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당 원내대표 후보 토론회…“尹 정부와 맞짱”
  • 강기중 기자
  • 등록 2023-04-25 14:03:21

기사수정
  • 25일 국회에서 민주당 제4기 원내대표 선거 후보자 합동토론회
  • “내년 총선에서 반드시 우리 민주당이 반드시 승리하도록 하겠다”

25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제4기 원내대표 선거 후보자 합동토론회에서 김두관 의원은 “윤석열 검사독재정권 침탈을 막아내고 내년 총선에서 반드시 우리 민주당이 반드시 승리하도록 하겠다”며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잘 먹듯 싸움도 해본 사람이 잘한다”고 밝혔다.

 

홍익표 의원, 김두관 의원, 박범계 의원, 박광온 의원이 25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제4기 원내대표 선거 후보자 합동토론회에 참석했다.

이어 “민주당 탄압 정권에서 민주당을 지킬 사람, 민주당 얼굴인 이재명 대표를 지킬 사람, 윤석열 정권 오만과 폭주, 실정에 맞서 국민이 바라는 민주당을 만들 사람은 바로 저 김두관 이라 확신한다”며 “이재명이 무너지면 민주당이 무너지고, 민주당이 무너지면 대한민국 민주주의가 자초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검사정권 폭압에서 맞서 일치단결해야 한다. 그래야 야당다운 야당, 승리하는 민주당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홍익표 의원은 “민주연구원과 정책위의장 등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 총선 승리 기틀을 마련하겠다”며 내년 총선을 앞두고 험지인 서초구로 지역구를 옮긴 점을 거론하면서 “헌신과 희생이 없으면 승리할 수 없고, 국민들께 감동이 없다”고 주장했다.

 

박범계 의원은 “전당대회 돈 봉투 사건이 우리당의 명운을 가를 일인지 아니면 그냥 침소봉대하고 끝낼 일인지 잘 모르겠다”며 “우리당의 미래와 내년 2024년 총선의 암울한 그림자를 검찰이 쥔 만큼 맞서 싸워야 한다”고 꼬집었다.

 

그는 “맞서 싸워야 한다”며 “윤석열 독재정권과 ‘맞짱’뜨겠다”고 했다.

 

박광온 의원은 “단합과 통합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내년 총선에서 반드시 이기겠다”며 “많은 국민들은 윤석열 정관 무능과 폭주로 국민의 모든 삶이 후퇴하고 있다며 분노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단단한 통합을 바탕으로 윤석열 정권 실정의 바로잡고, 끊임없이 지속되는 야당 공격과 야당 와해에 단호히 싸워 이기겠다”며 “국민들은 윤석열 정권에 절망하면서도 민주당에 대한 실망감을 감추지 않고 있다. 통합과 단합으로 다 같이 성찰하면서 다 같이 쇄신 요구할 수 있도록 저부터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우리도 모르게 쌓아 올린 불통의 벽을 눕혀서 소통의 다리를 만들고, 통합으로 가는 변화를 만들겠다”며 “성과 있는 정치와 성과를 만드는 민주당으로 총선에 나서겠다. 민주당의 가치를 지키고, 민주당 다운 모습으로 국민의 삶을 지키겠다”고 공약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외국인 관광객 전용 일일 여행상품 `이지(EG)투어` 운행 개시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지난 24일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경기도 각 지역을 둘러볼 수 있는 일일 여행상품 `이지(EG)투어` 운행을 시작했다.올해 이지(EG)투어는 경기도의 동서남북 각 권역을 아우르는 총 6개 노선을 운영한다.우선 수원·용인노선은 전통·한류를 테마로 한국민속촌, 수원 화성, 남문시장을 방문한다.포천·.
  2. KT&G, `2025년 제22회 윤경 CEO 서약식` 참여 KT&G(사장 방경만)가 산업정책연구원(IPS),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가 주관하고 윤경포럼이 주최하는 `제22회 윤경포럼 CEO 서약식`에 참여해 적극적인 윤리경영 실천을 다짐했다.지난 24일, 서울시 서대문구 aSSIST 핀란드타워에서 열린 `윤경 CEO 서약식`은 `윤리 경쟁력이 곧 공유가치창출`이라는 부제로 진행됐다. 성종훈 KT&G 준법...
  3. 마포구, HPV 백신 무료 접종 실시…"지금이 골든타임"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지역 내 여성 청소년과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여성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등 예방 효과가 큰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한다.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는 생식기 감염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바이러스로, 주로 성접촉을 통해 감염된다. 감염 시 생식기 및 항문 사마귀, 호흡기...
  4. IBK기업은행, 1분기 순이익 8142억원…전년比 3.8%↑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 당기순이익 8142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실적을 25일 발표했다.IBK기업은행의 1분기 실적은 시장금리 하락 등 은행산업 전반의 여건 악화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성장세를 보였다. 은행 별도 기준 당기순이익은 7604억원을 시현했으며, 특히 중소기업 지원 부문에서 괄목할 ...
  5. 우리금융그룹, 1분기 순이익 6156억원…보통주자본비율 12.42% 기록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이 25일 기업설명회를 통해 2025년 1분기 당기순이익 6156억원을 시현했다고 발표했다.우리금융그룹의 1분기 순이익은 일회성 비용과 미래성장 투자 확대에 따른 판관비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이자이익과 비이자이익 등 그룹의 수익 창출력은 안정적인 증가세를 유지했다. 특히 그룹의 보통주자본비율.
  6. 하나금융그룹, 1분기 당기순이익 1조1277억원…전년比 9.1%↑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25일 2025년 1분기 연결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9.1%(937억원) 증가한 1조1277억원을 시현했다고 밝혔다.하나금융그룹의 1분기 실적은 대내외 금융시장 불확실성 증대에도 불구하고 손님 기반 확대, 수익 포트폴리오 다각화, 전사적 비용 효율화, 선제적 리스크 관리 등에 힘입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성과..
  7. 이재명 대세론 굳히기…차기 대선 적합도 41% 압도 2025년 4월 4주차 전국지표조사(NBS) 결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에서 41%의 지지를 얻어 경쟁 후보들을 압도하고 있으며, 가상 3자 대결 구도에서도 모두 우위를 점한 것으로 나타났다. 엠브레인퍼블릭ㆍ케이스탯리서치ㆍ코리아리서치ㆍ한국리서치가 지난 21일부터 전날까지 만 18세 이상 남녀 1천5명을 대상으로 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