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시 공공도서관,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
  • 성창한 기자
  • 등록 2022-08-04 11:35:04

기사수정
  • 광명시 6개 공공도서관에서 관내 어린이와 청소년 대상 29개 강좌 운영
  • 책읽기와 독후활동, 과학, 게임, 코딩, 공예, 역사 등 다양한 강좌 구성

광명시는 6개 공공도서관에서 관내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8월 한 달 동안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광명시는 6개 공공도서관에서 관내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8월 한 달 동안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창의력, 사고력, 논리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독후활동과 과학, 역사, 공예, 체육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년별로 강좌를 진행한다.


하안도서관은 8월 8일부터 11일까지 ‘떠나요 세계로!’를 주제로 <책과 함께 세계지리탐방> 등 재밌게 놀면서 배우는 4개 강좌를 진행한다. 또한, 하안도서관 게임창작소는 5개의 교육 프로그램을 8월 6일부터 21일까지 운영한다. 


특히, 하안도서관 게임창작소는 4차 산업혁명 디지털 사회를 대비하여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게임 콘텐츠와 가상·증강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창의 융합 공간으로 코딩과 웹툰, 게임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강좌 등이 조기 마감되며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철산도서관은 8월 9일부터 8월 19일까지 <도서관에서 떠나는 경주여행> 등 독서에 기반한 놀이와 다양한 만들기 활동을 통해 수업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4개 강좌를 진행한다.


소하도서관은 8월 9일부터 19일까지 <옛 이야기 속으로 풍덩!> 등의 독서 체험 프로그램과 <로블록스로 게임만들기> 같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한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 밖에 충현도서관은 8월 8일부터 11일까지 <역사 북아트 ‘화폐로 만나는 조선’> 등 다양한 만들기 위주의 체험 프로그램이 포함된 4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연서도서관은 ‘그림책으로 지속가능한 지구생활’, ‘키워드 경제로 세상을 읽다’ 등을 주제로 8월 31일까지 도서 전시를 연다.


앞서 8월 1일부터 4일까지 광명도서관에서는 <독서연극교실> 등 독서 활동뿐만 아니라 코딩, 타로카드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4개 강좌를, 연서도서관은 <지속가능한 지구생활>의 주제로 기후위기와 환경문제 등 우리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다룬 도서를 읽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하는 3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 도서관에서 관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알차고 재미있는 방학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무더운 여름날 도서관에서 책도 보고 체험도 하고 즐거운 강의도 들으며 무더위를 날려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해 광명시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2년여간 코로나19 상황으로 온라인으로 실시하던 방식을 대면으로 전환하여, 도서관에서 더위를 잊고 학교에서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분야를 체험하며 지식을 쌓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명시 도서관은 이 외에도 방학 기간 가족 공연과 전시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도서관별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과 일정은 광명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백원국 국토2차관,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13일부터 본격 가동” 백원국 국토교통부 2차관은 5월 7일(화) 오후 4시 30분,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대회의실(부산 강서구)에서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설립위원회 6차 회의를 주재하였다.설립위원회는 작년 11월 1차 회의를 시작으로 5차례 회의를 통해 건설공단의 조직 체계와 정원, 보수 및 임직원 채용 등 중요한 사항을 결정해왔다. 이번 6차 회의는 설립위원회.
  2. 간협, 총선 및 재·보선 간호사 당선자 축하연 개최 지난 4월 10일 치러진 22대 총선 및 재·보선을 통해 당선의 영예를 안은 간호사들을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대한간호협회(회장 탁영란)는 7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 에메랄드룸에서 ‘2024년 총선 및 재·보선 간호계 당선자 축하연’을 개최했다.이번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이수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
  3. 계약시 관리비 세부내역 표기하도록 상가건물임대차표준계약서 양식 개선 법무부와 국토교통부는 상가 관리비 투명화와 임차인의 알 권리 제고를 위해 상가건물임대차표준계약서 양식을 개선했다고 밝혔다.개선된 표준계약서 양식에 따르면 상가건물 임대차계약을 체결할 때 월 10만 원 이상 정액관리비의 주요 비목별 부과 내역을 세분화하여 표시하여야 하며, 정액이 아닌 경우는 관리비 항목과 산정방식을 명..
  4. 동작 미래 이끌 노량진 60층 랜드마크 청사진 마련한다 동작구가 노량진역 일대에 최고 60층 높이 랜드마크를 조성하는 도시 발전의 청사진을 마련하고자 ‘노량진역 일대 지역 활성화 용역’을 이달부터 올해 연말까지 추진한다.노량진 일대는 향후 10년 이내에 노량진뉴타운 완성을 통해 새롭게 탈바꿈되며, 수협 및 수도자재부지 개발, 국가철도 지하화 추진 등 획기적인 공간변화를 앞..
  5.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실험실에서 AI 서비스 미리 경험한다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우리WON뱅킹 ‘AI 챗봇’에서 새로운 AI 서비스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실험실’을 도입한다. ‘실험실’은 AI 서비스를 정식 도입하기 전에 사용자가 먼저 경험하고 검증하는 환경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고도화된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급변하는 기술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한 목적이다. 우리은행은 ...
  6. 조용익 부천시장, 1일 ‘송내2동장’으로 활약…현장 목소리에 집중 조용익 부천시장은 지난 3일 소사구 송내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1일 송내2동장’으로 근무하며 주민과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는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 이날 송내2동장으로 변신한 조 시장은 청사를 방문한 민원인을 반기며 주민편의 원스톱서비스 등 민원 업무를 안내하고 지역 어르신의 주민등록증 사진을 직접 촬영했다. 이어 송내...
  7. 삼성 에어컨, 성수기 맞아 고객 편의성 위한 역량 강화 삼성전자·삼성전자판매·삼성전자로지텍·삼성전자서비스가 여름 에어컨 성수기를 맞아 판매·배송·서비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고객 편의성을 위한 역량 강화에 나섰다.삼성스토어에서는 시스템(천정형)∙홈멀티(스탠드형/벽걸이형)∙창문형 에어컨 등 다양한 유형의 무풍에어컨을 설명할 수 있는 전문 매니저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