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립교향악단 ‘우리동네 음악회’
  • 성창한 기자
  • 등록 2018-05-09 11:50:30

기사수정
  • 오는 16일 오후 7시 30분 금천구청 금나래아트홀 공연장에서 열려


▲ 포스터


금천문화재단이 오는 16일 오후 7시 30분 금천구청 금나래아트홀 공연장에서 우리은행과 함께하는 서울시립교향악단 ‘우리동네 음악회’를 개최한다. 


‘우리동네 음악회’는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클래식 공연 대중화를 위해 기획된 서울시립교향악단의 대표적 공익 공연이며,이번 공연은 금천문화재단과 우리은행이 주최하고 금천구가 후원한다. 


공연 프로그램으로 △요한슈트라우스 2세 ‘천둥과 번개 빠른 폴카’ △엘가 ‘현을 위한 세레나데 e단조 중 2악장’ △이홍렬 ‘꽃구름 속에’ △라흐마니노프 ‘교향곡 2번 3악장’ 등이 연주된다. 


이날 지휘를 맡은 정헌 지휘자는 남서독일 필하모닉 콘스탄츠, 스페인 아라곤 왕립, 영국 북왕립음악원 오케스트라 등을 지휘했고, 2014년 비엔나 국제음악제 파이널 연주에서 3위에 입상한 실력파다. 


또한, 소프라노 윤정난이 서울시립교향악단과 협연을 펼친다. 


윤정난은 엄정행 콩쿠르 대상, 게오르그 솔티 재단 ‘올해의 젊은 성악가’상을 수상했으며, 차이콥스키 국제콩쿠르 파이널리스트 등 다양한 콩쿠르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이번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이면 관람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다. 


입장권은 티켓 마감 시까지 금천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예매할 수 있다


정재왈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국내외에서 최고의 실력을 인정받는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수준 높은 클래식 공연을 준비했다”며, “세계적인 수준의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금천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경기북부 대개발’ 관련 평화로권역 관광콘텐츠 개발회의 개 경기도는 4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경기북부 대개발 관련 관광콘텐츠 개발을 주재로 평화로권역 개발회의를 열고 경원선을 중심으로 한 관광 분야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국도3호선 평화로에 접해 있는 의정부, 양주, 동두천 3개 시는 경원선 축을 중심으로 한 경기북부의 중심으로 경기도청 북부청사가 위치해 있고 향후 기회발전특.
  2. 대학 재학생부터 선제적 일 경험 ‘서울 청년 예비인턴’ 본격 시작 최근 취업시장에서 직무 관련 경험 및 역량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가 이러한 취업 트렌드에 발맞춰, 대학(원) 재학 청년들이 취업 전선에 뛰어들기 전에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 예비인턴’의 첫 참여자를 모집한다.「서울 청년 예비인턴 프로젝트」는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
  3. 서울 강서구, 새로미 가고 록스타 꿈꾸는 반전 매력 `신새롬` 온다 "전국 최초 공무원 버튜버 `새로미`의 후임, `신새롬`의 앞으로의 활약 많이 기대해 주세요."서울 강서구는 3일 새로미에 이은 제2호 강서구 공무원 버추얼 유튜버(이하 버튜버) `신새롬`을 전격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새로미는 지난해 2월 강서구가 처음 선보인 전국 최초 공무원 버튜버로 구 대표 캐릭터인 `새로미`를 의인화했다....
  4. 정부·철강업계, 철 자원 확보·수소환원제철 등 철강산업 탄소중립 위해 총력 대응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철강협회는 3일 서울 포스코 센터에서 ‘제25회 철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산업부 안덕근 장관과 한국철강협회 회장직을 맡고 있는 장인화 포스코 회장 등 주요 철강사 임원진 및 철강업계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철의 날’은 1973년 6월 9일 포스코 포항제철소 용광로에서 첫 쇳.
  5. 만민중앙교회 당회장 이수진 목사, 5월 은사집회 인도 만민중앙교회의 이수진 목사가 지난 5월 31일 성공적인 은사 집회를 인도했다.이수진 목사는 5월 31일 밤 11시에 시작된 금요철야 예배에서는 ‘네 믿은대로 될지어다’(마 8:5~13)라는 제목으로 국내외 32개국에서 접수된 사연에 간절한 기도를 올렸다.만민중앙교회는 이번 집회가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이스라엘, 러시아, 영국, 인도, 아...
  6. 시흥시, 취약계층 부담 덜어줄 `2024년 에너지 바우처` 신청 받는다 시흥시는 취약계층의 에너지 요금 부담 완화를 위한 `2024년 에너지 바우처`를 올해 12월 3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4일 밝혔다.`에너지 바우처`는 취약계층에 에너지 바우처를 지급해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고지서의 이용 금액을 차감 받거나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 전...
  7. 관악구, `희망두배 청년통장 및 꿈나래통장` 신규 참가자 모집 관악구가 근로청년과 저소득 가구의 자립을 돕기 위한 자산형성지원사업인 `2024년 희망두배 청년통장 및 꿈나래통장` 신규 참가자를 모집한다.`희망두배 청년통장`은 일하는 청년들이 2∼3년 간 꾸준히 저축하면 본인 저축액의 2배 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매 월 15만원을 2년∼3년 간 저축하면 본인저축액의 100%를 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