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구, 청사 곳곳에 울려 퍼지는 음악향연
  • 김선화 기자
  • 등록 2018-10-31 14:56:37

기사수정
  • 금천구립합창단 및 금나래여성합창단 연주회 개최

단풍이 곱게 물든 가을을 맞아 금천구 여성합창단이 지역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보인다. 


▲ 금천구립합창단 및 금나래여성합창단 연주회 포스터


금천구는 구청 종합청사에서 ‘금천구립합창단’, ‘금나래여성합창단’이 합창 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오는 11월 1일 오후 7시 30분 구청 금나래아트홀에서 시니어여성 중심 금나래여성합창단이 ‘제11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첫눈을 기다리며’라는 부제와 함께 이준봉 지휘자와 단원들이 ‘첫눈을 기다리며’, ‘과수원길’, ‘크리스마스 캐롤 메들리’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 10여 곡을 선보인다. 

또한 축하공연으로 소프라노 김명선, 현울림앙상블, 스칼렛훌라걸스, 기독남성합창단이 특별 출연해 다채로운 공연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매년 연주회와 함께 진행된 ‘장애인을 위한 사랑의 쌀 전달식’ 행사가 올해도 어김없이 마련돼, 음악 뿐 아니라 이웃사랑 실천을 관객과 함께 나누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어 한주 뒤인 11월 8일 오전 11시 50분 구청로비 피아노홀에서 관내 유일 구립예술단체인 금천구립합창단이 ‘제2회 피아노홀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다. 

‘피아노홀 작은 음악회’는 점심시간을 이용해 주민 및 구청 직원을 대상으로 열리는 음악회다.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열린 제1회 연주회에서는 힐링이 되는 아름다운 음악을 선사해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작은 음악회는 지난 7월 정기연주회 및 10월 서울여성합창페스티벌에서 많은 호응을 얻었던 ‘Festival Sanctus’, ‘사랑하기 때문에’, ‘좋은날’, ‘The Phantom Of The Opera’ 등 가을에 어울리는 풍성한 화음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울긋불긋 단풍으로 아름다운 가을이 절정을 이루는 11월 금나래아트홀 및 구청로비에서 열리는 관내 합창단 음악회에 많은 주민들이 참석하셔서 계절이 주는 아름다움과 음악이 주는 아름다움을 동시에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행안부 차관,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운영상황 점검 행정안전부 고기동 차관은 5월 13일(월) 오후 3시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 운영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했다.이번 회의는 최근 위택스 접속 지연 조치상황 등 시스템 운영상황과 향후 정기분 세목 부과․고지를 위한 준비현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개최했다. 한편, 고 차관은 지난 5월 9일에도 용인특례시청 세정..
  2. 건설자재 업계와 소통과 협력, 자재수급 안정화 방안 모색한다 국토교통부는 14일 오후 서울에서 건설자재 업계와 열한 번째 국토교통 릴레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요 건설자재인 골재, 레미콘, 시멘트, 철강업계를 비롯한 건설업계와 산업부, 기재부 등 관계부처가 참석, 건설경기 회복과 자재시장 안정화를 위한 업계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최근 건...
  3. 행안부 소속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 13일 출범 행정안전부는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방행정체제의 새로운 발전방향을 검토하고, 향후 추진과제를 발굴할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미래위)’가 5월 13일 출범했다고 밝혔다.1995년 7월 민선자치제 출범 이후, 인구감소·지방소멸, 행정구역과 생활권의 불일치, 복잡한 행정수요 증가 등 행정환경의 급...
  4. 공공 사전청약 제도적 한계 고려, 신규 시행 중단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공공 사전청약(사전청약) 신규 시행을 중단하고, 기존 사전청약 당첨자들이 겪고 있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사전청약 시행단지 관리 방안을 추진한다.제도 도입 초기인 ’21.7월~’22.7월에 사전청약을 시행한 단지들의 본청약 시기가 본격 도래하고 있으나, 군포대야미와 같이 본청약 일정이 장기 ..
  5. 행안부, ‘낡고 오래된 지방규제’ 일제히 정비한다 행정안전부는 지자체와 함께 조례나 규칙 속에 있는 규제 중 시행한 지 오래되어 사문화된 지방규제를 일제 정비한다고 밝혔다.5월13일부터 올해 말까지 ‘2024 지방규제 일제정비’ 기간을 운영하고, 지자체와 합동으로 지방규제 약 4만여건에 대해 전수조사하여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할 계획이다.각 지자체는 자체 정비계획을 수립하...
  6.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의료 관광객 유치 총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강서 미라클메디특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국제 의료관광 허브 도시 구현에 나선다.구는 오는 17일 오후 3시 30분부터 겸재정선미술관에서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강서 미라클메디특구`는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2015년 지정된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뤘지만, 코로나19 이후...
  7. ‘한강 리버버스’ 명칭 공모…13일~22일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서울시가 전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오는 10월 한강에 선보이는 수상 교통수단 ‘한강 리버버스’의 새로운 이름을 짓는다.서울시는 이달 13일(월)부터 22일(수)까지 10일 동안 ‘한강 리버버스’에 대한 명칭 대국민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연령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리버버스&rsq...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