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어떻게 하면 우리 가족을 건강하게 지킬 수 있을까?
서울 강서구는 환절기를 맞아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올바른 습관을 알아보는 제175회 강서지식비타민강좌 ‘박민수 의학 박사님의 부모들이 알아야 할 면역력’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는 일교차가 심해져 쉽게 피로해지고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를 맞아 주민들이 건강하게 환절기를 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
강좌는 가정의학 전문의이자 55만 구독자를 가진 건강 유튜브 채널 ‘박민수박사’의 운영자인 박민수 박사가 진행한다.
박민수 박사는 의료 현장과 기업체에서 익힌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KBS ‘여유만만’, SBS ‘좋은 아침’,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등 수많은 방송에서 강연하였고, ‘박민수 박사의 저울 면역력’, ‘면역력, 인생에 건강이 짐이 되지 않게’ 등 많은 책을 출간한 의학 전문가다.
강좌는 환절기 우리 가족의 면역력을 지키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면역이 떨어질 때 나타나는 현상들 ▲면역력을 망치는 습관 ▲면역에 좋은 습관 ▲우리 가족의 면역 지키는 방법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우리 아이의 성장을 돕고 면역력을 지킬 수 있는 건강한 식습관과 식단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강좌는 사전 신청 없이 오는 10월 25일까지 누구나 강서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인 i강서tv에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환절기에는 뚝 떨어진 면역력으로 독감, 감기뿐만 아니라 폐렴, 알레르기성 결막염 등 각종 질병 발병 위험이 높아져 철저한 건강관리가 요구된다”라며 “이번 강좌가 가족 건강 지키기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비타민 강좌를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의 장수 교양프로그램인 강서지식비타민 강좌는 평생학습의 대중화를 위해 2007년부터 매월 1차례씩 개최되고 있다.