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제1회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참가자 모집
  • 김미경 기자
  • 등록 2021-10-14 13:51:24

기사수정
  • 구로구 소재 초‧중‧고등학생 및 민간시설 등록학생 대상…26일까지 이메일 접수
  • 11월 21일 시립구로청소년센터서 본선 개최…내국인‧다문화 학생 2부문 진행

구로구가 내외국인 학생들의 언어교류 장을 위한 `제1회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구로구는 "외국인, 다문화 자녀들에게는 부모나라 언어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내국인 학생들에게는 외국어에 대한 관심과 학습력을 높이기 위해 구로구 소재 학생 대상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참가자격은 구로구 소재 초‧중‧고등학생 또는 민간시설 등록학생이다. 민간시설 등록학생의 경우 내국인은 만 7세부터 18세까지, 다문화 학생은 만 7세부터 24세까지 신청할 수 있다.

 

단, 광역 지자체 및 전국 단위 이중언어(외국어) 말하기 대회에서 최근 3년 이내 입상경력이 있는 자는 제외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신청서와 발표 원고, 개인정보 동의서를 담당자 이메일로 26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구로구는 예선을 거쳐 내달 10일 구 홈페이지를 통해 본선 진출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각 부문별 입상자에게는 구청장 상장을 수여한다.

 

본선 대회는 11월 21일 시립구로청소년센터 소극장에서 개최된다. 경연은 내국인 학생과 다문화 학생 2부문으로 진행되며 `나`와 관련된 이야기 또는 `나`를 표현하는 주제로 내국인 학생은 한국어와 영어를 제외한 외국어로, 다문화 학생은 한국어와 부모나라 언어를 사용해 각 3분 이내로 발표하면 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내‧외국인 학생의 언어적 잠재력을 조기에 발굴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 학생들과 일반학생들이 상호문화를 이해하고 함께하는 학교문화 분위기 조성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제1회 구로구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포스터 (이미지=구로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중 경제장관회의 개최, 회의 재개로 양국 간 협력의지 재확인 기획재정부와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NDRC, 발개위)는 5월16일(목) 18:00(베이징 17:00), `제18차 한중 경제장관회의`를 화상으로 개최했다. 국가발전개혁위원회(National Development and Reform Committee)는 중국의 거시・실물 경제를 총괄하는 수석부처이다. 2022년 8월 이후 약 2년 만에 개최된 18차 회의에는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정산제(..
  2. 은계호수공원 힙한 아티스트 총출동, ‘시흥 힙한 페스티벌’ 개최 시흥시가 오는 5월 25일 오후 5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은계호수공원에서 ‘2024 시흥 힙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24 시흥 힙한 페스티벌’은 힙합이라는 대중문화 콘텐츠를 활용해 시흥을 전국적인 문화명소로 특화하고, 스마트한 문화도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기획된 축제다. 국내 유명 힙합 뮤지션들의 공연뿐만 아니...
  3. 현대차 정몽구 재단,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임팩트 스타트업 캠프 개최 현대차 정몽구 재단(재단)은 지난 16일(목) 경기 롤링힐스 호텔에서 ‘임팩트 스타트업 캠프’ 행사를 개최했다. ‘임팩트 스타트업 캠프’는 재단이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 사업으로 선발한 12기 스타트업 20팀 대표와 임팩트 스타트업 육성·투자 전문가(김영덕 혁신의숲 고문, 양경준 크립톤 대표, 김정태 엠...
  4. 尹 대통령, 훈 마넷 캄보디아 총리와 양국의 각별한 인연에 대해 환담 나눠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오전 훈 마넷 캄보디아 총리와의 정상회담 말미에 상대국에 대한 각별한 인연에 대해서도 환담을 나눴다고 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훈 마넷 총리는 작년 8월 총리 취임 전에도 다양한 계기로 한국을 여러 차례 방문했다고 하면서, 특히 2008년부터는 3년 연속 대테러특수부대 사령관 자격..
  5. 이재준 수원시장, “탄소중립 실천한 기업 국가가 인증하는 ‘ESG 기후공헌 인증제’만들자 ” 이재준 수원시장이 “탄소중립을 실천한 기업을 국가가 인증하는 ‘ESG 기후공헌 인증제’를 만들자”고 제안했다.  16일 광명시 라까사호텔에서 열린 ‘기후위기대응·에너지정책 전환을 위한 지방정부협의회’ 정책간담회에 참석한 이재준 시장은 “기업이 탄소중립에 참여해야 그 지역에 탄소 감축이 이뤄...
  6. 고용률ㆍ경제활동참가율 4월 기준 역대 최고 올해 4월 15세 이상 고용률(63.0%, +0.3%p)ㆍ15~64세 고용률(69.6%, +0.6%p)ㆍ경제활동참가율(65.0%, +0.6%p) 모두 4월 기준 역대 최고를 기록하며 견조한 고용흐름을 지속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획재정부와 노동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취업자수(+26.1만명)가 전년동월대비 20만명대 증가를 회복했고, 업종별로는 제조업 고용이 17개월만에 두 자릿수 .
  7. 안산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업무협약… 디지털 혁신 생태계 조성 안산시가 민간기업과 협력을 기반으로 인공지능(AI) 시대의 핵심으로 꼽히는 디지털 전환 생태계 조성을 선도해 나간다. 안산시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한양대학교 에리카, 경기테크노파크와 카카오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한 첨단기업 육성과 공공부문 디지털 혁신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고 이 같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