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만화영상진흥원, “만화가 창작 의욕 샘솟는 이색 프로그램 개최”월정사 스케치투어 등
  • 김미경 기자
  • 등록 2019-10-31 16:12:09

기사수정
  • 10.29.~30. 월정사 스케치투어 개최… 참여자曰“놓치고 있던 아이디어 얻을 수 있어”

국내 최대 만화문화 및 산업 진흥기관인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만화가의 창작 소재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작품 소재 발굴과 만화가의 창작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이색 스케치투어를 세 차례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월정사 스케치 투어 단체사진

진흥원은 그 첫 번째 단추로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월정사 탬플스테이 힐링 스케치투어’를 운영했다. 현직 만화가 및 예비 창작자 등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팔각구층석탑, 석조보살좌상, 성보박물관 등 우리의 역사를 담은 불교 문화재를 탐방하고, 스님과의 차담 및 명상법 배우기, 오대산 선재길 포행 등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이색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가한 조은진(저스툰 ‘지옥TV’ 연재) 작가는 “마침 불교의 사상과 철학을 담은 웹툰 작품을 구상 중이었는데, 이번 기회로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것들과 놓치고 있던 것들에 대한 아이디어를 많이 얻을 수 있었다”며 “차기작에 녹여낼 수 있을 것 같아 기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스케치투어는 진흥원의 교육 사업인 ‘K-Comics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만화 창작자 대상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월정사 스케치투어는 1탄으로, 올해 말까지 총 3탄에 거쳐 진행될 예정이다. 2탄으로는 11월 20일 ‘청주국립현대미술관’을 찾아간다. 청주국립현대미술관은 정부미술은행의 소장품을 전시하는 국내 최초의 개방형 수장고다.


또한, 진흥원은 오는 11월 한국사, 유해발굴 감식, 범죄프로파일링 세 가지 이색 분야에 대한 3인 3색 전문가 특강을 개최한다. 특강은 만화 창작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11월 16일(토) ‘만화와 역사를 잇다’ 주제로 최태성 강사가, 23일(토) ‘만화와 감동을 잇다’ 주제로 안순찬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조사팀장이, 30일(토) ‘만화와 심리를 잇다’ 주제로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신종철 원장은 “만화적 소재로 활용하기 좋은 이색 분야의 최고 전문가가 초청되는 특강이니만큼, 다양한 만화 창작자들이 참여해 새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K-Comics 아카데미의 이번 ‘스케치 투어’, ‘3인 3색 전문가 특강’ 프로그램은 만화가의 아이디어 창출과 소재 개발,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더 자세한 내용은 K-Comics 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민의힘 “민생·경제 우선… 여야 초당적 협력 필요” 국민의힘은 31일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열고 경제·민생 법안 처리, 대통령 탄핵 논란, 외교·산업 정책 등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명절 연휴 동안 많은 국민이 경제와 민생 문제 해결을 호소했다”며 “국회가 정쟁을 멈추고 여야가 협력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특히 첨단 에너지 3법과 반도...
  2. 사조위, 김해공항 에어부산 여객기 화재 사고 조사 진행 상황 발표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이하 사조위)는 31일 김해공항에서 발생한 에어부산 여객기 화재 사고와 관련해 사고조사 진행 현황을 발표했다.사조위는 프랑스 사고조사당국(BEA),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경찰 과학수사대, 소방 등 관계 기관과 함께 합동조사팀을 구성해 이날 사고기 현장감식 착수를 위한 위험관리평가를 완료했다.합동조사...
  3. 연수구, 백제 사신 오간 친화이구에 상징물 설치 추진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중국 장쑤성 난징시 친화이구에 백제와 남조 교류 역사를 기념하기 위한 우호 상징물 설치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이재호 연수구청장과 구의원, 공무원 등 10여 명은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중국 장쑤성 난징시 친화이구를 방문해 우호 상징물 설치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이번 방문...
  4. 계양구, `2025년 제3기 청년네트워크` 위원 모집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오는 2월 5일까지 `2025년 제3기 청년네트워크` 위원을 모집한다.계양구는 청년들의 능동적인 구정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청년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2023년부터 매년 청년네트워크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청년네트워크 위원들은 계양구 청년들을 대표해 1년간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매월 회의를 ...
  5. `제6회 안성, 방방곡곡` 전시회 개최 지난 24일 안성중앙시장에서 김보라 안성시장 등 간부 공무원, 학생,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안성, 방방곡곡` 전시회 오픈식이 개최됐다.2020년 제1회 전시회를 시작으로 `안성, 방방곡곡`은 한경국립대학교 건축학전공 학생들이 한 해 동안 답사한 내용과 안성 지역발전을 위한 크고 작은 건축적 제안들을 모아 안성시민에게 소개하기 ..
  6. 하나은행, 3,467억 원 민생금융지원 집행 완료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작년 1월 발표한 3,557억원 규모의 민생금융지원방안 중 공통프로그램 1,999억원 및 자율프로그램 1,468억원을 합산, 올해 1월까지 누적 총 3,467억원을 집행 완료했다고 밝혔다.먼저 은행권 민생금융지원방안의 공통 프로그램인 개인사업자 대출이자 캐시백을 1,999억원 집행 완료했고, 자율프로그램으로 서민금융진흥...
  7. 지역 상권 살리기, 군포愛머니로 함께 합니다 군포시는 소비 위축과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지역화폐 인센티브를 기존 6%에서 10%로 확대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확대 지급은 2월부터 4월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시민들은 충전 금액의 10%를 인센티브로 받을 수 있다.이번 이벤트는 1인당 월 최대 40만원 충전 금액에 대해 적용되며, 매월 최대 4만원, 3개월간 최대 12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