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의연, 김복동 할머니 이용해먹고 묘지서 가짜눈물”
  • 이영선 기자
  • 등록 2020-05-25 15:37:47

기사수정
  • 이용수 할머니 2차 기자회견···“정신대-위안부 다르다” 강조

이용수 할머니는 25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2차 기자회견을 열고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이 김복동 할머니를 "미국으로, 어디로 끌고 다니면서 고생시켰다"고 비판했다. (사진=MBC 영상 캡쳐)

[서남투데이=이영선 기자] 정의기억연대(정의연) 기부금 의혹 등을 최초로 제기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가 2차 기자회견을 열고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을 비판했다. 이 할머니는 윤 당선인이 지난해 세상을 떠난 고 김복동 할머니를 이용햇다고 주장했다.

 

이 할머니는 25일 오후 2시 40분쯤 대구 수성구의 인터불고호텔에서 2치 가지회견을 열고 “(윤 당선인이) 나보다 2살 많은 (김복동) 할머니를 미국으로 어디로 끌고 다니면서 고생시켰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 할머니를) 고생시키고, 이용하고도 뻔뻔하게 묘지에 가서 눈물을 흘리는데 그것은 가짜눈물”이라며 비판을 이어갔다.

 

정의연의 후원금 논란에 대해서는 “생각지도 못한 내용이 나왔다. 이는 검찰에서 할 일”이라고 말했다. 회계의혹은 검찰 수사를 통해 밝혀야 한다는 기존 입장을 고수한 셈이다.

 

아울러 이날 이 할머니는 일제 강점기 강제노역에 동원된 ‘근로정신대’와 위안부 피해 할머니는 다르다고 주장했다. 이 할머니는 “고장 갔던 할머니는 공장에서 일했지만, 위안부 할머니는 간 데가 다르다”고 강조했다.

 

이 할머니가 이러한 주장을 한 것은 정의연이 과거 정신대대책협의회(정대협) 시절 정신대와 위안부를 묶어 활동했기 때문이다.

 

이 할머니는 “생명을 걸고 끌려간 위안부가 정신대 할머니와 합해져 이용당했다”며 “위안부와 정신대가 어떻게 같느냐”고 주장했다.

 

한편, 이 할머니는 “억울한 위안부 할머니들 (문제를) 해결해 줄 사람은 학생들”이라며 역사 교육을 강조했다. 이 할머니는 “천년, 만년이 가도 일본은 사죄하고 배상해야 한다. 이것을 알게 하기 위해선 올바른 역사 교육을 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서울 강서구, `겨울방학 청소년 체육교실 참가자` 모집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겨울방학을 맞아 `2025년 겨울방학 청소년 체육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체육 교실은 방학을 맞은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비용 부담 없이 체력을 기르고 건전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구의 인기 프로그램이다.프로그램은 내년 1월 9일부터 1월 31일까지 총 4주간 마곡레포츠센터 등 6개 체육시설에서 .
  2. 오세훈 시장, "서울은 여전히 매력적 투자처…지금이 투자 적기" 오세훈 서울시장은 12월 13일 외국계 금융·투자사 및 외투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서울이 안전하고 매력적인 투자처임을 강조했다. 글로벌 자본 유치를 위한 구체적 정책을 공유하며, 서울의 성장 가능성과 회복탄력성을 알리는 자리가 됐다.오세훈 서울시장은 13일 서울시청에서 외국계 금융·투자사 및 외투기업 대표들과...
  3. 최상목 부총리, 글로벌 신용평가사와 면담…“한국 신용등급 안정적”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2일 글로벌 신용평가사 고위 관계자들과 화상 면담을 통해 최근 정치적 불확실성 속에서도 한국 경제 시스템의 강인함과 신뢰도를 재확인했다.최상목 부총리는 12월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로베르토 싸이폰-아레발로(S&P), 마리 디론(무디스), 제임스 롱스돈(피치) 등 글로벌 신용평가사 국가신용...
  4. LG U+,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4개 부문 수상 LG유플러스는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통합퍼포먼스 부문 대상을 포함해 총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먼저 LG유플러스는 아이폰 사전예약 디지털 캠페인으로 통합퍼포먼스 부문에서 ..
  5. 기재부, 경제 하방위험 경고…"가계·기업 심리 위축 우려" 기획재정부가 13일 발표한 ‘2024년 12월 최근경제동향(그린북)’에서 우리 경제에 대해 “대내외 불확실성 확대로 하방위험이 증가할 우려가 있다”고 진단했다. 이는 한 달 전보다 경제 전망이 어두워졌음을 보여준다.기획재정부는 13일 발간한 ‘2024년 12월 최근경제동향(그린북)’에서 “최근 우리 경제는 물가안정세.
  6. 안산시, 일반수도사업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2년 연속 쾌거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하수도사업소는 최근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일반수도사업 운영 및 관리 실태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평가는 지방·광역 상수도 사업자 168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평가는 ▲Ⅰ그룹 특별·광역시 ▲Ⅱ그룹 20만 이상 급수인구 지자체 ▲Ⅲ그룹 20만 미만 급수..
  7.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올해 우수자원봉사자 인정과 예우의 장을 열어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윤봉남)는 12월 11일(수) 오후 12시부터 4시까지 안산시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열린 ‘2024년 경기도자원봉사자대회’가 우수봉사자와 시민 등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그대가 있어 아름답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경기도 자원봉사자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