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시, ‘시민의 삶을 바꾸는’ 2019 광명시 일자리박람회 개최
  • 이영선 기자
  • 등록 2019-03-26 13:00:32

기사수정
  • 광명시, 금천·구로구 등 소재 중소기업 60개 업체 참여 261명 모집

광명시는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시민의 삶을 바꾸는’ 2019 광명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광명시는 오는 28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시민의 삶을 바꾸는’ 2019 광명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광명시>

기업체의 구인난 해소와 광명시에 거주하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광명시와 경기도, 고용노동부안양지청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광명시 관내 중소기업을 비롯해 금천,구로구 등에 있는 중소기업 60개 업체가 참여한다. 이중 30개 업체는 박람회 당일 현장에서 면접을 통해 144명을 채용 계획이며, 나머지 30개 업체는 이력서 대행 접수를 통해 117명을 간접 채용한다. 


청년층부터 노인 계층을 포함한 다양한 계층을 위한 취업지원관, 공공일자리사업 설명회관을 운영하며, 야외 및 로비 특별체험관, 직업심리검사와 면접스피치, 자신감 스타일링,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과 이력서 사진촬영 서비스 등 다양한 무료 부대행사관도 운영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청년층 실업난 극복을 위해 IT관련 기업 등 18개 청년채용업체와 한국폴리텍대학 제2융합기술교육원, 드론전문업체가 참여한다. 


또한 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참여 구인업체는 적합한 구직자를 채용하고, 구직자는 이력서를 작성해 희망하는 업체와 면접을 볼 계획이며, 참여 기업과 박람회를 찾았으나 채용이 되지 않은 구직자는 고용안정정보망에 등록해 구인 업체를 찾을 때까지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인력난을 겪고 있는 기업체와 취업난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한 만남의 장으로 박람회를 통해 취업준비생들이 좋은 일자리를 구하고 유용한 채용정보를 얻는 것과 동시에 관내 기업체에도 많은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대규모, 권역별 등 모두 9차례의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해 총 163명이 최종 취업에 성공했다. 올해는 상·하반기에 개최하는 일자리박람회와 더불어 광명역세권에 새로 입주하는 기업체 및 관내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일자리 박람회’를 추가로 개최해 더 많은 구직자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산업부, 국내 업계와 국내 설비투자 및 대미국 통상 대응 동향 점검 이승렬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은 5월 16일(금) 「제3차 산업정책 민관협의회」를 개최하여, 반도체, 자동차 등 11개 주요 업종협회와 함께 올해 국내 설비투자 진척 현황 및 대미국 통상 대응 동향을 점검했다.이날 협의회에서 국내 투자현황을 점검한 결과, 지난 「제5차 산업투자전략회의(2.12)」에서 집계된 올해 119조원의 투자계획은...
  2. 양천구, 거미줄 전선 걷고 안전 더한다…공중케이블 42㎞ 정비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전신주, 건물 등에 거미줄처럼 복잡하게 얽혀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보행자 안전을 위협하는 공중케이블을 본격 정비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정비 구간은 지난해 말 정비구역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목1동, 신정2동, 신정4동 일대 6개 구간으로, 해당 지역은 골목길 사이에 난립한 공중케이블 정비 요구가 꾸준히 ..
  3. 국토부 "안심전세 꼼꼼이, 또래 청년들 전세계약의 든든한 길잡이 되어야" 진현환 국토교통부 제1차관이 5월 16일 오후 `안심전세 꼼꼼이` 발대식에 참석해 청년 서포터즈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활동을 격려했다.`안심전세 꼼꼼이`는 전세사기 예방 홍보 활동을 목적으로 한 청년 서포터즈로, 이날 발대식에는 선발된 전국 대학(원)생 33명과 `안심전세 꼼꼼이` 홍보대사인 인플루언서 허성범이 함께 참석했다. 이..
  4. 박상우 장관, "해외건설 2조 달러 시대로 도약하기 위한 변화와 혁신" 강조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와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사장 김복환), 해외건설협회(협회장 한만희)는 5월 16일(금) 오전 서울에서 「해외건설 2조 달러 조기 달성을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하고, 업계 및 학계 전문가, 관계기관 등과 함께 해외건설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논의했다.우리나라는 올해로 해외건설 60주년을 맞이했으며, 2024.
  5. 박승원 광명시장 "시민 안전 위해 철저하고 체계적인 홍수 대응체계 구축할 것" 박승원 광명시장이 16일 오후 목감천을 방문한 김완섭 환경부 장관 및 한강유역환경청장 등 관계기관장들과 함께 목감천 홍수대응 상황과 하천정비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며 여름철 홍수 대응력 강화를 위한 신속한 사업 진행을 요청했다.목감천 하천정비사업은 상습적인 범람을 예방하고 100년 주기의 집중호우에도 견딜 수 있는 대응력..
  6. 연수구, 민선8기 공약이행률 62%…최우수 등급 획득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2025년 전국 민선 8기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종합 최우수 SA 등급`을 획득했다.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올해 2월 7일부터 4월 25일까지 전국 기초자치단체에서 제출한 자료와 누리집에 공개된 공약 이행 자료 등을 종합 분석해 공약 이행완료도, 2024년 공...
  7. 인천시, 인천섬 통합디자인 개발 및 시범사업 본격화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섬 통합디자인 개발 및 시범사업`용역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이 사업은 아름다운 인천섬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브랜드 개발과 디자인 시범사업을 통해 인구감소 및 고령화 등 섬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인천섬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시는 2023년 행정안전부 지역특화 시책사업에 공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