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갤럽] 코로나19 본인 감염 가능성, 2주 전보다 8%p 늘어난 53%
  • 서진솔 기자
  • 등록 2020-05-22 11:56:23

기사수정
  • 일일 확진자 세 자릿수 기록했던 3월 초와 비슷한 수치
  • 저연령일수록 높게 나타나

이태원 소재 한 유명 클럽에 출입금지 펜스가 설치돼 있다. (사진=서진솔 기자)코로나19에 대한 본인 감염 가능성 인식이 2주 전보다 8%p 늘어난 53%로 나타났다. 이는 일일 확진자 수가 세 자릿수를 기록했던 3월 초와 비슷한 수치다.

 

한국갤럽 자체 조사로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전국 만 18세 이상 8007명에게 전화조사원 인터뷰 방식으로 접촉해 1000명이 응답(응답률 13%)을 완료한 결과, 코로나19에 대한 본인 감염 가능성(인지적 판단)이 '많이 있다' 9%, '어느 정도 있다' 44%, '별로 없다' 26%, '전혀 없다' 14%로 나타났다. 6%는 의견을 유보했다. 표본오차는 신뢰수준 95%에서 ±3.1%p다.

 

감염 가능성 인식('많이+어느 정도' 있다)은 2주 전 45%에서 이번 주 53%로 늘었다. 이는 일일 확진자 수가 세 자릿수를 기록했던 3월 초와 비슷하다. '감염 가능성이 많이 있다'는 응답은 2월 4주 19%, 3월 3주부터는 계속 10% 안팎이다.

 

감염 가능성은 저연령일수록 높게 나타났다. 20대는 68%, 60대 이상 35%로 집계됐다. 한국갤럽 관계자는 “특히 이번 조사에서 연령 별 차이가 더 커졌다”며, “평소 출근하는 직장인 등 단체 생활 정도, 대중교통 이용 등 불가피한 대인 접촉이 많은 생활패턴에 따른 차이라고도 볼 수 있으며, 이태원 클럽 등 최근 주목받은 감염원 역시 젊은 층 비중이 컸다”고 전했다.


코로나19에 대한 본인 감염 가능성 인식이 2주 전보다 8%p 늘어난 53%로 나타났다. (자료=한국갤럽 제공)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산업부, 국내 업계와 국내 설비투자 및 대미국 통상 대응 동향 점검 이승렬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은 5월 16일(금) 「제3차 산업정책 민관협의회」를 개최하여, 반도체, 자동차 등 11개 주요 업종협회와 함께 올해 국내 설비투자 진척 현황 및 대미국 통상 대응 동향을 점검했다.이날 협의회에서 국내 투자현황을 점검한 결과, 지난 「제5차 산업투자전략회의(2.12)」에서 집계된 올해 119조원의 투자계획은...
  2. 양천구, 거미줄 전선 걷고 안전 더한다…공중케이블 42㎞ 정비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전신주, 건물 등에 거미줄처럼 복잡하게 얽혀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보행자 안전을 위협하는 공중케이블을 본격 정비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정비 구간은 지난해 말 정비구역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목1동, 신정2동, 신정4동 일대 6개 구간으로, 해당 지역은 골목길 사이에 난립한 공중케이블 정비 요구가 꾸준히 ..
  3. 국토부 "안심전세 꼼꼼이, 또래 청년들 전세계약의 든든한 길잡이 되어야" 진현환 국토교통부 제1차관이 5월 16일 오후 `안심전세 꼼꼼이` 발대식에 참석해 청년 서포터즈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활동을 격려했다.`안심전세 꼼꼼이`는 전세사기 예방 홍보 활동을 목적으로 한 청년 서포터즈로, 이날 발대식에는 선발된 전국 대학(원)생 33명과 `안심전세 꼼꼼이` 홍보대사인 인플루언서 허성범이 함께 참석했다. 이..
  4. 박상우 장관, "해외건설 2조 달러 시대로 도약하기 위한 변화와 혁신" 강조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와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사장 김복환), 해외건설협회(협회장 한만희)는 5월 16일(금) 오전 서울에서 「해외건설 2조 달러 조기 달성을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하고, 업계 및 학계 전문가, 관계기관 등과 함께 해외건설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논의했다.우리나라는 올해로 해외건설 60주년을 맞이했으며, 2024.
  5. 박승원 광명시장 "시민 안전 위해 철저하고 체계적인 홍수 대응체계 구축할 것" 박승원 광명시장이 16일 오후 목감천을 방문한 김완섭 환경부 장관 및 한강유역환경청장 등 관계기관장들과 함께 목감천 홍수대응 상황과 하천정비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며 여름철 홍수 대응력 강화를 위한 신속한 사업 진행을 요청했다.목감천 하천정비사업은 상습적인 범람을 예방하고 100년 주기의 집중호우에도 견딜 수 있는 대응력..
  6. 연수구, 민선8기 공약이행률 62%…최우수 등급 획득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2025년 전국 민선 8기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종합 최우수 SA 등급`을 획득했다.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올해 2월 7일부터 4월 25일까지 전국 기초자치단체에서 제출한 자료와 누리집에 공개된 공약 이행 자료 등을 종합 분석해 공약 이행완료도, 2024년 공...
  7. 인천시, 인천섬 통합디자인 개발 및 시범사업 본격화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섬 통합디자인 개발 및 시범사업`용역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이 사업은 아름다운 인천섬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브랜드 개발과 디자인 시범사업을 통해 인구감소 및 고령화 등 섬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인천섬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시는 2023년 행정안전부 지역특화 시책사업에 공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