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윤건영 “구로, 쪽방촌·아파트촌 공존해···균형발전 중요”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0-02-29 14:01:20

기사수정
  • ‘유시민의 알릴레오’ 출연···코로나19엔 “여야 나뉠 때 아니야”

<유시민의 알릴레오>에 출연한 윤건영 서울시 구로을 예비후보. (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서남투데이=서원호 기자] 서울시 구로을에 출마선언을 한 윤건영 구로을 예비후보가 자신의 지역구에 대해 “쪽방촌과 아파트촌이 공존하는 곳”이라며 불균형을 지적했다.


윤 예비후보는 <유시민의 알릴레오> 52화에 출연해 서울시 구로을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벌집촌과 아파트가 공존해서 개발이 굉장히 불균형하게 되어 있다. 균형잡힌 개발의 문제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구로역 기지창 문제에 대해 “구로의 아주 오래된 숙원사업”이라며 “그런 문제를 해결해주길 바라는, 구로역 개발문제 이런 것들이 많아서, 이런 것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필요하다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윤 예비후보는 자신과 구로2동에 대한 인연도 소개했다. 그는 “한창 민주화운동하며 수배를 당했다. 도망다니다가 친구가 방을 알아봐 준 게 거기(구로2동)이다. 구로2동 철길가”라며 “거기서 1년 넘게 생활했다. 최근에 그곳에 가봤는데 아직도 있더라”라고 말했다.


최근 계속해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에 대해서도 “(코로나 때문에) 구로 주민들이 거리에서 나오지 않고 가게에 사람이 없다. 구로도 다르지 않다”고 하소연했다.


윤 예비후보는 코로나19에 대한 정부의 대응에 대해서는 “잘하냐 못하냐를 판단할 때가 아니다. 지금은 전투가 벌어진 것”이라며 “장수에게 힘을 실어주고 장수가 잘하도록 해야한다. 그런데 언론을 보면 답답한 게 특히 미래통합당은 정치적으로 이용을 하려 한다”고 콕 찝어 비판했다.


이어 “장수를 중심으로 똘똘 뭉쳐도 이길까 말까 한다. 그런데 하나의 빈틈이라도 보이면 정부를 타박하려고 하고, 정부가 못했다고 하고 지금 그럴 때가 아니다”며 “여야 없이 힘을 모아서 코로나19 극복하자. 그러기 위해 정쟁을 안하고 추경도 초단스피드로 하자 할 때”라고 꼬집었다.


한편, 이날 방송에 출연한 윤 예비후보는 공약에 대해서는 공천이 확정된 이후로 미루며 말을 아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옥에서 즐기는 서울의 매력...제2회 `2024 서울한옥위크` 지난 23년간 서울 고유의 역사성과 전통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문화자산인 한옥 정책을 지속해온 서울시가 K-주거문화로 진화와 확장을 거듭하고 있는 ‘서울한옥’의 가치와 매력을 세계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장을 펼친다.서울시는 9.27.(금)~10.6.(일)까지 열흘 간 북촌과 서촌 일대에서 제2회 ‘2024 서울한옥위크’를 개최한다고 ...
  2. LG유플러스, 아이폰16 시리즈 사전예약 고객 개통 시작 LG유플러스는 지난 13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한 아이폰 16 시리즈 사전예약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20일부터 개통을 진행한다.유플러스닷컴 집계 결과 이번 사전예약 기간에 가장 인기 있던 것은 `아이폰16 프로 256GB(55%)`였고, 색상은 `화이트 티타늄(34%)`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앞서 유플러스닷컴에서 이번 아이폰을 사전예약한 고객에게.
  3. KBS 콜센터마저 9시~18시 일당 ‘2만원’...최저임금조차 지키지 않아 공영방송 KBS의 시청자상담실 콜센터조차 교육생에게 하루 8시간(오전9시~오후6시)에 대해 2만원을 지급하며 최저임금조차 지키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더어민주당 김주영(경기 김포갑, 환경노동위원회) 의원은 18일 현재 게시돼있는 A채용공고를 바탕으로 “지난 7월에 ‘콜센터 교육생도 근로자’라는 노동청 판단이 나왔음.
  4. 계양구, 취약계층 아동의 학습환경 개선 위한 `책상드림` 업무협약 체결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13일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성묵), ㈜한국세라프(대표이사 김영훈)와 함께 취약계층 아동의 쾌적한 학습환경 조성을 위한 `책상드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책상드림` 사업은 열악한 학습환경 속에서 경제적 부담으로 책상 구입이 어려운 취약계층 가정의 초등학생 아동..
  5. 가족과 함께하는 용산어린이정원 클래식 음악회 열린다 국토교통부는 9월 21일 저녁, 용산 주한미군기지 반환부지를 활용하여 개방한 용산어린이정원 잔디마당에서 `2024 용산어린이정원 가족클래식`을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KBS 교향악단(지휘자 김성진)과 함께 클래식을 접하기 어려운 어린이들도 쉽게 즐기면서 온 가족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마련한 공연으로, 클래식뿐만 아니라 팝송, OST 등 다.
  6. KT, iPhone 16 공식 출시 행사 개최 KT가 20일 서울 강남 안다즈 호텔에서 iPhone 16 출시기념 개통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KT는 이날 공식 온라인몰인 KT닷컴을 통해 13일부터 iPhone 16을 사전 예약한 고객 중, 이벤트에 응모해 당첨된 고객 200명을 안다즈 호텔에 초청해 행사를 진행했다.행사는 20일 오전 8시부터 1차 출시국 전 세계 최초 개통 카운트다운과 함께 시작됐으며, 참여...
  7. 차세대 형사사법정보시스템(KICS) 개통…국민 편의성 및 사건 처리 효율성 제고 법무부와 검찰청, 경찰청, 해양경찰청이 9월 19일 오전 0시부터 ‘차세대 형사사법정보시스템(KICS)’(이하 차세대 킥스)를 정식 개통했다. 이번 시스템 개편은 국민들의 형사사건 처리에 대한 편의성을 높이고, 형사사법 절차 전반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법무부에 따르면, 차세대 킥스는 2021년 12월부터 구축이 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