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2018년 청·중장년 일자리 박람회’ 개최
  • 안정훈 기자
  • 등록 2018-11-22 18:41:45

기사수정
  • 구인·구직자간 맞춤형 매칭, 이력서 사진촬영, 지문적성검사, 건강클리닉 등 진행

구로구가 벤처기업협회와 힘을 모아 ‘2018년 구로구 청·중장년 일자리 박람회’를 27일 신도림 테크노마트 11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 청중장년 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구로구는 청년, 중장년층 등 구직 희망자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의 인력난도 해소하기 위해 일자리 박람회를 마련했다. 

박람회에는 ㈜SPC 삼립, ㈜이랜드파크 켄싱턴 호텔&리조트, ㈜맥스피아 등 57개 기업이 참가하며 구직자와 구인업체간 현장 면접이 진행되는 50개의 채용관이 설치된다. 

이력서 컨설팅과 사진촬영, 건강클리닉, 이미지 메이크업과 컬러진단, 지문적성검사, 취업타로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된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당일 오후 2시까지 박람회 장소로 방문하면 된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 중장년 등 연령층을 세분화해 맞춤형 취업컨설팅 방식으로 진행된다. 

중장년의 구직 선호도가 높은 택시기사, 경비원 직종의 부스와, 특성화고 학생과 졸업생을 위한 별도부스도 마련된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관악고용노동지청, 노사발전재단,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 벤처기업협회도 정보 제공을 위한 별도부스를 마련해 구직자들의 취업에 힘을 보탠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2019년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분들에게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다’라는 신념으로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상민 장관, 화성 공장 화재 현장점검...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 당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오늘(24일) 오후, 화재가 발생한 경기 화성시 공장 현장을 찾아 화재진압과 수색구조 상황을 살폈다.이상민 장관은 “소방 등 가용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여 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을 다할 것과 구조대원의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해줄 것”을 지시했다.피해자별로 1:1 전담공무원을 배치하여 지원에 ...
  2. 계양구, 영월군과 제8회 생활체육 친선교류전 개최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6월 21일과 22일, 자매결연도시인 영월군과 제8회 생활체육 친선교류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계양구-영월군 생활체육 교류전은 자매결연도시 간 교류를 촉진하고 상호 우호 관계 강화를 위해 매년 상호 방문의 형식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지난해에는 영월군에서 교류전을 개최했으..
  3. LG전자, `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 출간 LG전자가 브랜드북 ‘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을 출간한다. 고객경험 혁신의 근간인 브랜드 핵심 가치와 세계 곳곳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도전을 이어가는 구성원들의 DNA를 책으로 담았다.브랜드북은 회사 내에서만 알고 있기 아까운 다양한 이야기를 책으로 옮겨 이를 보는 독자들이 LG전자를 보다 제대로 이해.
  4. `희생과 헌신에 깊이 감사` 서구, 보훈가족 300명 초청 `보훈 큰 잔치`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이라는 주제로 `보훈 큰 잔치`가 서구 보훈단체 회원, 가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시아드 웨딩컨벤션에서 열렸다.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20일 `보훈 큰 잔치`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서구는 사전 행사로 참석자 300여 명 전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꽃을 달..
  5. 최 부총리, HD한국조선해양 미래기술연구원, 기아 오토랜드 광명 방문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우리나라의 첨단·전략산업 생태계를 살펴보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지난 6월4일 조선산업 현장인 HD한국조선해양 미래기술연구원, 6월21일 전기차산업 현장인 기아 오토랜드(AutoLand) 광명을 방문했다.국제(글로벌) 환경 변화와 기술 발전 등으로 최근 주요 전략산업들이 변화에 직면하고 있다....
  6. 현대건설, 시니어 주거 문화 선도 역량 강화 현대건설이 초고령화 시대에 대비해 시니어 주거 문화를 선도할 경쟁력을 강화한다.현대건설은 24일(월) 서울 종로구 계동에 위치한 현대건설 본사에서 신한라이프케어와 시니어 주거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현대건설 이동훈 개발사업부장과 신한라이프 김순기 전략기획그룹장, 신한라이프케어 우석문 대표...
  7. 평택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확대...6월24일부터 7월19일까지 모집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골목형상점가 3차 모집 공고를 이달 6월 24일부터 7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2023년 12월 29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개정을 통해 골목형상점가 기준을 완화했다. 기존에는 2000㎡ 이내 면적에 소상공인 점포가 30개 이상 밀집한 구역만 지정됐지만, 개정안은 상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