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악인전’ 배우들이 꼽은 명장면&명대사 “나쁜놈 둘이, 더 나쁜놈 하나를…”
  • 김영찬 기자
  • 등록 2019-05-22 12:03:51

기사수정

‘악인전’엔 화끈한 액션만 있는 것이 아니다.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는 명장면, 뇌리에 꽂히는 명대사가 즐비하다.


영화 ‘악인전’(제공 ㈜키위미디어그룹/공동제공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배급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키위미디어그룹)은 우연히 연쇄살인마 표적이 되었다 살아난 조직폭력배 보스와 범인 잡기에 혈안이 된 강력반 미친개, 타협할 수 없는 두 사람이 함께 연쇄살인마 K를 쫓으며 벌어지는 범죄 액션 영화다. 


사이다 같은 통쾌한 액션으로 5월 극장가를 강타한 영화 ‘악인전’ 배우들인 마동석, 김무열, 김성규가 직접 꼽은 명장면&명대사를 소개한다. 



# 마동석&김무열 PICK

악마를 잡기 위해 손잡은 두 악인, 아슬아슬한 공조의 시작


영화 ‘악인전’ 스틸 (사진=㈜키위미디어그룹 제공)

‘악인전’ 첫 번째 명장면&명대사는 각기 다른 이유로 K를 쫓던 장동수(마동석 분)와 정태석(김무열 분)이 손을 잡는 장면이다. 


연쇄살인 정황을 포착하고 홀로 범인을 추적하는 강력반 미친개 정태석에게 장동수는 공조를 제안한다. 장동수의 “나쁜 놈 둘이, 더 나쁜 놈 하나를 잡는 거지”라는 대사는 본격적인 이야기 시작을 알리며 긴장감을 끌어올린다. 


연쇄살인 사건의 유일한 목격자이자 생존자인 장동수 제안을 거절할 수 없었던 정태석은 “깡패와 형사가 악마를 잡는다. 재밌네”라며 제안을 수락한다. 


하지만 조직 보스와 형사, 결코 하나가 될 수 없는 두 사람은 서로 먼저 K를 잡아야 하는 절체절명의 이유로 처음부터 불안한 공조를 시작한다. 서로에 대한 경계를 풀지 않는 두 사람의 예측불허한 공조에 관객들은 “진짜 나쁜 놈들의 전쟁 ㅋㅋㅋㅋ 김무열 배우 연기 다시 봄… 진짜 다들 잘한다”(CGV_pqip***), “뻔한 형사와 뻔한 깡패가 만나 뻔하지 않은 재미를 만들어낸다”(CGV_타라***), “악인만의 방식으로 진짜 나쁜 놈을 처단한다”(메가박스_ultra***), “한시도 눈을 뗄 수 없이 꿀잼”(CGV_yo***)이라며 호응하고 있다. 



# 김성규 PICK 

마침내 마주한 정태석과 K, 분노 유발 취조실 장면


영화 ‘악인전’ 스틸 (사진=㈜키위미디어그룹 제공)

‘악인전’ 두 번째 명장면&명대사는 김성규가 꼽은 취조실 장면이다. 


테이블을 사이에 두고 서로에게 지지 않으려 팽팽한 기 싸움을 펼치는 정태석과 K의 모습이 시선을 강탈한다. 


“법정이나 취조실에서 자신의 생각을 당당히 말하는 K의 모습이 무서웠다”는 김성규의 말처럼 자신을 몰아세우는 정태석에게 “그럼 형사님 콘셉트는 뭔데요? 착한 경찰? 모범 시민? 인생 콘셉트 잡고 사는 사람이 어딨어요? 살다 보니 그냥 사는 거지”라며 뻔뻔하게 응수하는 K는 이유 없이 살인을 저지르는 잔혹함을 드러내며 서늘함을 배가시킨다. 


