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 낙성대공원서 `2024 관악강감찬축제` 성대한 개막
  • 김미경 기자
  • 등록 2024-10-04 11:36:56

기사수정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오는 10월 11일부터 3일간 낙성대공원에서 서울시 유일의 `예비 문화관광축제`인 `2024 관악강감찬축제`의 성대한 막을 올린다.

 

관악구, 낙성대공원서 `2024 관악강감찬축제` 성대한 개막

관악강감찬축제는 관악구의 대표 역사 문화 축제이다. 지난해 `강감찬의 초대`라는 콘셉트로 축제에 초대된 방문객들은 2024 관악강감찬축제에서 `강감찬 잔치`를 주제로 신명나는 한판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다.

 

구는 `5대 중점사항`에 역점을 두고 이번 축제를 기획했다. ▲주민주도형 축제 ▲배리어프리 축제 ▲지역상생축제 ▲친환경 축제 ▲안전한 축제를 만들어 서울의 대표적인 문화관광축제로 한발짝 더 나아가고자 노력했다.

 

첫날인 11일(금)에는 `강감찬장군 추모제향`을 통해 축제의 포문을 연다. 올해 35회째를 맞이하는 추모제향은 강감찬장군의 호국정신과 위업을 기리고 구민의 향토애를 고취시키고자 낙성대공원 안국사에서 매년 거행된다.

 

오후 7시부터는 축제 전야제로 신예 청년 싱어송라이터를 발굴하는 `Be The Star(비더스타)`가 낙성대공원 대광장 메인무대에서 열린다.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올라온 예비 스타 뮤지션들의 수준 높은 공연과 초대가수 `나상현씨밴드`의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다.

 

12일(토)과 13일(일)에는 양일간 상설 운영되는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과 더불어 본격적인 강감찬의 잔치가 펼쳐진다.

 

`관악 퍼레이드21`은 주민이 직접 관악구 21개 동의 특색있는 상권과 문화를 소개하는 체험 부스를 기획해 퍼레이드 형식으로 구성한 주민주도형 프로그램이다.

 

고려시대 시장인 `방시`를 모티브로 기획된 `고려장터`는 관악의 대표 맛집들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어 축제를 찾아온 방문객들의 입맛을 책임진다.

 

특히 구는 `플라스틱 프리(Free) 서울`을 실천하기 위해 고려장터 내 모든 상점에서 다회용기를 사용해 친환경 축제를 만들고자 노력했다.

 

12일(토) 오후 2시 대광장 메인무대에서는 구민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강감찬 가요제`가 시작된다. 가요제는 KBS 조충현 아나운서의 진행과 트로트 여왕 장윤정의 초대 공연까지 함께해 한층 더 풍성한 무대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

 

오후 7시부터는 주제공연 `낙성연희`가 펼쳐지며 축제가 무르익어갈 예정이다. ▲뮤지컬 ▲에어리얼 퍼포먼스 ▲LED 퍼포먼스 ▲불꽃놀이를 통해 귀주대첩 승리 이후 평화를 맞이한 고려인의 신명나는 잔치를 재현한다.

 

특히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불꽃놀이는 관악구를 넘어 인근 지역 공중에서도 볼 수 있어 구민과 방문객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마지막 날인 13일(일)에는 고려시대와 강감찬 장군에 대해 알아보는 `강감찬 토크쇼와 퀴즈쇼`가 진행된다. 최태성 한국사 강사와 서경덕 교수가 토크쇼 패널로 참여해 고려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참가자들은 퀴즈쇼에서 역사 지식을 겨뤄 상품도 받을 수 있다.

 

오후 7시에는 KBS `고려거란전쟁`에서 원정왕후로 열연하고 스타크래프트 유튜버로 활동 중인 배우 이시아와 함께하는 `원정왕후배 강감찬 스타크래프트 대회`가 열린다.

 

박준희 구청장은 "강감찬축제의 내실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외부재원을 확보해 더욱 풍성한 강감찬 잔치를 만들고자 노력했다."라며 "앞으로도 강감찬축제를 통해 지역 예술인을 발굴하고 상권 활성화에 기여해 서울의 대표 축제로 우뚝 서겠다."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최신뉴스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 정몽구 재단, 복합위기 시대 대응할 국내 최고 전문가 육성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정무성)과 고려대학교 일민국제관계연구원(원장 이재승)은 글로벌 복합위기의 시대 속 국제기구 및 INGO 진출을 통해 국제협력을 이끌 차세대 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OGA)’ 9기 25명을 선발하여 운영을 시작했다.지난 5월 9일, 명동 온드림 소사이어티에서 OGA 8기 25명, OGA 9기 25명을 ..
  2. 서울시, 상암 자율주행 시범지구에 3D 정밀도로지도 구축 시동 서울시는 오는 7월 말까지 마포구 상암동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20km 구간에 3차원 디지털 기반의 ‘서울형 자율주행 정밀도로지도’를 시범 구축하고, 이를 민간에 개방하겠다고 13일 밝혔다.정밀도로지도는 서울시가 자체 개발한 디지털트윈 플랫폼 ‘S-Map’을 기반으로 제작되며, 자율주행차의 안전하고 정밀한 운행을 위한 .
  3. 도심 광장에서 즐기는 생활체육…‘운동하는 서울광장’ 15일부터 시작 서울시는 오는 5월 15일부터 6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서울광장에서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동하는 서울광장’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3년 차를 맞은 이 행사는 시민 누구나 도심 속에서 운동을 즐기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대표적인 시민참여형 체육축제로 자리잡고 있다.올해 프로그램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
  4. 베이프·카시오·프리들…크림, 4월 패션 키워드 ‘S.T.A.G.E.’ 발표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이 4월 한 달간의 사용자 행태 분석을 통해 다섯 가지 패션 트렌드를 묶은 키워드 ‘S.T.A.G.E.’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소비자 검색, 거래, 저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발행되는 월간 ‘크알리포트’의 일환으로, 급변하는 Z세대 및 젊은 세대 중심의 소비 흐름을 반영했다.크림이 선정.
  5. LG U+, 국내 최초 콘텐츠 환승 요금제 `프리미엄 환승구독2` 출시 LG유플러스가 국내 최초 콘텐츠 환승 요금제인 `프리미엄 환승구독`에 혜택을 강화한 `프리미엄 환승구독2(이하 환승구독2)`를 12일 출시했다.`환승구독`은 2023년 LG유플러스가 업계 최초로 출시한 콘텐츠 환승 구독 요금제로, 지상파 3사·종편 4사의 원하는 방송 콘텐츠를 VOD 월정액 상품 하나의 이용료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LG유플..
  6. 다음(Daum), 제21대 대통령 선거 특집페이지 개편…유권자 맞춤 정보 강화 포털 다음(Daum)이 제21대 대통령 선거 특집페이지를 업데이트하며, 유권자 중심의 정보 제공과 실시간 선거 대응을 강화했다고 14일 밝혔다.카카오의 콘텐츠CIC가 운영하는 포털 다음(Daum)은 오는 6월 3일 실시되는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특집페이지에 유권자 참여 기능과 후보자 정보를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다음을 만...
  7. 서울관광재단, 말레이시아를 홀리다…2025 쿠알라룸푸르 서울관광설명회 성료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5월 9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서울관광설명회 `SEOUL MY SOUL in Kuala Lumpur`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양국의 관광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말레이시아의 주요 여행사와 미디어, 서울 관광기업 등 서울관광설명회 역대 최대 규모 2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B2B 트래블마트, 서울관광설명회,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