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구립독산도서관, ‘대숲소리 북콘서트Ⅱ’ 개최
  • 김미경 기자
  • 등록 2022-05-20 09:19:40

기사수정
  • 6월 3일(금) 오후 6시, 첼리스트, 바이올리니스트와 함께하는 일상 속 힐링 북 콘서트

금천문화재단은 금천구립독산도서관에서 6월 3일(금) 오후 6시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책과 함께하는 공연 ‘대숲소리 북콘서트Ⅱ’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일상 속 힐링 북 콘서트로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첼로’를 주제로 한 북 큐레이션(Book Curation, 특정 주제에 맞는 도서를 선별해 제안하는 것)을 비롯해 첼리스트 김영환과 바이올리니스트 이석원을 초청해 수준 높은 클래식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첼리스트 김영환은 예원음악콩쿠르 1위, 대구음악협회콩쿠르 대상 등을 수상했으며, 클래식뿐만 아니라 국악, 재즈, 탱고 등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며 연주 활동을 하고 있다.

 

독산도서관 1층 야외열람실에서 진행되는 북콘서트에서는 △ 바흐 ‘무반주 조곡 1번 사장조’ △ 쥘 마스네 ‘타이스의 명상’ △ 슈만 ‘트로이메라이’ △ 엔니오 모리꼬네 ‘넬라 판타지아’ △ 안토니 드보르작 ‘어머니가 가르쳐준 노래’ 등 우리에게도 친숙한 클래식 곡을 들려줄 예정이다.

 

관람을 희망하는 사람은 5월 20일(금)부터 금천구립도서관 홈페이지 ‘참여공간-문화프로그램 신청’에서 사전 접수할 수 있으며, 공연 당일 현장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오진이 금천문화재단 대표는 “코로나 장기화로 문화예술 공연을 접할 기회가 적어 아쉬웠을 구민을 위해 일상 가까운 곳에 있는 도서관에서 만날 수 있는 공연을 준비했다”라며, “이번 북콘서트를 통해 초여름 저녁 펼쳐지는 현악 클래식 공연을 마음껏 즐기며 힐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금천구립독산도서관에서 개최하는 `대숲소리 북콘서트Ⅱ` 홍보물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개막 앞두고 ‘자치구 정원 페스티벌` 열려 5월에는 서울 곳곳이 매력적인 정원으로 가득해질 전망이다. 오는 16일(목) 개막을 앞둔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이하 ‘정원박람회’)’와 연계해 자치구가 각 지역에 아름다운 정원을 만드는 경쟁을 벌인다.서울시는 25개 자치구와 협업하여 ‘자치구 정원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별로 정원을 조성하고 행.
  2. 3월 주택 매매거래량 작년 12월부터 증가세...악성 미분양 8개월 연속 증가 국토교통부는 30일 ’24년 3월 기준 주택 통계를 발표했다.이날 발표에 따르면, 3월 기준 전국의 주택 인허가, 착공, 준공은 전월 대비 증가했고, 분양은 청약홈 시스템 개편으로 전월 대비 감소했다.3월 기준 주택 매매거래량(신고일 기준)은 총 52,816건으로 전월 대비 21.4% 증가해 작년 12월부터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24.3월 기준 ...
  3. 5월1일부터 대중교통비 20~53% 환급, K-패스로 교통비 걱정 패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5월 1일부터 K-패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K-패스는월 15회 이상 정기적으로 대중교통(시내·마을버스, 지하철, 광역버스, GTX 대상)을 이용할 경우 지출금액의 일정비율(일반인 20%, 청년층 30%, 저소득층 53.3%)을 다음 달에 돌려받을 수 있는 교통카드이다. K-패스 이용 방법은 ①카드 발.
  4. 오세훈 시장, 저출생시대에 ‘40만 서울 어린이 행복’ 챙긴다 알파세대 어린이의 행복에 초점을 맞춘 전국 최초의 종합계획으로 지난해 5월 오세훈 시장이 발표한 `서울 어린이행복 프로젝트`가 1주년을 맞았다. 서울시는 심각한 저출생 속에서 어린이를 우선으로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가 중요한 만큼, 지난 1년간의 실천 노력과 성과를 토대로 올 한해 480억 원을 투입, 보다 대폭 확대‧강화된 「어린이...
  5. SKT, ‘AI 멀티엔진’ 시동… 韓 ‘텔코LLM’ 6월 출격 예정 통신 서비스를 잘 이해하는 똑똑한 ‘텔코LLM’이 이르면 오는 6월 선보인다.SK텔레콤은 5G 요금제, T멤버십, 공시지원금 등 우리나라의 통신 전문 용어와 AI 윤리가치와 같은 통신사의 내부 지침을 학습한 ‘텔코LLM’을 개발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6월 중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다.‘텔코LLM’은 GPT, 클로드와 같은 범용...
  6. 수원 영통구에 `나혼자 사는 시민` 위한 거점공간 조성 수원시와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아이에이엠이 영통구에 수원시 1인가구 맞춤형 거점 공간을 마련한다. 두 기관은 지난 4월 29일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수원시 1인가구 쏘옥 패밀리 회원의 소모임 활동을 지원한다.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2인 이상 예약하면 커피 가격을 10% 할인받고, 공간을 사용할 수 있..
  7. 삼화페인트, 서울시립미술관 지원…문화예술발전 도모 삼화페인트공업은 서울시립미술관후원회 세마인과 `서울시민 문화향유증진을 위한 문화예술발전 지원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삼화페인트와 서울시립미술관후원회 세마인은 ▲문화예술 활성화 관련 사업 개발 및 공동운영 ▲문화예술 활성화 공동 홍보 ▲전시, 창작지원 등 각종 문화행사 지원 ▲협력모델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