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남춘 인천시장, 재선 도전 표명..."지역 주요현안 완수“
  • 이영선 기자
  • 등록 2020-06-25 18:01:20

기사수정
  • ”수도권매립지 2025년 종료하고 소각장 확충할 것“

박남춘 인천시장이 25일 오후 인천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취임2주년 기자간담회를 열어 기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이영선 기자)

박남춘 인천시장이 25일 인천 주요 현안을 완수하기 위해 2022년 지방선거에 재도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박 시장이 재선 의사를 밝힌 건 이번이 처음이다.

 

박 시장은 이날 오후 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열린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원도심 재생사업을 보더라도 하나 고쳐서 하는 데 2년이 걸린다"며 "개항장 거리 등 제대로 완수하려면 재선을 해야 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나는 대선후보가 아니라 큰 일은 못하지만 시민을 위한 작은 일에 매진하려 한다"면서 "군부대 개방, 내항 1ㆍ8부두 조망시설, 전봇대 지중화, 버스쉘터 냉난방, 주차장 확충 등 시민들이 필요로하고 체감하는 사업들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수도권 최대 현안 중 하나인 수도권매립지 문제와 관련해서는 수도권매립지 사용 종료와 소각장 확충 등 자원 순환 일류도시 조성 사업에 역점을 두겠다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단순히 안된다고 말하는 것보다 자원 순환 측면에서 접근, 인천이 먼저 직매립을 중단하고 서울, 경기 등 수도권 다른 지역을 설득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또 “직매립 쓰레기 제로화를 위해 소각장 확충이 시급하다고 보고 관련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며 "지역 주민과 국회의원 반발이 있더라도 (선진 자원 순환 시스템 도입 필요성을) 충분히 설명하면 수용될 수 있다고 본다"고 전망했다.

 

박 시장은 돼지열병과 '붉은 수돗물' 사태, '코로나19' 등 취임 후 계속된 돌발 사안 때문에 민선 7기 인천시의 실적이 신통치 않은 것 같다는 지적에는 구체적인 사례를 들며 반박하기도 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산업부, 국내 업계와 국내 설비투자 및 대미국 통상 대응 동향 점검 이승렬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은 5월 16일(금) 「제3차 산업정책 민관협의회」를 개최하여, 반도체, 자동차 등 11개 주요 업종협회와 함께 올해 국내 설비투자 진척 현황 및 대미국 통상 대응 동향을 점검했다.이날 협의회에서 국내 투자현황을 점검한 결과, 지난 「제5차 산업투자전략회의(2.12)」에서 집계된 올해 119조원의 투자계획은...
  2. 양천구, 거미줄 전선 걷고 안전 더한다…공중케이블 42㎞ 정비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전신주, 건물 등에 거미줄처럼 복잡하게 얽혀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보행자 안전을 위협하는 공중케이블을 본격 정비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정비 구간은 지난해 말 정비구역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목1동, 신정2동, 신정4동 일대 6개 구간으로, 해당 지역은 골목길 사이에 난립한 공중케이블 정비 요구가 꾸준히 ..
  3. 국토부 "안심전세 꼼꼼이, 또래 청년들 전세계약의 든든한 길잡이 되어야" 진현환 국토교통부 제1차관이 5월 16일 오후 `안심전세 꼼꼼이` 발대식에 참석해 청년 서포터즈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활동을 격려했다.`안심전세 꼼꼼이`는 전세사기 예방 홍보 활동을 목적으로 한 청년 서포터즈로, 이날 발대식에는 선발된 전국 대학(원)생 33명과 `안심전세 꼼꼼이` 홍보대사인 인플루언서 허성범이 함께 참석했다. 이..
  4. 박상우 장관, "해외건설 2조 달러 시대로 도약하기 위한 변화와 혁신" 강조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와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사장 김복환), 해외건설협회(협회장 한만희)는 5월 16일(금) 오전 서울에서 「해외건설 2조 달러 조기 달성을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하고, 업계 및 학계 전문가, 관계기관 등과 함께 해외건설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논의했다.우리나라는 올해로 해외건설 60주년을 맞이했으며, 2024.
  5. 박승원 광명시장 "시민 안전 위해 철저하고 체계적인 홍수 대응체계 구축할 것" 박승원 광명시장이 16일 오후 목감천을 방문한 김완섭 환경부 장관 및 한강유역환경청장 등 관계기관장들과 함께 목감천 홍수대응 상황과 하천정비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며 여름철 홍수 대응력 강화를 위한 신속한 사업 진행을 요청했다.목감천 하천정비사업은 상습적인 범람을 예방하고 100년 주기의 집중호우에도 견딜 수 있는 대응력..
  6. 연수구, 민선8기 공약이행률 62%…최우수 등급 획득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2025년 전국 민선 8기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종합 최우수 SA 등급`을 획득했다.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올해 2월 7일부터 4월 25일까지 전국 기초자치단체에서 제출한 자료와 누리집에 공개된 공약 이행 자료 등을 종합 분석해 공약 이행완료도, 2024년 공...
  7. 인천시, 인천섬 통합디자인 개발 및 시범사업 본격화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섬 통합디자인 개발 및 시범사업`용역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이 사업은 아름다운 인천섬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브랜드 개발과 디자인 시범사업을 통해 인구감소 및 고령화 등 섬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인천섬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시는 2023년 행정안전부 지역특화 시책사업에 공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