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종인 “코로나19, 정치적으로 이용돼···의협이 강하게 조언해야”
  • 이지혁 기자
  • 등록 2021-01-15 17:54:32

기사수정

국민의힘 지도부는 15일 서울 용산구의 대한의사협회를 만나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김대희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5일 대한의사협회를 만나 정부가 코로나19를 정치적으로 이용했으며, 의협이 보다 강력한 목소리로 정부에 조언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서울 용산구 의협을 방문해 “정부가 K방역이 세계 모범이 될 것처럼 선전했지만, 실질적으로 바이러스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했다”며 “그 원인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너무 정치적으로 이용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했다.

 

정부가 백신을 구입한 것에 대해서는 “실질적으로 어떻게, 어떤 백신을 국민에 접종시킬지 명확한 설명이 없다”며 “2월 말부터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다는데 어떤 종류를 접종한다는 언급이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재선에 실패한 가장 큰 요인 중 하나가 코로나 대처”라며 “알지도 못하는 사람이 정치적 언사를 사용하고 전문가 말에 신경 안 쓴 게 가장 큰 요인이다. 우리나라는 의협이 보다 강력한 목소리로 정부에 조언을 드리는 게 선결과제”라고 주장했다.

 

이날 김 위원장을 만난 최대집 의협 회장은 “안정성 논란이 나오는데, 백신이야말로 현대과학의 정수”라며 “의협은 과학적으로 개발되는 백신 접종을 지지한다. 그로 인한 부작용에 대해 높은 수준의 논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단기간에 전국민이 접종해야 하는 상황인 만큼 부작용이 발생했을 때 정부가 유연하고 충분히 보상해서 의료진과 국민을 안심시켜야 한다”며 “국민의힘이 제1야당으로서 의료계의 이런 주장에 힘을 실어주면 코로나 극복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요청했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행안부 차관,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운영상황 점검 행정안전부 고기동 차관은 5월 13일(월) 오후 3시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 운영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했다.이번 회의는 최근 위택스 접속 지연 조치상황 등 시스템 운영상황과 향후 정기분 세목 부과․고지를 위한 준비현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개최했다. 한편, 고 차관은 지난 5월 9일에도 용인특례시청 세정..
  2. 건설자재 업계와 소통과 협력, 자재수급 안정화 방안 모색한다 국토교통부는 14일 오후 서울에서 건설자재 업계와 열한 번째 국토교통 릴레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요 건설자재인 골재, 레미콘, 시멘트, 철강업계를 비롯한 건설업계와 산업부, 기재부 등 관계부처가 참석, 건설경기 회복과 자재시장 안정화를 위한 업계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최근 건...
  3. 행안부 소속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 13일 출범 행정안전부는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방행정체제의 새로운 발전방향을 검토하고, 향후 추진과제를 발굴할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미래위)’가 5월 13일 출범했다고 밝혔다.1995년 7월 민선자치제 출범 이후, 인구감소·지방소멸, 행정구역과 생활권의 불일치, 복잡한 행정수요 증가 등 행정환경의 급...
  4. 공공 사전청약 제도적 한계 고려, 신규 시행 중단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공공 사전청약(사전청약) 신규 시행을 중단하고, 기존 사전청약 당첨자들이 겪고 있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사전청약 시행단지 관리 방안을 추진한다.제도 도입 초기인 ’21.7월~’22.7월에 사전청약을 시행한 단지들의 본청약 시기가 본격 도래하고 있으나, 군포대야미와 같이 본청약 일정이 장기 ..
  5. 부천시, 돌봄 공백 없앤다…‘누구나 돌봄’ 서비스 본격 추진 부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경기도와 함께하는 ‘누구나 돌봄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는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고 돌봐 줄 가족이 없거나 공적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공백이 발생한 위기 대상자에게 맞춤형 5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 돌봄 ...
  6. 경기도, 첨단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이 2024년도 반도체 공정 및 장비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3년에 시작된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지금까...
  7. 한중 경제장관회의 개최, 회의 재개로 양국 간 협력의지 재확인 기획재정부와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NDRC, 발개위)는 5월16일(목) 18:00(베이징 17:00), `제18차 한중 경제장관회의`를 화상으로 개최했다. 국가발전개혁위원회(National Development and Reform Committee)는 중국의 거시・실물 경제를 총괄하는 수석부처이다. 2022년 8월 이후 약 2년 만에 개최된 18차 회의에는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정산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