관객들은 “김성규님 연기 진짜 살벌하시네...ㅋㅋㅋ 팝콘 먹는걸 까먹을 정도로 몰입해서 봄”(메가박스_jul***), “와 김성규 살인범 연기 소름 끼칠 정도로 너무 잘함 ㄷㄷ”(트위터_am***), “연쇄살인범 연기 굿~~”(CGV_Si***), “K 연기 진짜 장난 아니었다”(CGV_RL***) 등 완벽하게 캐릭터에 녹아든 김성규 열연에 뜨거운 반응을 전하고 있다.


잊히지 않는 강렬한 명장면과 명대사로 가득한 영화 ‘악인전’은 관객들에게 통쾌함을 선사하며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중 경제장관회의 개최, 회의 재개로 양국 간 협력의지 재확인 기획재정부와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NDRC, 발개위)는 5월16일(목) 18:00(베이징 17:00), `제18차 한중 경제장관회의`를 화상으로 개최했다. 국가발전개혁위원회(National Development and Reform Committee)는 중국의 거시・실물 경제를 총괄하는 수석부처이다. 2022년 8월 이후 약 2년 만에 개최된 18차 회의에는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정산제(..
  2. 현대차 정몽구 재단,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임팩트 스타트업 캠프 개최 현대차 정몽구 재단(재단)은 지난 16일(목) 경기 롤링힐스 호텔에서 ‘임팩트 스타트업 캠프’ 행사를 개최했다. ‘임팩트 스타트업 캠프’는 재단이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 사업으로 선발한 12기 스타트업 20팀 대표와 임팩트 스타트업 육성·투자 전문가(김영덕 혁신의숲 고문, 양경준 크립톤 대표, 김정태 엠...
  3. 은계호수공원 힙한 아티스트 총출동, ‘시흥 힙한 페스티벌’ 개최 시흥시가 오는 5월 25일 오후 5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은계호수공원에서 ‘2024 시흥 힙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24 시흥 힙한 페스티벌’은 힙합이라는 대중문화 콘텐츠를 활용해 시흥을 전국적인 문화명소로 특화하고, 스마트한 문화도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기획된 축제다. 국내 유명 힙합 뮤지션들의 공연뿐만 아니...
  4. 尹 대통령, 훈 마넷 캄보디아 총리와 양국의 각별한 인연에 대해 환담 나눠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오전 훈 마넷 캄보디아 총리와의 정상회담 말미에 상대국에 대한 각별한 인연에 대해서도 환담을 나눴다고 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훈 마넷 총리는 작년 8월 총리 취임 전에도 다양한 계기로 한국을 여러 차례 방문했다고 하면서, 특히 2008년부터는 3년 연속 대테러특수부대 사령관 자격..
  5. 이재준 수원시장, “탄소중립 실천한 기업 국가가 인증하는 ‘ESG 기후공헌 인증제’만들자 ” 이재준 수원시장이 “탄소중립을 실천한 기업을 국가가 인증하는 ‘ESG 기후공헌 인증제’를 만들자”고 제안했다.  16일 광명시 라까사호텔에서 열린 ‘기후위기대응·에너지정책 전환을 위한 지방정부협의회’ 정책간담회에 참석한 이재준 시장은 “기업이 탄소중립에 참여해야 그 지역에 탄소 감축이 이뤄...
  6. 고용률ㆍ경제활동참가율 4월 기준 역대 최고 올해 4월 15세 이상 고용률(63.0%, +0.3%p)ㆍ15~64세 고용률(69.6%, +0.6%p)ㆍ경제활동참가율(65.0%, +0.6%p) 모두 4월 기준 역대 최고를 기록하며 견조한 고용흐름을 지속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획재정부와 노동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취업자수(+26.1만명)가 전년동월대비 20만명대 증가를 회복했고, 업종별로는 제조업 고용이 17개월만에 두 자릿수 .
  7. 정부24 등 전산사고 재발방지 대책 이행상황 점검 및 향후 계획 논의 행정안전부는 전산사고 재발방지 대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회의를 16일 오후 3시 고기동 행정안전부 차관 주재로 개최했다.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1월 31일 발표한 「디지털행정서비스 국민신뢰 제고 대책」(이하 ‘종합대책’)의 주요 추진실적과 계획을 점검하고, 정부24 민원서류 오발급 등 전산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