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웨이브파크에서 서울대까지 열정이 넘실’ 제7회 시흥 전국 청소년 모의유엔 개최
  • 성창한 기자
  • 등록 2023-08-08 10:50:01

기사수정

시흥시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개최한 ‘2023년 제7회 시흥 전국 청소년 모의유엔(UN)’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제7회 시흥 전국 청소년 모의유엔 개최

‘2023년 제7회 시흥 전국 청소년 모의유엔’은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해 많은 청소년이 국제회의와 외교 교섭 과정을 직ㆍ간접적으로 경험해 온 시흥시의 대표적인 해외교류 사업이다.

 

시흥시 모의유엔은 올해 7회째를 맞아 참가 학생을 전국으로 확대해 특화 사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이에 관내 학생 40명을 지난 5~6월에 걸쳐 모집했고, 관외 학생 40명은 지난 6월에 모집을 완료했다.

 

참여 학생들은 8월 5일 개회식 이전에 시흥 웨이브파크를 직접 체험하고 탐방하며 나날이 발전을 거듭하는 시흥시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교육도시이자, 문화도시인 시흥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었다.

 

참여 학생들은 개회식 이후 지난 3일간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여러 국가 대사의 입장으로서 맡은 국가의 입장을 열정적으로 대변했다.

 

북극의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지속 가능한 자원개발에 관한 연구 등 국제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고민하고, 이를 해결하는 방안 마련을 위해 협동하고 경쟁하는 과정을 이어 갔다.

 

특히 시화호 방조제 준공 30주년을 앞두고 환경과 관련된 국제적인 문제가 안건으로 선정돼 많은 참가자가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도를 높였다. 이러한 과정에서 학생들은 사전교육을 비롯해 그동안 갈고닦은 국제협상 능력과 발표 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아울러, 지난 7일에 치러진 폐회식에는 임병택 시장이 함께해 참가 학생들의 열정적인 태도와 노력을 격려하며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시흥시장상을 받은 우수 학생 4명은 미국 UN본부 및 국제기구 탐방 특전을 부여받아 눈길을 끌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모의유엔에 참가한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에 감동했다. 참가 학생들이 앞으로 글로벌 리더로 더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행안부 차관,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운영상황 점검 행정안전부 고기동 차관은 5월 13일(월) 오후 3시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 운영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했다.이번 회의는 최근 위택스 접속 지연 조치상황 등 시스템 운영상황과 향후 정기분 세목 부과․고지를 위한 준비현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개최했다. 한편, 고 차관은 지난 5월 9일에도 용인특례시청 세정..
  2. 건설자재 업계와 소통과 협력, 자재수급 안정화 방안 모색한다 국토교통부는 14일 오후 서울에서 건설자재 업계와 열한 번째 국토교통 릴레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요 건설자재인 골재, 레미콘, 시멘트, 철강업계를 비롯한 건설업계와 산업부, 기재부 등 관계부처가 참석, 건설경기 회복과 자재시장 안정화를 위한 업계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최근 건...
  3. 행안부 소속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 13일 출범 행정안전부는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방행정체제의 새로운 발전방향을 검토하고, 향후 추진과제를 발굴할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미래위)’가 5월 13일 출범했다고 밝혔다.1995년 7월 민선자치제 출범 이후, 인구감소·지방소멸, 행정구역과 생활권의 불일치, 복잡한 행정수요 증가 등 행정환경의 급...
  4. 공공 사전청약 제도적 한계 고려, 신규 시행 중단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공공 사전청약(사전청약) 신규 시행을 중단하고, 기존 사전청약 당첨자들이 겪고 있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사전청약 시행단지 관리 방안을 추진한다.제도 도입 초기인 ’21.7월~’22.7월에 사전청약을 시행한 단지들의 본청약 시기가 본격 도래하고 있으나, 군포대야미와 같이 본청약 일정이 장기 ..
  5. 행안부, ‘낡고 오래된 지방규제’ 일제히 정비한다 행정안전부는 지자체와 함께 조례나 규칙 속에 있는 규제 중 시행한 지 오래되어 사문화된 지방규제를 일제 정비한다고 밝혔다.5월13일부터 올해 말까지 ‘2024 지방규제 일제정비’ 기간을 운영하고, 지자체와 합동으로 지방규제 약 4만여건에 대해 전수조사하여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할 계획이다.각 지자체는 자체 정비계획을 수립하...
  6.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의료 관광객 유치 총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강서 미라클메디특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국제 의료관광 허브 도시 구현에 나선다.구는 오는 17일 오후 3시 30분부터 겸재정선미술관에서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강서 미라클메디특구`는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2015년 지정된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뤘지만, 코로나19 이후...
  7. ‘한강 리버버스’ 명칭 공모…13일~22일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서울시가 전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오는 10월 한강에 선보이는 수상 교통수단 ‘한강 리버버스’의 새로운 이름을 짓는다.서울시는 이달 13일(월)부터 22일(수)까지 10일 동안 ‘한강 리버버스’에 대한 명칭 대국민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연령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리버버스&rsq...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