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대입 수시대비 면접프로그램 접수 안내
  • 김미경 기자
  • 등록 2023-08-25 09:10:01

기사수정
  • 관내 고등학교 3학년생, 수험생 대상…28일부터 선착순 신청

구로구가 관내 고등학교 3학년생과 수험생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대입 수시대비 면접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2022년 수험생들이 면접 이론특강을 듣고 있다.

2024학년도 대입 수시대비 면접프로그램은 면접이론 특강과 일대일 실전 모의면접 두 강의로 구성되며,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특히, 구로구는 신의한수 입시전략연구소 대표와 강사진을 강사로 초빙한다.

 

먼저 면접 이론특강이 내달 19일 학습지원센터 대강의실에서 열린다. 입시전략연구소 김용택 대표가 대학입시 면접의 기초와 이론에 대해 강의한다.

 

23일에는 일대일 실전 모의면접이 진행된다. 본인이 지망한 대학의 기출문제, 자기소개서 등을 바탕으로 강사와 30분간 일대일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며, 사전에 신청서, 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를 내달 15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면접프로그램 강의별 일정, 정원 등 자세한 사항은 구로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신청은 28일부터 내달 15일까지 구로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 ‘대입과정’ 게시판에서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관내 수험생들이 대입 면접이론과 대학별 맞춤 모의면접을 통해서 실전에서 떨지 않고 제 기량을 발휘해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구로구, ‘365열린 어린이집’ 운영 시작…안심 돌봄 서비스 제공 구로구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365열린 어린이집’ 사업에 선정돼 11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365열린 어린이집’은 근로환경 다양화와 맞벌이 가정 증가 등 양육자에게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24시간 영유아 돌봄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에 선정된 국공립 성은어린이집은...
  2. 광명시, 경기도 교통 분야 최우수 시군 선정 광명시(시장 박승원) 교통정책이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광명시는 경기도가 시행한 교통 분야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 시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최우수 선정은 2023년 우수 선정에 연이은 쾌거이다.이번 평가는 우수 교통정책을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경기도가 매년 시행하고 있다.도는 시·군 총인구수에 따라 31개 시군.
  3. 안산시 외국인 주민 지원 정책 우수…특교세 6,000만 원 확보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0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4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2일 밝혔다.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지자체 53개 외국인 주민 지원 사례 가운데 1차 전문가 사전심사와 2차 대국민 온라인 사전심사(ON국민소통)를 거쳐 8개의 사례가 최...
  4. SKT, 글로텔 어워드 8년 연속 수상 SK텔레콤이 전세계 우수 통신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텔 어워드(Glotel Awards) 2024`에서 `올해의 기후 보호 활동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글로텔 어워드 8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도 이뤘다.영국 런던에서 현지 시간으로 지난 21일 개최된 12회 글로텔 어워드는 글로벌 ICT 리서치 기관 `인포마(Informa)`가 주관하며, 통신 서비스, 인프라, ...
  5. 인천시, 지하도상가 시설 개선으로 상권 활성화에 박차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시민과 상인의 이용 편의를 높이고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총 42억 원을 투입해 지하도상가 노후 시설 개선을 추진했다고 밝혔다.인천시가 관리하는 지하도상가 시설물은 개보수 이후 약 20년이 넘어 잦은 고장과 불편이 발생해 왔다. 이에 시는 2022년 `인천지하도상가 주요 설비 성능 실태조사` ..
  6. 영등포구, 건강 취약계층에 반려식물 보급 영등포구가 독거 어르신과 노인 부부 등 건강 취약계층의 정서적 안정과 삶의 활력을 돕기 위해 반려식물 보급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영등포구의 65세 이상 인구는 6만 7천여 명으로, 최근 3년간 평균 10.2%가 증가했다. 특히 70세 이상 노년층의 우울증상 유병률이 4.7%에 달하며, 노년층의 우울증과 사회적 고립 문제 등이 지역...
  7. 수출입은행, 팀네이버와 손잡고 `K-ICT` 등 첨단산업 글로벌 진출에 앞장서 한국수출입은행은 네이버 및 네이버클라우드와 `글로벌 진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윤희성 수은 행장은 지난 21일 경기 성남시 `네이버 1784 사옥`에서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 등과 만나 이 같은 내용의 협약서에 서명했다.이번 업무협약.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