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깨끗해진 항동초교 통학로···소화전·가로등·분전함 모두 치웠다
  • 안정훈 기자
  • 등록 2019-06-28 16:21:00

기사수정
  • 도로 한복판에 설치돼 통학 방해, 미관 훼손···주민 민원에 이설 착수

구로구와 SH공사는 항동초등학교 통학로 민원에 약 2개월간 공사에 착수, 가로등 이설작업을 완료했다. 위 사진은 이설 전, 아래 사진은 이설 후. (사진 = 안정훈 기자)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항동초등학교 학생들의 통학을 방해하던 소화전과 가로등, 분전함이 깨끗하게 사라졌다.


올해 3월 개교한 항동초등학교는 통학로가 불편해 주민들로부터 지적이 잇따랐다. 정문쪽 보도는 1.5m를 간신히 넘길 만큼 길이 좁은데, 보도 안쪽에 가로등이 있어 실제 폭은 1m도 안 돼 학생들의 불편이 컸다.


후문은 보도의 폭은 넓지만, 보도 한복판에 가로등과 분전함, 소화전이 설치되어 도로 미관에도 좋지 않고, 학생들이 부닥칠 우려도 컸다.


이에 주민들의 민원이 끊이질 않자 구로구와 SH공사는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구와 SH는 우선 지난 5월 분전함을 초등학교 옆에서 맞은편의 항동체육관 앞으로 이설했다. 공사측은 분전함 이설을 5월 24일까지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지만, 작업 일정을 당겨 열흘 빠른 14일에 완료했다. 


항동초등학교 정.후문의 가로등도 위치를 옮겼다. 정문 방향 길목 안쪽에 설치된 가로등은 정문 좌측의 잘 이용되지 않는 곳으로 옮겨졌다. 후문의 가로등은 학생들의 통행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도로 안쪽 방음벽에 밀착했다.


구로구와 SH공사는 주민 민원 2개월 후, 소화전·가로등·분전함 모두 이설작업을 완료했다. 좌측은 이설 전, 우측은 이설 후. (사진 = 안정훈 기자)

후문에 가로등, 분전함과 나란히 있던 소화전은 지하식 소화전으로 형식변경이 됐다. 구로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10일 소화전 이전 작업이 시작해 21일 이설이 완료됐다.


서남투데이는 지난 5월 항동초등학교 통학로에 세워진 가로등과 분전함의 문제점에 대해 보도한 바 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상민 장관, 화성 공장 화재 현장점검...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 당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오늘(24일) 오후, 화재가 발생한 경기 화성시 공장 현장을 찾아 화재진압과 수색구조 상황을 살폈다.이상민 장관은 “소방 등 가용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여 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을 다할 것과 구조대원의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해줄 것”을 지시했다.피해자별로 1:1 전담공무원을 배치하여 지원에 ...
  2. 계양구, 영월군과 제8회 생활체육 친선교류전 개최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6월 21일과 22일, 자매결연도시인 영월군과 제8회 생활체육 친선교류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계양구-영월군 생활체육 교류전은 자매결연도시 간 교류를 촉진하고 상호 우호 관계 강화를 위해 매년 상호 방문의 형식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지난해에는 영월군에서 교류전을 개최했으..
  3. LG전자, `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 출간 LG전자가 브랜드북 ‘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을 출간한다. 고객경험 혁신의 근간인 브랜드 핵심 가치와 세계 곳곳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도전을 이어가는 구성원들의 DNA를 책으로 담았다.브랜드북은 회사 내에서만 알고 있기 아까운 다양한 이야기를 책으로 옮겨 이를 보는 독자들이 LG전자를 보다 제대로 이해.
  4. `희생과 헌신에 깊이 감사` 서구, 보훈가족 300명 초청 `보훈 큰 잔치`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이라는 주제로 `보훈 큰 잔치`가 서구 보훈단체 회원, 가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시아드 웨딩컨벤션에서 열렸다.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20일 `보훈 큰 잔치`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서구는 사전 행사로 참석자 300여 명 전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꽃을 달..
  5. 평택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확대...6월24일부터 7월19일까지 모집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골목형상점가 3차 모집 공고를 이달 6월 24일부터 7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2023년 12월 29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개정을 통해 골목형상점가 기준을 완화했다. 기존에는 2000㎡ 이내 면적에 소상공인 점포가 30개 이상 밀집한 구역만 지정됐지만, 개정안은 상업.
  6. 최 부총리, HD한국조선해양 미래기술연구원, 기아 오토랜드 광명 방문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우리나라의 첨단·전략산업 생태계를 살펴보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지난 6월4일 조선산업 현장인 HD한국조선해양 미래기술연구원, 6월21일 전기차산업 현장인 기아 오토랜드(AutoLand) 광명을 방문했다.국제(글로벌) 환경 변화와 기술 발전 등으로 최근 주요 전략산업들이 변화에 직면하고 있다....
  7. 현대건설, 시니어 주거 문화 선도 역량 강화 현대건설이 초고령화 시대에 대비해 시니어 주거 문화를 선도할 경쟁력을 강화한다.현대건설은 24일(월) 서울 종로구 계동에 위치한 현대건설 본사에서 신한라이프케어와 시니어 주거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현대건설 이동훈 개발사업부장과 신한라이프 김순기 전략기획그룹장, 신한라이프케어 우석문 대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