조성사업 차질없는 추진 당부
  • 박정현 기자
  • 등록 2022-08-18 11:30:11

기사수정
  • 지난 17일 광명시청에서 경기주택도시공사(GH)로부터 사업추진 현황 보고받아
  • 경기주택도시공사(GH) 올해 안으로 맹꽁이 포획·이주 완료
  • 박승원 광명시장, 조성사업 차질없는 추진 및 주민 편의 공간 최대한 확보 주문

광명시는 지난 17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도시첨단산업단지, 공공주택지구 사업시행자인 경기주택도시공사(GH)로부터 사업추진 현황을 보고받았다.


광명시는 지난 17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도시첨단산업단지, 공공주택지구 사업시행자인 경기주택도시공사(GH)로부터 사업추진 현황을 보고받았다.

이날 경기주택도시공사는 ▲토지 및 지장물 보상 ▲도시첨단산업단지 부지조성 공사 ▲공공주택지구 지구계획 등 현황 및 향후 추진계획을 보고했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지난 6월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부지 일부에서 발견된 법종보호종 맹꽁이와 관련해서, 8월 중으로 한강유역환경청으로부터 맹꽁이 이주계획을 승인받고 올해 안으로 포획·이주를 완료해 2023년 상반기 토목공사 일정에 차질 없도록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공주택지구와 관련해서는 주민들의 녹색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문화공원 및 주민 편의와 안전을 위한 도서관, 복지관, 지구대, 소방서 등의 공공시설이 포함된 지구계획을 설명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미래 100년 지속가능한 자족경제 도시 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광명시흥테크노벨리 조성을 차질없이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미래 100년 지속가능한 자족경제 도시 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광명시흥테크노벨리 조성을 차질없이 추진해 달라”며, “주민 편의를 위한 공간을 최대한 확보해 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광명시흥테크노밸리는 경기주택도시공사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광명시 가학동과 시흥시 무지동 일원 245만㎡(약 74만 평)에 조성하는 융복합 첨단산업 거점이다. 


이중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조성하는 도시첨단산업단지는 4차 산업을 선도하는 강소기업을 유치해 수도권 서남부의 핵심 거점 산업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는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내의 종사자와 원주민의 재정착을 위한 배후 주거단지로 신안산선 학온역이 개통되는 2026년에는 직주 근접을 실현하는 주거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협, "집단휴진 찬반투표 가결…18일 전면 휴진·총궐기대회" 대한의사협회가 오는 18일 총궐기대회를 개최하고 전면 휴진하기로 했다. 이같은 결정은 의협 회원 대상 투표에서 나온 압도적인 찬성표에 따른 것이다. 의협은 9일 오후 의협 회관에서 의대 교수와 봉직의, 개원의 등이 참여하는 전국의사대표자회의를 열고 대정부 투쟁에 관한 전체 회원 투표 결과를 공개한 뒤 18일 전면 휴진과 총궐기 대.
  2. 6월 11일부터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시작 보건복지부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가 6월 11일(화)부터 전국 17개 시·도에서 순차적으로 시작된다고 밝혔다.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는 도전행동(자해·타해)이 심해 기존 돌봄서비스를 받기 곤란했던 발달장애인에게 맞춤형으로 1:1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비스 유형은 야간돌봄을 포함한 24.
  3. 인천시, 소득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긴급 돌봄 서비스 인천광역시는 보건복지부 긴급돌봄 공모사업에 선정돼 6월부터 10개 군·구 전역에서 질병, 부상 등으로 급히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누구나 긴급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신청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인천사회서비스원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신속하게 이용 자격 확인한 후 최대 30일(72시간)의...
  4. 경기도, 1기 신도시 재정비 소통 창구 ‘시민협치위원회’ 순회 간담회 진행 경기도가 ‘선도지구’ 물량 선정으로 조속한 재정비의 흐름을 탄 1기 신도시에 대해 주민 소통체계 강화 방안으로 10일부터 13일까지 성남 분당 등 5곳에서 시민협치위원회 간담회를 진행한다.도는 10일 오후 1시 성남시청에서 성남 분당 시민협치위원회 20명과 간담회를 열고 재정비 방안, 지역 현안 등에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신도..
  5.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 개관…1개월 동안 12마리 입양 시켜 경기도가 유기묘 입양 문화 활성화를 위해 반려마루 화성내 고양이입양센터를 개관한 가운데 5월 4일 개관 후 약 1개월 동안 12마리를 입양시킨 것으로 나타났다.9일 고양이입양센터에 따르면 센터에는 현재 50여마리의 유기 고양이를 보호 중이며, 지난 5월 4일부터 6월 7일까지 12마리의 유기 고양이가 새로운 가족을 찾아 떠났다.경기도 화성...
  6. 동작구, 주치의가 어르신댁으로 찾아갑니다 ‘효도 복지’ 동작구가 100세 시대를 맞아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의료·돌봄서비스를 통해 효도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먼저 올해 구는 구비 5000만 원을 투입해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효도 한방의료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기초생활수.
  7. 인천 서구,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 개최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7일 공원 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 완공에 따른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의 준공을 축하했다.서구는 최근 전국적인 열풍에 맞게 주민들의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