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가 ‘2018 업사이클 예술시장’ 참가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예술시장은 오는 5월 한 달 동안 매주 토요일 오후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앞마당과 시민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50여개 부스를 운영하며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 업사이클 디자인 및 예술 작품이나 제품, 핸드메이드 친환경 제품 등을 판매하는데, 만 18세 이상 광명시내 시민과 업사이클 작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누리집(gmupcycle.modoo.at)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upartmarket@gmail.com 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2018 업사이클 예술축제’의 일환인 이 행사는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가 협력하고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주관으로 열린다. 부스 비용과 판매금 1%는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기부돼 문화소외계층 청소년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2018 업사이클 예술축제’는 ‘업사이클 예술시장’ 외에 ‘업사이클 패션쇼’, 전문 업사이클 작가들의 작업과정을 볼 수 있는 ‘업사이클 워크숍’, ‘업사이클 악기 공연’, 어린이들이 직접 업사이클 악기를 만들어 창작공연을 선보이는 ‘리플레이메이커 시즌4 공연 발표회’, 버려진 재료를 모아오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재료 모으기 캠페인’, 광명시티투어버스 이용객을 위한 ‘예술시장 할인권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