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서서울어르신복지관, 비대면 사회복지 프로그램 도입
  • 이지혁 기자
  • 등록 2020-06-16 09:02:07

기사수정
  •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

양천구 서서울어르신복지관에서 패러디 영상 제작 프로그램 '함께하는 마음을 전해봄'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양천구)양천구 서서울어르신복지관이 비대면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양천구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거리두기의 실천으로 대면 중심 사회복지서비스의 실시가 어려워져 연기됐던 복지 프로그램들을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해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3월부터 서서울어르신복지관 공식 사이트에서는 ▲몸튼튼체조 ▲우쿨렐레 연주 ▲영어교실 ▲요가교실 등의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수강을 원하는 어르신은 서서울어르신복지관 사이트에 접속한 뒤 상단 배너 ‘소통 공간-온라인 강의’를 클릭해 원하는 강좌를 골라 들으면 된다.

 

세무·법률·건강 등 전문 분야에 대한 상담 서비스도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하고 있는데, 상담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어르신은 서서울어르신복지관으로 전화해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이외에도 표고버섯 키우기 프로그램인 ‘키워봄’ 캠페인, 패러디 영상 제작 프로그램 ‘함께하는 마음을 전해봄’ 캠페인,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서로를 응원·격려하는 주제로 3행시 짓기 “덕, 분, 에(愛) 캠페인‘ 등 어르신들을 위로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앞으로도 어르신을 위한 복지 프로그램을 차질 없이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해 나갈 계획이니 어르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다음(Daum), 제21대 대통령 선거 특집페이지 개편…유권자 맞춤 정보 강화 포털 다음(Daum)이 제21대 대통령 선거 특집페이지를 업데이트하며, 유권자 중심의 정보 제공과 실시간 선거 대응을 강화했다고 14일 밝혔다.카카오의 콘텐츠CIC가 운영하는 포털 다음(Daum)은 오는 6월 3일 실시되는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특집페이지에 유권자 참여 기능과 후보자 정보를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다음을 만...
  2. 도심 광장에서 즐기는 생활체육…‘운동하는 서울광장’ 15일부터 시작 서울시는 오는 5월 15일부터 6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서울광장에서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동하는 서울광장’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3년 차를 맞은 이 행사는 시민 누구나 도심 속에서 운동을 즐기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대표적인 시민참여형 체육축제로 자리잡고 있다.올해 프로그램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
  3. 서울시, 상암 자율주행 시범지구에 3D 정밀도로지도 구축 시동 서울시는 오는 7월 말까지 마포구 상암동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20km 구간에 3차원 디지털 기반의 ‘서울형 자율주행 정밀도로지도’를 시범 구축하고, 이를 민간에 개방하겠다고 13일 밝혔다.정밀도로지도는 서울시가 자체 개발한 디지털트윈 플랫폼 ‘S-Map’을 기반으로 제작되며, 자율주행차의 안전하고 정밀한 운행을 위한 .
  4. 산업부, 국내 업계와 국내 설비투자 및 대미국 통상 대응 동향 점검 이승렬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은 5월 16일(금) 「제3차 산업정책 민관협의회」를 개최하여, 반도체, 자동차 등 11개 주요 업종협회와 함께 올해 국내 설비투자 진척 현황 및 대미국 통상 대응 동향을 점검했다.이날 협의회에서 국내 투자현황을 점검한 결과, 지난 「제5차 산업투자전략회의(2.12)」에서 집계된 올해 119조원의 투자계획은...
  5. 양천구, 거미줄 전선 걷고 안전 더한다…공중케이블 42㎞ 정비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전신주, 건물 등에 거미줄처럼 복잡하게 얽혀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보행자 안전을 위협하는 공중케이블을 본격 정비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정비 구간은 지난해 말 정비구역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목1동, 신정2동, 신정4동 일대 6개 구간으로, 해당 지역은 골목길 사이에 난립한 공중케이블 정비 요구가 꾸준히 ..
  6. 국토부 "안심전세 꼼꼼이, 또래 청년들 전세계약의 든든한 길잡이 되어야" 진현환 국토교통부 제1차관이 5월 16일 오후 `안심전세 꼼꼼이` 발대식에 참석해 청년 서포터즈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활동을 격려했다.`안심전세 꼼꼼이`는 전세사기 예방 홍보 활동을 목적으로 한 청년 서포터즈로, 이날 발대식에는 선발된 전국 대학(원)생 33명과 `안심전세 꼼꼼이` 홍보대사인 인플루언서 허성범이 함께 참석했다. 이..
  7. 박상우 장관, "해외건설 2조 달러 시대로 도약하기 위한 변화와 혁신" 강조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와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사장 김복환), 해외건설협회(협회장 한만희)는 5월 16일(금) 오전 서울에서 「해외건설 2조 달러 조기 달성을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하고, 업계 및 학계 전문가, 관계기관 등과 함께 해외건설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논의했다.우리나라는 올해로 해외건설 60주년을 맞이했으며, 202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