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본격 추진
  • 김미경 기자
  • 등록 2022-11-25 13:53:59

기사수정
  • 지난 15일 시작해 내년 2월 14일까지 15억원 모금 목표…24일 구청강당서 선포식 열려
  • 구로구, 자치구 최초 사랑의 열매 대상 ‘희망장’ 수상…문헌일 구청장 ‘나눔리더’ 인증패 받아

구로구가 이달 15일부터 내년 2월 14일까지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2023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선포 기념촬영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는 긴급지원이 필요하거나 공적 지원을 받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을 후원하기 위해 복지재원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구로구는 매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구로희망복지재단과 함께 성금, 성품을 접수하고 있다. 올해 목표액은 15억원으로 지난해 9억 1000만원 대비 5억 9000만원을 상향했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구로구 접수계좌(우리은행 015-176590-13-520), (복)사회복지공동모금회서울특별시지회)로 성금을 기부하고 구청 복지정책과로 현금기탁서를 제출하면 된다. 쌀, 김치, 이불, 의류 등 성품은 구청 복지정책과 또는 관내 동주민센터에 기부할 수 있다.

QR코드를 활용한 비대면 기부도 함께 진행한다. 각 동주민센터에 마련된 안내문이나 모금함, 구청 홈페이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구로구는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24일 구청 강당에서 ‘2023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구로희망복지재단의 올해 사업 결과 보고 및 내년도 사업에 대한 안내와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에게 모금 캠페인 홍보대사 위촉장 전달이 이뤄졌다.

2022년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우수자치구로 선정된 바 있는 구로구는 이번 선포식과 함께 진행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 2022 제9회 사랑의 열매 대상에서 나눔문화 확산 및 사회공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희망장`을 수상했다.

 

또한 문헌일 구청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년에 100만원 이상 기부·약정한 개인 기부자에게 수여하는 ‘나눔리더’ 인증패를 받았다.

 

문 구청장은 “주민 여러분들의 참여로 모인 성금과 성품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작은 나눔들이 모여 놀라운 기적을 만드는 특별한 한 해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가스공사, 당진기지 27만㎘ 저장탱크 지붕 상량 성공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5월 9일 당진LNG생산기지에서 국내 최대 용량인 27만㎘ LNG 저장탱크의 지붕 상량(Roof Air-Raising)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는 당진 석문국가산업단지에 건설 중인 27만㎘ 저장탱크 4기(1∼4호) 중 1호 탱크에 대한 작업을 시행한 것으로, 가스공사는 오는 8월까지 나머지 2∼4호 탱크의 지붕상량 작업을 마무리할 ...
  2.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2호` 운용사 모집…올해 250억 원 조성 안산시는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2호` 조성을 위한 업무집행조합원(펀드 운용사)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청년창업펀드`는 잠재적 성장 가능성을 지닌 39세 이하 대표이사 또는 39세 이하 임직원 비중이 50% 이상인 관내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로, 지난해 300억 원 규모로 처음 조성됐다.청년창업펀드 2호의 투자·운용을 희망하는 업무집.
  3. 한전, 1분기 1조3000억원 영업이익…경영정상화에 총력 한국전력 1분기 결산 결과, 매출액은 23조2927억원, 영업비용은 21조9934억원으로 영업이익 1조2993억원을 기록했다.이는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7조4769억원 증가한 것으로, 매출액은 요금조정 등으로 1조6987억원 증가했고, 영업비용은 연료비, 전력구입비 감소 등으로 5조7782억원 감소한 데 기인했다.전년 대비 주요 증감 요인을 세부적으로 .
  4. 수출입은행, 수자원공사와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MOU 체결 한국수출입은행(수은)은 한국수자원공사(수공)와 9일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윤희성 수은 행장은 이날 수은 여의도 본점에서 윤석대 수공 사장과 만나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공동개발 ▲유·무상원..
  5. 서울 강서구,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서울 강서구는 오는 21일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구와 정부의 다양한 지원정책을 설명함으로써 기업의 안정적 경영 기반 마련과 자생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자리다.설명회에서는 ▲국내외 전시회 참가 .
  6.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7. 관악구, 올 장마철 피해 최소화 위한 `침수재해약자 동행파트너` 본격 운영 관악구가 다가오는 여름철 장마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올해도 `침수재해약자 동행파트너`를 운영해 구민이 안전한 관악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침수재해약자 동행파트너`는 반지하주택에 거주하는 ▲중증장애인 ▲어르신 등 관내 재해약자 321가구의 인적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구성한 주민 협업체다.동행파트너는 침수 예보 단계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