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메타버스 속에서 찾은 나의 진로… 강서구, 온라인 드림JOB 개최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2-09-26 09:35:51

기사수정
  • 내년 2월까지...자신의 특장점 고려해 학과·직업 정보 탐색하며 향후 진로 설계
  • 지역 내 참여 초·중·고 학생에 이수증 발급하고 진로체험 시간 인정

청소년들의 진로 설계를 도와줄 직업 체험 교육이 온라인으로 열린다.

 

진로직업체험센터 리플렛

서울 강서구는 제9회 온라인 드림Job ‘마이Job웨이!’를 내년 2월 말까지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초중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과 향후 진로 설계 기회를 제공, 미래사회 주인공으로의 성장을 돕는다.

 

참가 대상자는 지역 내 22개 중학교 1학년 3,500여 명의 학생들과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 내 초·중·고 학생들이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해마다 발전을 거듭하는 드림잡 페스티벌은 지난해 9천여 명이 신청하는 등 높은 참여율을 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해 상시 운영되는 온라인 체험관은 ▲진로검사관 ▲학과탐색관 ▲직업탐색관 ▲항공직업탐색관 ▲진로비전관으로 구성돼 있다.

 

‘진로검사관’은 필수 체험코스로서 ‘나를 찾는’ 시간이다. 초, 중, 고 학교급별로 온라인 다중 지능검사를 할 수 있고 검사 후 강점지능 결과를 토대로 자신의 특성에 맞는 학습법을 배울 수 있다.

 

나를 키우는 ‘진로탐색관’은 ‘학과탐색관’, ‘직업탐색관’, ‘항공직업탐색관’으로 구성됐다. 강점지능별 관련 학과에 대한 정보 탐색이 가능하며 강서구 특화 분야인 항공 관련 직업 등 다양한 직업 정보와 유망 직업인들의 인터뷰 영상을 제공한다.

 

마지막 단계로 나를 이루는 공간인 ‘진로비전관’에서는 미래의 내가 이룰 꿈을 상상하며 진로비전 선언문 작성을 한다. 또 진로탐색 활동지를 작성하며 자신의 진로와 꿈을 스스로 설계할 수 있다.

 

행사 참여에 대한 사항은 온라인 드림Job ‘마이Job웨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체험을 완료하면 이수증을 발급받고 진로체험 시간을 인정받는다.

 

구 관계자는 ”드림Job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찾고 꿈과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해 보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OX퀴즈, 보물찾기 등 흥미를 주는 이벤트도 마련한 만큼 즐거운 마음으로 새로운 직업세계를 개척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지역 내 초·중·고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역량을 키워 미래 사회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구로구,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본격 추진 구로구가 이달 15일부터 내년 2월 14일까지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는 긴급지원이 필요하거나 공적 지원을 받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을 후원하기 위해 복지재원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구로구는 매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구로희망복지재단과 함...
  2. 김의겸 “정부의 경제 형벌규정 개선 입법, 경제인 민원 해결 수단 전락” 지난 16일, 정부가 “과도한 형벌규정으로 인한 민간 경제의 불확실성과 어려움을 경감하겠다”며 경제 형별규정 개선을 위한 14개 법률에 대한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 그러나, 해당 개정안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국회 법제사법위원회·정보위원회, 비례대표)이 분석한 결과, 일부 안은 경제활성화라는 취지를 넘어서 ...
  3. 최기상 의원, 「군사기지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대표 발의 더불어민주당 최기상 의원(서울 금천구)은 도심지역내 위치한 군사기지 이전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법적 근거를 신설한 「군사기지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을 대표 발의했다고 25일 밝혔다. 도시의 지속적인 팽창에 따라 군사기지가 도심지에 위치하는 상황이 나타나면서 「군사기지 및 군사시설 보호법」에 의해 보호구.
  4. 수원시, ‘2022년 광역교통 우수사례(BP)경진대회’에서2개 사례 수상 수원시가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가 주관한 ‘2022년 광역교통 우수사례(BP) 경진대회’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수원시는 24일 세종시 뱅크빌딩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광역교통 우수사례 경진대회 본선 심사에서 ‘신분당선 연장선 사업 지연에 따른 수원 호매실 공공주택지구 광역교..
  5. 신천-하안-독산-신림 연결 ‘신천-신림선’ 조속 추진 협약식 개최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광명․시흥 신도시,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광명하안2 공공주택지구 등 대규모 개발사업에 대비하여 수도권 거대도시연결권(mega-region)의 광역철도 거점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광역철도망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이에 광명시는 시흥시와 서울시 금천구, 관악구의 지자체장 및 지역 국회의원과 신천-신림선을 조속...
  6. 지성호 의원, 건설현장 미세먼지 배출 저감 위한 `대기환경보전법` 개정안 대표 발의 국민의힘 지성호 의원(비례대표)은 건설현장에서의 미세먼지 배출 저감을 위해 저공해건설기계의 정의·기준을 신설하고 지원 근거 등을 마련하는 내용의 「대기환경보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현행 「대기환경보전법」은 전기차, 수소차 등 저공해자동차에 대한 정의와 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 등을 규정하..
  7. 날개없는 환풍기, 올해 최고의 메이커스타 선정...2022 대한민국 메이커스타 시상식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메이커 문화확산과 제조창업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 개최한‘2022 대한민국 메이커스타’시상식을 24일 서울 구로 지타워컨벤션에서 개최했다.‘2022 대한민국 메이커스타’는 단순한 아이디어 공모가 아닌 창의적인 제작 활동을 통해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메이커 경진대회이다.지난 5월, 2022 대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