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 강감찬대로·별빛내린천 개관 등 ‘대한민국 문화경영’ 대상 수상
  • 이유진 기자
  • 등록 2020-11-23 10:26:02

기사수정
  • 강감찬 장군 도시 브랜딩 성공적 사례로 선정

관악구는 민선7기 출범 이후 ‘강감찬 장군을 품은 역사도시’를 표방하며 성공적으로 도시브랜딩을 이뤄 낸 성과를 인정받아 지방자치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사진=관악구)관악구가 ‘2020년 대한민국 문화경영 대상’에서 지방자치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관악구는 민선7기 출범 이후 ‘강감찬 장군을 품은 역사도시’를 표방하며 성공적으로 도시브랜딩을 이뤄 낸 성과를 인정받아 지방자치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헤럴드경제와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문화경영 대상’은 건전한 조직문화를 창출하고 사회 각 분야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지닌 인물, 기업, 기관 등을 발굴하여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자 제정된 상으로, 올해 15회째를 맞았다.

 

특히, ▲친근감 넘치는 강감찬 캐릭터 개발 ▲‘제1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특별상 수상 ▲남부순환로 강감찬대로 명명 및 명예도로 지정 ▲지하철 2호선 낙성대역 낙성대(강감찬)역 병기 ▲강감찬 테마 마을버스 운행 ▲강감찬 스마트 그늘막 설치 등 도시 일상 곳곳에서 강감찬 장군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게 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기존 강감찬 장군의 호국정신을 기리던 ‘낙성대 인헌제’를 서울 대표 문화관광축제인 ‘강감찬 축제’로 발전시켰고, 낙성대공원 관리사무소를 ’강감찬 전시관‘으로 리모델링해 주민들에게 개방했다.

 

한편, 관악구는 지역 내 대표 휴식공간인 도림천을 강감찬 장군 탄생설화를 담은 ‘별빛내린천’으로 브랜드 네이밍했으며, 도시농업 복합시설인 ‘강감찬 도시농업센터’ 개관을 추진하는 등 강감찬 장군의 역사문화를 계승, 성공적인 도시브랜드 구축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구정 전 분야에 강감찬 도시 브랜드를 적극 활용해 주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 이미지 제고를 통한 지역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명실상부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강감찬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인 자영업자‧프리랜서도 출산휴가 간다...서울시, 전국 최초 지원 나 작년 한 해 난임시술비 소득기준 폐지, 산후조리경비 지원, 다자녀 기준 완화 같은 선도적인 ‘오세훈표 저출생 대책’을 차례로 선보이며 저출생 극복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건 서울시가 이번엔 그동안 저출생 대책에서 소외돼있던 사각지대 해소에 나선다. 서울시는 지난해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의 일환...
  2. ‘세계 책의 날’, 더 많은 책과 함께 더 넓은 세계로 문화체육관광부는 출판계, 서울도서관 등 전국 공공도서관과 함께 4월 23일, ‘세계 책의 날*(공식 명칭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맞이해 서울 광화문 ‘책마당(해치마당, 세종라운지)’을 비롯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공간에서 독서문화행사와 캠페인을 진행한다.세계 책의 날은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에서 책을 사는 사람...
  3. 삼성전자, 에버랜드에 ‘갤럭시 AI’ 체험 공간 ‘갤럭시 스튜디오 Photo’ 운영 삼성전자가 갤럭시 S24의 강력한 ‘갤럭시 AI’ 기반 카메라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 Photo’를 에버랜드에서 19일부터 5월 26일까지 운영한다.‘갤럭시 스튜디오 Photo’는 이색적인 사진 체험부터 갤럭시 S24 대여 서비스까지 1020세대의 관심사를 반영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테마파크 콘셉.
  4. 용현·학익 2-2블록 도시개발사업, 17년 만에 착공할 수 있게 됐다 인천광역시가 미추홀구 용현동 604-7번지 일원 용현․학익 2-2블록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실시계획인가를 4월 22일(월) 고시했다.사업 면적은 128,185㎡로 1구역(97,932㎡, 수용 또는 사용방식)과 2구역(30,253㎡, 환지방식)으로 추진하게 되며 부지조성, 도로 및 공원 기반시설 등은 2026년 하반기까지 완료할 예정이다.용현․학익 2-2블록 도시개발사업...
  5. 서울 강서구, `까치익스프레스` 사업 확대 실시...취약계층 이사비용 지원 서울 강서구는 취약계층에게 최대 100만 원의 이사비용을 지원하는 `까치익스프레스` 사업을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까치익스프레스`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가구 등 취약계층의 주거 이전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최대 100만 원의 이사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2년 처음 도입됐다.이 사업으로 구는 지난 2월 서울시가...
  6. ‘아이 출산·양육비, 1억 원 직접 지원!’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국민권익위원회는 저출산 위기 극복 방안으로 파격적인 지원 필요성에 관하여 국민 의견을 수렴한다.설문조사는 온라인 국민 소통 창구인 `국민생각함`에서 지난 17일부터 시작하였으며 26일까지 진행 예정이다. 설문에는 ▴최근 사기업의 지원 사례와 같이 1억 원의 출산·양육지원금을 직접 지원하는 것이 출산에 동기부여가 되는지 ..
  7. 경기도, 도시재생사업 `부천 춘의 R&D종합센터` 5월 준공 경기도는 부천 춘의 도시재생사업의 거점시설인 `R&D종합센터`가 5월 준공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2016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부천 춘의 도시재생사업은 ▲R&D종합센터 조성 ▲지상 뫼비우스 광장 조성 ▲MESSE거리 조성 ▲IoT 혁신센터 조성 등 도시재생활성화계획에 따라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이번에 준공하는 `R&D혁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