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추억 속의 인천을 NFT로 영원히…온라인 사진공모전
  • 이영선 기자
  • 등록 2023-09-08 13:50:02

기사수정
  • 9월 8일부터 10월 3일까지 공모접수 … 우수작 10점 NFT 전시
  • 슬로건 : 인천과의 기억 NFT로 영원히

인천광역시는 ‘인천과의 기억 NFT로 영원히’를 슬로건으로 웹(Web) 3.0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추억 속의 인천을 NFT로 영원히...온라인 사진공모전

이번 공모전은 10월 30일에서 31일까지 개최되는 ‘글로벌 블록체인 인천 컨퍼런스(GBIC) 2023’과 연계해 열릴 예정으로, 9월 8일부터 10월 3일까지 공모전 참가 접수를 진행한다.

 

‘숨겨진 인천의 명소, 추억 속의 인천’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공모전은 인천을 소재로 한 추억과 기억의 사진, 알려지지 않은 인천의 명소 등의 사진을 찍어 ‘글로벌 블록체인 인천 컨퍼런스’ 에서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웹(Web) 3.0 기술로 나만의 대체 불가능 토큰(NFT, Non-fungible token) 사진을 간직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이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 중 200명을 추첨해 대체 불가능 토큰(NFT)로 제작된 인천시 공식 캐릭터 4종 중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또 우수작 10점을 선정해 부상을 수여하고, 선정작은 ‘글로벌 블록체인 인천 컨퍼런스’ 행사장 내 대형 발광 다이오드(LED) 전광판에 게시할 예정이다.

 

대체 불가능 토큰(NFT)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서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하는 가상의 토큰(token)으로, 그림·영상 등의 디지털 파일에 대해 고유한 원본성 및 소유권을 나타내는 용도로 사용된다.

 

발급된 대체 불가능 토큰(NFT)는 소유 목적 외에도 부가혜택으로 모바일 상품권(기프티콘) 및 실감콘텐츠 체험관 탐 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돼 추가 혜택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9월 11일 ~ 10월 11일 한 달간,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내가 블록체인 퀴즈왕’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퀴즈 정답을 맞춘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손혜영 인천시 데이터산업과장은 “이번 ‘인천 지역사진 공모전’은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시민들이 신기술을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된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웹(Web) 3.0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을 체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행안부 차관,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운영상황 점검 행정안전부 고기동 차관은 5월 13일(월) 오후 3시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 운영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했다.이번 회의는 최근 위택스 접속 지연 조치상황 등 시스템 운영상황과 향후 정기분 세목 부과․고지를 위한 준비현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개최했다. 한편, 고 차관은 지난 5월 9일에도 용인특례시청 세정..
  2. 건설자재 업계와 소통과 협력, 자재수급 안정화 방안 모색한다 국토교통부는 14일 오후 서울에서 건설자재 업계와 열한 번째 국토교통 릴레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요 건설자재인 골재, 레미콘, 시멘트, 철강업계를 비롯한 건설업계와 산업부, 기재부 등 관계부처가 참석, 건설경기 회복과 자재시장 안정화를 위한 업계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최근 건...
  3. 행안부 소속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 13일 출범 행정안전부는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방행정체제의 새로운 발전방향을 검토하고, 향후 추진과제를 발굴할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미래위)’가 5월 13일 출범했다고 밝혔다.1995년 7월 민선자치제 출범 이후, 인구감소·지방소멸, 행정구역과 생활권의 불일치, 복잡한 행정수요 증가 등 행정환경의 급...
  4. 공공 사전청약 제도적 한계 고려, 신규 시행 중단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공공 사전청약(사전청약) 신규 시행을 중단하고, 기존 사전청약 당첨자들이 겪고 있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사전청약 시행단지 관리 방안을 추진한다.제도 도입 초기인 ’21.7월~’22.7월에 사전청약을 시행한 단지들의 본청약 시기가 본격 도래하고 있으나, 군포대야미와 같이 본청약 일정이 장기 ..
  5. 행안부, ‘낡고 오래된 지방규제’ 일제히 정비한다 행정안전부는 지자체와 함께 조례나 규칙 속에 있는 규제 중 시행한 지 오래되어 사문화된 지방규제를 일제 정비한다고 밝혔다.5월13일부터 올해 말까지 ‘2024 지방규제 일제정비’ 기간을 운영하고, 지자체와 합동으로 지방규제 약 4만여건에 대해 전수조사하여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할 계획이다.각 지자체는 자체 정비계획을 수립하...
  6.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의료 관광객 유치 총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강서 미라클메디특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국제 의료관광 허브 도시 구현에 나선다.구는 오는 17일 오후 3시 30분부터 겸재정선미술관에서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강서 미라클메디특구`는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2015년 지정된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뤘지만, 코로나19 이후...
  7. ‘한강 리버버스’ 명칭 공모…13일~22일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서울시가 전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오는 10월 한강에 선보이는 수상 교통수단 ‘한강 리버버스’의 새로운 이름을 짓는다.서울시는 이달 13일(월)부터 22일(수)까지 10일 동안 ‘한강 리버버스’에 대한 명칭 대국민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연령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리버버스&rsq...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