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브리핑] 내일부터 약국·우체국 등에 마스크 매일 350만장 공급
  • 박진선 기자
  • 등록 2020-02-26 16:41:46

기사수정
  • 대구·경북에 우선 100만장 공급…의료기관에 매일 50만장 지급


내일(27일)부터 약국 등 공적 판매처를 통해 일반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는 마스크가 하루 350만장씩 풀린다. 마스크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지역과 일선 방역현장에도 마스크가 특별 공급된다.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오늘 "마스크 및 손소독제 긴급 수급 조정 조치가 오늘 0시부터 시행됨에 따라 실제 소비자들에게는 금일 생산량이 내일부터 전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내일부터 소비자들에게 약국에서 150만 장, 우체국과 농협 등을 통해 200만 장 등 모두 350만 장이 공급된다.

또 감염병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된 대구·경북 지역에는 오늘부터 100만 장의 마스크가 특별 공급되고 의료기관 등 방역현장에도 매일 50만 장의 마스크가 공급된다.


이 처장은 이 같은 조치에도 마스크 수급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공적 판매 출고 의무화 비율을 높이는 등 추가 조치를 시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어제 정부는 마스크 생산업체의 수출을 생산량의 10%로 제한하고, 당일 생산량의 50% 이상을 공적 판매처로 출하하는 내용의 긴급 수급 조정 조치 시행을 발표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성시,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안성시는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안성맞춤시장 내 고객쉼터에서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고충이나 불편이 있어도 기관 방문이 어렵거나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와 협업 기관 관계자로 구성된 상담반이 민원 현장을 직접 찾아가 주민...
  2. 미래융복합 경제재정교육 출범…기재부, 체험형 경제교육 강화 기획재정부가 미래융복합 경제재정교육을 출범하며, 학생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체험형 경제교육과 공무원 직무교육 강화에 나섰다.기획재정부는 11월 4일 충남 태안의 교육시설에서 ‘미래융복합 경제재정교육’ 출범식을 열고, 경제교육의 활성화와 직무역량 강화 계획을 발표했다. 김윤상 기획재정부 2차관은 이날 행사에서 &...
  3. 오산시, 디지털 시민 특강, 최재붕 교수 초청 강연 성료 오산시는 1일 오산AI코딩에듀랩에서 ‘초거대 AI 등장, chatGPT가 바꾸는 디지털 문명시대 생존 전략’을 주제로 명사 초청 디지털 AI시민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최재붕 교수(성균관대 서비스융합디자인학과 주임교수, 부총장)를 연사로 초청해 AI 패권 전쟁을 벌이고 있는 새로운 디지털 문명 시대에 어떻게 기술을 선점해 생존을...
  4. 관악구, `제4회 별빛내린천 관악별빛산책` 개최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별빛내린천을 반짝반짝 빛나는 조명으로 가득 채워 화려한 빛으로 행복감을 선물하는 `제4회 별빛내린천 관악별빛산책`을 오는 11일부터 개최한다.올해 네 번째로 개최하는 `관악별빛산책`은 `별빛신사리 상권르네상스`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서울시 자치구 내 하천을 이용한 유일한 조명축제이다.이번 `관..
  5. 광명시, 프로당구대회 유치 성공 광명시(시장 박승원)에서 프로당구협회(이하 PBA) 팀리그 경기를 관람할 수 있게 됐다.시는 4일 오전 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 광명시체육회, PBA가 프로당구대회를 오는 11월 19일부터 27일까지 9일간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개최하기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 유치는 국내외에 광명시 도시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관람객 유치로 지.
  6. 관악구, 1인 가구 꽃중년들의 명랑 운동회 개최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주민참여예산을 통한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감 해소에 나서며 `누구도 외롭지 않은 관악` 만들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구는 지난 10월 18일과 11월 2일에 `1인 가구 꽃중년 탁구대회`와 `당구대회`를 각각 개최했다.대회의 배경이 된 `탁구, 당구 교실`은 중장년 1인 가구 대상으로 탁구와 당구 강습을 실시하며 사회적...
  7. 부평구, 중대재해예방 역량강화 교육 나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6일 구청에서 중대재해예방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구 직원 및 시설관리공단·문화재단 등 관계자 150명이 참여한 이날 교육은 실무자의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됐다.1부에서는 한창현 ㈜사람과 안전기술지도법인 대표가 중대시민재해 예방을 위해 해결해야 할 우선적 과제 등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