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년 부천지역 배달라이더 안전 캠페인 개최
  • 김창식 기자
  • 등록 2022-10-11 10:36:12

기사수정
  • 안전한 배달문화 형성을 위해 배달라이더와 관련 단체들이 함께 나서

부천시이동노동자쉼터는 지난 10월 5일 부천역 마루광장에서 ‘민주노총 배달플랫폼노동조합 부천지회’, ‘부천시소상공인연합회’와 공동 주최로 ‘부천지역 배달라이더 안전 캠페인’ 선포식을 가졌다.

 

‘부천지역 라이더 안전캠페인’에 참가한 라이더 및 단체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촉박한 배달 시간에 쫓겨 숨가쁘게 달려야 하는 배달환경 속에서 부천지역의 배달라이더와 관련 단체들이 안전한 배달문화 형성을 위해 손잡고 나선 것이다.

 

이 행사는 라이더 스스로가 교통 법규를 준수하고 안전 운행에 힘쓸 것을 다짐하는 ‘부천지역 배달라이더 선언문’낭독으로 시작되어 부천역 사거리 일대에서 배달라이더들에게 교통신호 준수와 정지선 지키기 등 안전운전을 당부하며 안전용품인 반사스티커와 의료물품 등을 배부해 라이더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와 함께 부천역 마루광장에서 라이더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대시민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안전배달에 대한 응원과 라이더의 고충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캠페인에는 설훈 국회의원(부천시을)과 김경협 국회의원(부천시갑)이 참석하여 라이더들이 보다 안전하게 일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격려의 말과 함께, 라이더들도 엄연한 직종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바 부상 등 다치는 일이 없도록 항상 주의하고, 자신들의 권리도 찾으면서 의무도 다하는 직업인으로서 그 역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부천시이동노동자쉼터 박종현 대표는 “배달업이 산업재해 신청 1,2위를 다투는 직업군이라는 보도가 있었다”며 “라이더들이 시민의 불편을 초래하는 난폭운전의 대명사로 비난을 받지만 지나친 배달 경쟁을 유도하는 배달시스템에도 문제가 있어 정부와 지자체가 제도를 보완하여 안전배달이 정착되도록 노력해달라”고 요구하고, “시민들도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빨리빨리 배달을 원하는 주문 등을 지양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부천지역 배달라이더 안전 캠페인’행사는 경기도와 부천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기중부지사, 부천시소상공인연합회 회원사 등이 후원하여 개최됐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SKT, ‘AI 개인비서’에 美 퍼플렉시티 ‘대화형 검색엔진’ 탑재...서비스 고도화 SKT가 전세계 빅테크들이 주목하고 있는 ‘생성형 AI 검색엔진’ 분야에 투자를 단행하고 강력한 사업협력도 추진한다. 향후 SKT의 ‘AI 개인비서’ 서비스 강화가 기대된다.SK텔레콤이 구글 대항마로 떠오르고 있는 미국의 생성형 AI 검색엔진 스타트업인 ‘퍼플렉시티’에 1천만 달러를 투자하고, 양사가 생성형 AI 검색엔진...
  2. 현대자동차, 최초 제작 단편 영화 `밤낚시` 공개 현대자동차가 자동차의 시선으로 담아낸 단편 영화 `밤낚시`를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밤낚시`는 현대자동차에서 처음으로 제작한 단편 영화로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다룬 휴머니즘 스릴러다.`밤낚시`는 2013년 한국인 최초 칸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문병곤 감독이 11년 만에 메가폰을 잡아 기존에 ..
  3. 이민근 안산시장, `상인대학` 졸업식 참석…"대부도 상권 활성화 마중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13일 대부문화센터에서 개최된 제13기 상인대학 졸업식에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고 14일 밝혔다.`상인대학`은 경쟁력을 갖춘 소상공인 육성과 함께 상권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 방안 및 대안을 제시해 경영 건전성 기반의 상인조직 강화로 소상공인 중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이...
  4. 안성시보건소, 시민 건강 수준 향상 위한 건강증진사업 토론회 실시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13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시민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한 건강증진사업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토론회는 지역사회건강조사 통계를 바탕으로 지역 간 건강 격차를 줄이고 시민의 건강 증진 및 유지를 위해 건강증진사업 담당공무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현실적인 방안을 마련하고자 열리게 됐다.토론회에서 이원...
  5. 연수구 청학동 행정복지센터, 17일 신청사 업무 개시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청학동 행정복지센터가 이달 17일부터 연수구 비류대로 287(청학문화센터 옆)에 위치한 신청사에서 새롭게 업무를 시작한다.지역 주민들의 편익을 증진하고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건립된 청학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는 지하1층∼지상3층 연면적 4,474.71㎡의 규모로, 지난 2021년 9월 착공해 올해 6월 .
  6. 인천 동구, 장애인복지 실태조사 최종보고회 개최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3일 동구청 갈매기홀에서 2024년 장애인복지 실태조사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보고회는 구청장, 관계 공무원, 구의원, 장애인복지 관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여자들은 동구 장애인복지 실태조사 최종결과 및 정책 제안 내용을 공유하고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이번 조.
  7. 마포구, 서울시 25개 자치구 행복 지수 1위 2023년 서울시가 추진한 서울서베이 조사 결과 마포구(구청장 박강수) 25개 서울시 자치구 가운데 행복 지수 1위를 기록했다. 이는 2022년도 마포구의 행복 지수가 중위권인 10위였던 것과 비교해 1년 만에 이룬 변화여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서울서베이 행복 지수는 건강, 재정, 대인관계, 가정생활, 사회생활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것으로, 2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