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4일 2019년 학교폭력 예방 또래상담 운영학교로 선정된 학교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2019년 학교폭력 예방 또래상담 지도교사 사업설명회”를 인천권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공동 개최했다.
2019년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또래상담 사업설명회 개최 모습 “2019년 학교폭력 예방 또래상담 지도교사 사업설명회”는 학교 내에서 학교폭력예방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또래상담자를 양성하고 지도하는 역할을 하는 또래상담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역할과 사업내용을 공유하고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사업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1부에서는 또래상담 사업 소개 및 또래상담 DB사용 안내, 또래상담 운영 우수사례 발표로 진행되었고, 2부에서는 각 구 센터 사업담당자를 중심으로 지역별 세부사업 안내로 진행됐다..
또한,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초·중·고 24개 또래상담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중구연합 또래상담 사업을 안내하고 협력관계를 도모해 소속감을 높이고 사업운영의 이해를 도와 궁극적으로는 학교폭력예방을 지원하는 장을 마련했다.
박정아 소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또래상담사업을 활성화하고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며 나아가 청소년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