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학생로봇경진대회 3년 만에 재개...9.24일 유한공고에서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2-07-22 16:55:13

기사수정
  • 참가 신청은 대회 공식 누리집 통해 내달 11일 오후 6시까지 가능

제17회 전국학생로봇경진대회가 구로구 유한공업고등학교에서 9월 24일 열린다.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제17회 전국학생로봇경진대회가 구로구 유한공업고등학교에서 9월 24일 열린다. 사진은 2019년 전국학생로봇경진대회 자료 사진 

구로구는 “로봇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전국학생로봇경진대회를 개최한다”며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 제16회 전국학생로봇경진대회가 열린 이후 3년 만에 재개됐다”고 22일 전했다.

 

‘전국학생로봇경진대회’는 우리나라 최초의 전국 단위 로봇 대회로서, 미래사회의 주역인 학생들이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잠재적 자질을 일깨우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는 기대 속에 시작된 대회다.

 

이번 대회는 한국학교로봇교육진흥회가 주최 및 주관하며, 구로구를 비롯해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년한국일보 등이 후원한다.

 

참가 대상은 학교별 예선을 통과하거나 학교장 추천을 받은 전국의 초·중·고 학생이며 종목별 2팀 이내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종목은 ▲창작(로봇 창작) ▲로봇 코딩(로봇 알고리즘·SW코딩) ▲무선 조종(분리수거·미로 레이싱) 등 3개 부문 5개 세부 분야로 구성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내달 11일 오후 6시까지 대회 공식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최종 참가자는 내달 25일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 우수 학생에게는 교육부장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등 5개 분야에 대해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이 수여된다.

 

한국학교로봇교육진흥회 공동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는 문헌일 구로구청장은 “로봇을 포함한 과학기술은 창의 융합 교육의 중심이자 미래 사회를 변혁시키는 핵심이다”며 “대한민국의 미래 로봇 인재들이 로봇 창작과 프로그래밍 등을 통해 창의력과 문제 해결력을 키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행안부 차관,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운영상황 점검 행정안전부 고기동 차관은 5월 13일(월) 오후 3시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 운영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했다.이번 회의는 최근 위택스 접속 지연 조치상황 등 시스템 운영상황과 향후 정기분 세목 부과․고지를 위한 준비현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개최했다. 한편, 고 차관은 지난 5월 9일에도 용인특례시청 세정..
  2. 건설자재 업계와 소통과 협력, 자재수급 안정화 방안 모색한다 국토교통부는 14일 오후 서울에서 건설자재 업계와 열한 번째 국토교통 릴레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요 건설자재인 골재, 레미콘, 시멘트, 철강업계를 비롯한 건설업계와 산업부, 기재부 등 관계부처가 참석, 건설경기 회복과 자재시장 안정화를 위한 업계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최근 건...
  3. 행안부 소속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 13일 출범 행정안전부는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방행정체제의 새로운 발전방향을 검토하고, 향후 추진과제를 발굴할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미래위)’가 5월 13일 출범했다고 밝혔다.1995년 7월 민선자치제 출범 이후, 인구감소·지방소멸, 행정구역과 생활권의 불일치, 복잡한 행정수요 증가 등 행정환경의 급...
  4. 공공 사전청약 제도적 한계 고려, 신규 시행 중단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공공 사전청약(사전청약) 신규 시행을 중단하고, 기존 사전청약 당첨자들이 겪고 있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사전청약 시행단지 관리 방안을 추진한다.제도 도입 초기인 ’21.7월~’22.7월에 사전청약을 시행한 단지들의 본청약 시기가 본격 도래하고 있으나, 군포대야미와 같이 본청약 일정이 장기 ..
  5. 행안부, ‘낡고 오래된 지방규제’ 일제히 정비한다 행정안전부는 지자체와 함께 조례나 규칙 속에 있는 규제 중 시행한 지 오래되어 사문화된 지방규제를 일제 정비한다고 밝혔다.5월13일부터 올해 말까지 ‘2024 지방규제 일제정비’ 기간을 운영하고, 지자체와 합동으로 지방규제 약 4만여건에 대해 전수조사하여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할 계획이다.각 지자체는 자체 정비계획을 수립하...
  6.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의료 관광객 유치 총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강서 미라클메디특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국제 의료관광 허브 도시 구현에 나선다.구는 오는 17일 오후 3시 30분부터 겸재정선미술관에서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강서 미라클메디특구`는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2015년 지정된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뤘지만, 코로나19 이후...
  7. ‘한강 리버버스’ 명칭 공모…13일~22일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서울시가 전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오는 10월 한강에 선보이는 수상 교통수단 ‘한강 리버버스’의 새로운 이름을 짓는다.서울시는 이달 13일(월)부터 22일(수)까지 10일 동안 ‘한강 리버버스’에 대한 명칭 대국민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연령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리버버스&rsq...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