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비아파트’→‘레드슈즈’ 잇는 어린이 원픽 ‘반지의 비밀일기’, 220만부 저력 뭐길래
  • 김영찬 기자
  • 등록 2019-08-07 18:17:08

기사수정

[서남투데이=김종효 기자] ‘극장판 반지의 비밀일기’(제작: ㈜쏘울크리에이티브, 애니맥스브로드캐스팅코리아(유)/배급: ㈜영화사 빅)가 ‘신비아파트’, ‘레드슈즈’ 흥행 계보를 이어갈 또 하나의 국내 제작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극장판 신비아파트: 금빛 도깨비와 비밀의 동굴’ 포스터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해 여름 개봉한 ‘신비아파트: 금빛 도깨비와 비밀의 동굴’은 100년이 넘은 신비아파트에 살고 있던 하리, 두리 남매와 102살 도깨비 신비가 우연히 비밀의 동굴을 통해 22년 전 낯선 과거로 돌아가 펼쳐지는 새로운 모험을 그린 오싹한 판타지 어드벤처다. 


이전 어린이 애니에서 볼 수 없었던 호러물이라는 장르에 ‘퇴마소년’, ‘허세 도깨비’ 등 개성 강한 다양한 캐릭터들로 사랑을 받은 만큼, 첫 극장판 개봉 이후에는 뜨거운 인기와 함께 약 67만 관객을 동원하며 화제를 모았다. 


‘레드슈즈’ 포스터 (사진=㈜NEW 제공)

투자, 기획, 연출 모두 국내 제작으로 이뤄진 ‘레드슈즈’는 한국인 최초 디즈니 수석 애니메이터 김상진 감독과 ‘쿵푸팬더 3’ 등 애니메이션 제작진이 의기투합해 만든 작품으로, 50만 관객을 빠르게 돌파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거머쥐었다.


이렇듯 국내 제작 애니메이션 영화들이 연이어 개봉하며 유의미한 호평을 얻고 있는 가운데, 오는 9월 11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또 한편의 한국 애니메이션이 첫 극장판으로 극장가 출격을 앞두고 있어 예비 관객들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바로 긍정소녀 반지의 명랑코믹 어드벤처 ‘극장판 반지의 비밀일기’다. 


‘극장판 반지의 비밀일기’ 포스터 (사진=㈜영화사 빅 제공)

‘극장판 반지의 비밀일기’는 사라진 아빠와 친구들을 찾기 위해 달콤하고 수상한 과자나라로 떠난 유쾌발랄 반지의 명랑코믹 어드벤처로, 누적 220만부 이상 판매고를 올린 어린이들 화제의 베스트셀러 만화 ‘반지의 얼렁뚱땅 비밀일기’를 원작으로 한다.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TV 시리즈 방영을 시작한 ‘반지의 비밀일기’는 국내를 넘어 해외 각지에서도 인기리에 방영돼, 세계적으로 널리 사랑받는 대한민국 대표 명랑만화로 자리매김했다. 


오는 9월 11일 개봉하는 첫 극장판에서는 기존 TV 시리즈에서 본 적 없던 스케일의 과자나라 어드벤처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솜사탕 왕, 바게트 병사 등 새로운 캐릭터들이 다채롭게 등장해 풍성한 볼거리까지 예고한다. 여기에 반지와 친구들의 업그레이드 된 모습까지 더해지며 완전한 새로운 에피소드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새로운 캐릭터들의 대거 등장과 보기만 해도 달콤해지는 과자나라의 모습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기대케 하는 ‘극장판 반지의 비밀일기’는 오는 9월 11일, 추석에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마포구, 실뿌리복지로 레벨 업(UP)…복지·동행센터·기금 3단 체계 구축 마포구가 올해 마포형 복지전달체계인 `실뿌리복지`의 기반 구축과 운영에 박차를 가한다.`실뿌리복지`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사회적 약자부터 일반 주민까지 모든 구민의 삶에 스며드는 촘촘한 복지`를 지향하는 마포구 복지 비전으로 `실뿌리복지센터`, `실뿌리복지동행센터`, `실뿌리복지기금`으로 구성된다.실뿌리복지센터는 아동·...
  2. 행안부 차관 주재, `전산사고 재발방지 대책 전문가 토론회` 개최 행정안전부는 28일, 고기동 행정안전부 차관 주재로 전산사고 재발방지 대책에 대한 민간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했다.이번 토론회는 전산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응용프로그램의 안정적 운영·유지관리 방안을 전문가들과 논의하고 우수한 민간의 시스템 관리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토론회에는 송상효 숭실대학교 교수를 비롯.
  3. 아기 상괭이의 놀이터, 한려해상 초양도…생태 해설로 관찰 지원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한려해상국립공원 내 초양도(경남 사천시 소재) 인근에서 국제적 멸종위기종인 상괭이가 새끼를 낳아 키우는 생육활동을 확인했다고 밝혔다.상괭이는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동식물의 국제거래에 대한 협약(CITES)에서 보호종으로 등재되어 있으며, 해양보호생물(해양수산부 지정)로 법정보호를 받고 있는 종이다...
  4. 인천시, 사회복지시설 등에 방연마스크 800개 비치 인천광역시는 화재 발생 시 연기 및 유독가스에 의한 질식사 등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공립사회복지시설 등에 화재 대피용 방연마스크를 비치한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최근 5년간(`19년 ∼ `23년) 화재 발생 시 연기 및 유독가스에 의한 사망자는 전체 사망자의 약 66%에 달해, 사망원인 1위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노인·장애...
  5. 정부 "전세사기 피해주택 경매차익으로 피해자 임대료 지원" 정부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매입 과정에서 발생하는 전세사기 피해주택의 경매 차익을 피해자에게 돌려주겠다는 대책을 내놓았다.전세사기 피해자는 LH가 경매에서 사들인 기존 거주 주택에 최대 10년간 무상으로 거주하거나, 바로 경매 차익을 받고 이사할 수 있도록 했다.정부는 27일 관계부처 합동으로 전세사기 피해자 주거안정 지원...
  6. 수원시-경기대, `지구로운 캠퍼스` 조성에 앞장선다 수원시가 경기대학교와 `지구로운 캠퍼스` 조성을 위해 지난 27일 대학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경기대학교 제2공학관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황인국 수원시 제2부시장, 청년청소년과장, 환경정책과장 등 관계 공무원과 최병정 경기대학교 교학부총장, 사회에너지시스템공학과 교수진, `지구로운캠퍼스추진단`으로 활동하는 경기대학교 학.
  7. 산업부-KOTRA, 유럽 최대 반려동물용품 전시회서 한국 펫기업 알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유정열)는 5월 7일부터 10일까지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린 ‘반려동물용품전시회(INTERZOO 2024)’에서 우리 반려동물용품 기업을 알리기 위해 한국관을 운영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전 세계 68개국에서 2100개가 넘는 기업이 참여했고, 약 4만명의 참관객이 방문해 양적인 면에서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