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제16회 수원시 여성상’ 4명 선정
  • 박정현 기자
  • 등록 2020-09-01 16:27:48

기사수정
  • 임영숙 자유총연맹 수원시지회 여성회장 등

수원시가 양성평등주간(91~7)을 맞아 여성의 권익을 높이고양성평등 사회 조성에 이바지한 수원 여성을 선발해 시상했다.  (사진=수원시) [서남투데이=박정현 기자] 수원시가 양성평등주간(91~7)을 맞아 여성의 권익을 높이고양성평등 사회 조성에 이바지한 수원 여성을 선발해 시상했다.


16회 수원시 여성상’ 수상자는 임영숙 한국자유총연맹 수원시지회 여성회장김동인 수원시여성나눔회장허나영 ()대한미용사회 수원시 장안구지부장최경애 수원시여성자문위원회 위원 등 4명이다.

 

양성평등·여성의 권익증진 부문을 수상한 임영숙 회장은 2017년부터 수원시지회 포순이봉사단 단장으로 활동하고성폭력 예방 교육·양성평등 캠페인 등 다양한 양성평등 사업을 꾸준히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부문을 수상한 김동인 회장은 2014년부터 수원시여성나눔회장으로 활동하며 성폭력 근절 결의대회·양성평등 캠페인 등에 활발히 참여하고중증 장애인 보호시설·장애인 공동 작업장 등에서 지속해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여성의 복지 증진 및 봉사 부문을 수상한 허나영 지부장은 2016년부터 장안구 찾아가는 미용봉사대’ 활동을 지속해왔다또 경기도 주관 성평등 기금 공모사업에 참여해 여성 경제활동 활성화를 위한 기술교육사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지역사회 발전 등 여성 경영인 부문을 수상한 최경애 위원은 영통구에서 실용음악 학원을 운영하며 저소득가정 5가구 대상 무료 음악교육·학원 창업 관련 재능기부·강사진 생활자금지원 등 공연문화 활성화 및 후원 사업에 앞장섰다.

 

시상식은 1일 오전 10시 수원시청에서 서경보 수원시 복지여성국장을 비롯한 수상자 4명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며 간소하게 진행했다.

 

한편 수원시 여성상은 수원시 여성계 발전에 이바지하고양성평등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수원 여성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경기도는 취득신고된 과세자료 기준으로 분석한 2022년 연간 부동산 거래동향 및 현실화율 분석 결과를 1일 공개했다. 현실화율은 공시가격이 실거래..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초격차 스타트업, 바이오 코리아 2025에서 세계 무대 도전장”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바이오 초격차 스타트업 24개사가 ‘BIO KOREA 2025’에 참가해 글로벌 기술 협력과 투자 유치에 나서며, 세계 무대에서의 본격적인 경쟁에 시동을 걸었다.중소벤처기업부는 5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BIO KOREA 2025 International Convention(이하 바이오 코리아)’에 바이오 분야 초격차 스타.
  2. 윤호중 “이재명 재판은 민주주의에 대한 사법 폭거…5.12 이전 공판 중단해야” 더불어민주당 ‘진짜 대한민국 선거대책위원회’가 6일 첫 총괄본부장단 공개회의를 열고, 대법원의 최근 판결을 ‘사법쿠데타’로 규정하며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대선 전 이재명 후보에 대한 재판 강행은 국민의 참정권을 침해하는 중대 사안이라는 주장이다.윤호중 총괄선대본부장은 6일 오전 중앙당사 회의실에서 열...
  3. 권영세 “대선 단일화 11일까지 반드시 이뤄야…실패시 비대위원장 사퇴”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이 대선 후보 단일화 시한을 5월 11일로 못박으며, 단일화 실패 시 비대위원장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6일 열린 의원총회에서 “김문수 후보와 만나 오해를 일부 해소했고, 협의를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며 “그러나 단일화는 반드시 이뤄져야 하며, 그 시한...
  4. 인천시의회, ‘인천의정소식’ 시민기자단 모집…의정 참여 확대 인천광역시의회가 의정활동을 시민의 시각으로 생생하게 전달할 ‘인천의정소식’ 시민기자단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하며, 시민의 의정 참여 기회를 한층 넓힐 전망이다.인천광역시의회는 의정활동과 지역 소식을 시민들에게 보다 가깝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인천의정소식’ 시민기자단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모집...
  5. 광복 80주년 맞아…수원 독립운동길 걸으며 항일의 얼 되새긴다 광복 80주년을 맞아 수원시가 개발한 4.5km의 근대 인문기행 코스 ‘대한독립의 길’이 일제강점기 수원의 항일정신과 독립운동의 현장을 고스란히 전하며 시민들의 역사 의식을 일깨우고 있다.수원시는 일제강점기 격렬한 저항의 흔적이 남아 있는 구도심을 중심으로 ‘대한독립의 길’ 인문기행 코스를 개발해 시민들이 독립..
  6. 인천시, ‘3.6.9. 걷기 챌린지’로 건강도 챙기고 상품권도 받는다 인천시가 걷기를 통한 시민 건강 증진과 생활 속 운동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5월 7일부터 27일까지 ‘제2차 인천 3.6.9.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며, 참여 시민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인천광역시는 시민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모바일 앱 ‘워크온’을 활용한 ‘인천 3.6.9.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
  7. 광명시, 시민이 작가 되는 ‘책문화 창작 여정’ 본격 추진 광명시가 글쓰기부터 독립출판, 책 전시와 출판기념회까지 전 과정을 연계한 시민 창작 플랫폼 조성사업을 시행하며, 시민이 주체가 되는 책문화 도시로의 도약에 나섰다.광명시는 5월부터 ‘쓰기부터 출판까지 시민 창작 플랫폼 조성사업’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시민이 단순 수강자가 아닌 창작자로서 글을 쓰고 .
$(this).attr("href",$("#simpleSkin19_70>dl>dd>ol>li").eq(idx).find(".anc").attr("href")); $("#simpleSkin19_70>dl>dd>ol>li").eq(idx).find(".anc").click(); }) }) })(jQuery)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